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로즈(소닉 붐 시리즈)

메인 시리즈의 에이미에 대해서는 에이미 로즈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소닉 붐 시리즈의 '팀 소닉(Team Sonic)'
The LeaderThe BrainsThe MuscleThe BackboneThe Wild One
?width=100%
소닉 더 헤지혹
?width=100%
마일즈 테일즈 프로워
?width=100%
너클즈 디 에키드나
?width=100%
에이미 로즈
?width=100%
스틱스 더 배저


Sonic_Boom_Amy_2.png

1 개요

소닉 붐 시리즈의 등장인물. 팀의 중추.

2 상세

디자인이 살짝 바뀌었다. 일단 체형 때문에 눈에 띄지는 않지만 절대영역 속성이 생겼다. 공식 일러스트에선 눈을 반쯤 감고 웃는 모습이 많아서 소닉 붐의 색기담당이냐는 이야기도 있었다. 그러나 정작 게임이나 TVA에서는 상냥한 모습이나 성질 부리는 장면이 더 강조되는 편이다.

특이하게도 '심리학에 관심이 있으며 역사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Wii U 버전에선 유적의 풍경을 구경하며 아름답다고 하고, 3DS 버전에선 인트로부터 유적 조사 중이었다. TVA에선 고대 암석 거인에 대한 정보도 알고 있었다.

여담으로 스틱스 더 배저도 그랬지만 TVA 기준으로 치마 속에 아무것도 없다. 무서운 제작진... 또한 TVA에서는 작품 특성상 자주 망가진다. 자세한 내용은 TVA 개별 항목 참조.

3 게임 속에서

소닉 붐 태고의 비보에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4명 중 하나로, 3단 점프와 핑크색 빛의 얇은 길을 다니는 게 가능하다. 균형잡기의 신그러나 3DS 버전인 아일랜드 어드벤처에서는 인트로에서 고대인 리릭과 싸우다가 납치당한다. 이 때 에이미와 영상통화를 하고 있던 소닉이 친구들과 함께 에이미를 구하러 떠나는 것이 주된 흐름. 옆 동네 공주도 아니고 무슨

3DS 버전의 후속작인 파이어 & 아이스에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며, 액션 스테이지에는 에이미의 캐릭터성에 맞게 말뚝을 박는 식의 퍼즐이 추가된다고 한다.

4 애니메이션에서

성격이 많이 바뀌었다. 지금까지 보여준 막나가던 성향이 많이 줄었고, 스틱스에게 예절을 가르쳐준다든가 예술에 재능이 있다든가, 소닉을 상대로 노골적으로 애정표현을 하는 대신 숨기려 한다던가, 어쨌든 많이 여성스러워지고 소닉 X 때 이상으로 소녀 감성을 발산하는 중. 물론 작품이 작품이니만큼 개그신도 증가했다. 50화에선 자기 주변 인물들을 모티브로 한 연극 각본[1]을 쓰기도 했다.

다른 친구들도 마찬가지지만,[2] 예전과 달리 에그맨을 상대하는 태도가 상당히 개방적이다. 에그맨이 공격만 하지 않으면 경우에 따라 도와주거나 함께 활동한다. 물론 그 방식은 제멋대로라서 제대로 도움이 된 적은 거의 없다. 47화에서 Fuzzy Puppies라는 강아지 보드 게임을 즐긴다는 설정이 나왔는데 에그맨이 이 게임에 입문하여 한동안 그의 스승이 되었다.

시리즈 내내 소닉과의 관계는 미묘한데, 소닉이나 에이미나 서로에 대한 연심[3]을 숨기려 한다. 그러나 서로를 신경쓰는 것이 티가 많이 나기 때문에 47화 시점에서 친구들은 다 아는 눈치이다. 24화에서는 소닉과 함께 셀카도 찍는 등 여기서도 아주 쬐끔 진도가 나갔다.염장은 셀프

늘 그래왔듯 전투시에는 해머를 사용하며, 47화에서는 소닉 크로니클 이후 간만에 스핀하는 소닉을 해머로 쳐서 날렸다. 전투력은 어지간한 잡 로봇들은 그냥 내리찍어서 격파할 수 있는 수준. 해머를 자주 놓친다는 게 문제지만..

주요 개그코드는 성질. 특히 테일즈에게 여자 취급을 못 받자 욱해서 화를 냈던 장면(40화)과, 자신이 주문한 햄버거에 사전에 빼 달라고 한 마요네즈가 고스란히 발라져 나온 것을 보고 격분해 버거집을 아수라장으로 만들며 진상을 부린 장면(43화)이 압권. 물론 43화의 상황은 소닉 개인의 주장이기에 진위 여부는 알 수 없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소닉 25주년 기념 파티에서 성우 신디 로빈슨을 통해 마이크가 맛이 갔다는 척 하면서 곧 나올 소닉 붐 시즌 2의 소나미 떡밥이 투척됐다. 향후 둘의 진전이 있을 듯.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이미 로즈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소닉 붐(애니메이션)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제목은 가시 없는 장미.
  2. 메인 시리즈에 없는 스틱스는 논외.
  3. 3화에서 U.T.가 소닉이랑 에이미의 속마음을 읽어내서 말해낸 걸 보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