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건강정보

진미령 나이 몸매비결 크릴오일

dilmun 2019. 8. 8. 21:12
반응형

가수 진미령이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올해 나이 60세가 넘었음에도 몸무게 47kg, 옷 사이즈 44사이즈를 유지할 수 있는 건강 비결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진미령은 건강 비결을 운동과 크릴오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진미령은 고무 밴드를 이용해 자세를 교정 후 하루 1시간 이상의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지난 40년 동안 아무리 바빠도 운동을 빼먹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녀는 미국에 살 때 친구들이 권유한 크릴오일을 챙겨 먹고있다고 전했습니다.

 

 

 

크릴오일이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오일인데요, 크릴은 남극해를 주 서식지로 하는 생물로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로 불리며 분류학상 새우는 아니며 프랑크톤에 더 가까운 생물입니다.

크릴은 갑각류의 일종으로 먹이 사슬 구조의 맨 아래에 있어 중금속의 위험도가 낮고 오메가3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다른 오메가3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고 불리는 분자의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HDL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줘 혈관 내 지방 제거에 효과를 줍니다. 특히 최근에는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 성분으로 인해 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크릴오일은 관절염 및 관절 통증 감소에도 도움을 주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염증으로 인한 관절염 증상과 관절 통증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부작용으로는 위장경련의 배의 불편한 느낌, 식욕감퇴, 가스, 설가 및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또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은 의사의 상담이 필요하며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크릴오일 복용을 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편 진미령은 1958년생으로 올해 나이 62세이며 1077년 제1회 MBC 서울가요제에 '소녀와 가로등(장덕 작사, 작곡)으로 데뷔하였으며 대표곡으로 '말해줘요', '하얀 민들레', '남자의 꿈', '난생처음 여자가 되던 날'등 다수의 히트곡이 있습니다.

 

 

 

특히 진미령의 아버지는 '북파공작원 대부' 김동석 대령으로 한국전쟁 4대 영웅 중 한사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미령은 1993년 코미디언 전유성과 결혼하였지만 10년 동안 참아왔던 문제들이 표출 되면서 2011년 이혼을 하고 말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