NAVER

질문 주식 질문이요!!
비공개 조회수 277 작성일2020.10.03
23일 유성기업 상한가 이유... 
자동차 부품 그것도 후발주에서도 아주 후발주인 잘 안움직여보이는데
23일에 급등이 있고 한순간에 졸다가 저도 모르게 뇌동매매를 해버렸습니다.
정말 아무 이유없이, 거래량과 상한가만 보고,, 상한가를 봤으면 다음날 상황 지켜보고 들어가야되는데
주린이인 저는 아직 그런게 컨트롤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뉴스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대장주가 움직인것도 아니고
현대차나 기아차 주가가 상승한것도 아니고
자동차중에서도 2차전지 수소 전기차 이런애들은 상황이 좋지만
유성기업은 별로 상관이 없어보이는데 

이유가 뭘까요?? 그렇다고 지수가 좋은것도 아니고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금융대가의 꿈
수호신 열심답변자
주식, 증권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유가 뭘까요?? : 세력이나 슈퍼개미들의 장난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세력주나 작전주의 특징은 특별한 호재나 악재가 없는데 주가가 폭등락하면 80% 이상은 세력이나 슈퍼개미들의 장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전주와 세력주) : 세력주는 보통 외국인이나 기관 세력들에 의해 움직이는 주식이고, 작전주는 소위 큰 손이라고 말하는 슈퍼개미들이 조작하는 주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력주는 빠져나올 기회를 주지만 작전주는 빠져나올 기회를 주지 않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세력주는 보통 20% 정도 하락시키는데, 작전주는 최하가 35% 이상 폭락시킵니다. 작전주에 걸리면 뼈도 못 추립니다. 한국주식의 문제점으로 보통 사람들은 공매도라고 하지만, 내가 생각할 때 가장 큰 문제점은 슈퍼개미들의 주가 조작이라고 봅니다. 참고로 작전주는 점상과 점하의 모습이 자주 나오고, 세력주는 윗꼬리 아랫꼬리를 자주 만들면서 상한가를 중간 중간에 만듭니다. 참고로 세력의 매집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첫째 조건 : 하락하던 주가가 거래량이 급감하면서 더 이상 하락하지 않는 하방경직 합니다.

2. 둘째 조건 : 거래량이 급증한 장대양봉이나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의 양봉이 나옵니다.

3. 셋째 조건 : 모든 이평선(5일선에서 120일선까지, 더불어 240일선까지 같이 모아준다면 신뢰성은 더욱 높음)들을 한곳에 모입니다.

이후 주가는 장대양봉의 무게중심을 깨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보유해도 되고 단기적인 급상승세에서는 한번은 수익을 챙기고 재차 상승세에서의 조정을 노립니다. 이후 하방경직과 마찬가지로 거래량이 급증한 장대양봉을 다시 한 번 노립니다. 마찬가지로 덥썩 물어서는 낭패이니 장대양봉의 무게중심을 지키는가를 확인하고서 재차 상승할 때 공략합니다.

(참고) 수급을 보고 주포가 외국인이나 기관이면 세력주이고 개인이면 작전주입니다. 그리고 특별한 악재가 없는데 주가가 20% 이상 하락하면 100% 작전주입니다.

2020.10.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