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지금 맨유에서 솔샤르가 찬양받고 무리뉴가 까이는 이유는 뭔가요?
비공개 조회수 813 작성일2020.07.17
무리뉴 있었을때 유로파 우승에 리그 2위했고 솔샤르는 지금 4-5위 자리 싸움 하고 있는데 왜 솔샤르를 보고 제2의 퍼거슨이 될거다, 오진다 왜 이러는거에요? 무리뉴가 성적은 더 좋지 않았나요? 팀이 못해져서 기준이 낮아진건가요? 무리뉴도 싫어하는데 이건 좀 납득이 안가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기타치는 베토벤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금 5위죠? 솔샤르가 더 나은 이유가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경기력인데요 사실 무리뉴 때는 경기력이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꾸역승이 대부분이었으니까요 반면에 솔샤르는 현재 5위긴 하지만 경기력 자체는 2위 시절 무리뉴보디 훨씬 좋습니다 ㅎㅎ 담 시즌엔 3위엔 그냥 들 수준이죠.

두 번째는 수준 차이입니다. 무리뉴 2위 당시 이피엘은 진짜 시티와 토트넘 빼고는 강팀이라 불리던 팀들 경기력은 현재 울브스보다도 못했습니다 그러니 무리뉴가 2위를 해도 어느 정도 이해가 가죠.. 아마 무리뉴가 지금 이피엘에서 그 때의 경기력으로 승부를 펼친다? 울브스, 셰필드보다도 못할겁니다. 딱 지금 토트넘 꼴 나는거죠..ㅎ 그 정도로 수준이 오른 이피엘에서 솔샤르는 유스도 잘 기용하고 자신의 스타일로 맨유를 이 정도까지 끌어올렸으니 칭찬 받아 마땅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이적시장의 성과입니다. 무리뉴 시절 이적시장에서 산 선수가 누가 있을까요? 산체스, 즐라탄, 루카쿠, 미키타리안, 프레드, 마티치, 포그바, 달롯, 린델로프, 바이, 리그란트 정도가 기억나는데 이 선수들 중 주전용으로 산 선수는 11명 중 9명입니다. 선발 선수들을 갈아엎은거죠... 근데 성과는? 2위와 유로파 빼고는 별 볼일 없었고 심지어 그 때의 경기력도 기대한 실력과는 천지차이였습니다. 루카쿠 망했죠, 미키 망했죠, 프레드 망했죠, 산체스 망했죠. 포그바, 린델, 바이 정도가 가끔 밥값은 했으나 똥 싼게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나마 마티치와 즐라탄을 성공적인 영입으로 볼 수 있죠.. 지금 생각해보니 즐라탄 아니었음 2위도 불가능 했을겁니다.. 그리고 돈은 돈대로 쓰고.. 선수 영입하는게 최악의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솔샤르의 선수들을 볼까요? 이갈로, 제임스, 브루노 페르난데스, 비사카, 매과이어 정도가 기억나는데 실패한 선수 있나요? 없습니다. 주전급은 3명인데 3명 모두 맨유의 중심이 되어있고요 서브 선수들도 밥값 이상도 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무리뉴 때 똥 싼 포그바, 프레드를 레바뮌에서도 주전 경쟁이 가능하거나 주전급의 실력까지 키웠고, 린델 역시 헤딩은 아쉽지만 밥값은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안목도 솔샤르가 넘사입니다...

2020.07.1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무리뉴 감독의 감독적 특성이기도 하지만, 언론플레이를 즐겨하고 끊임없이 구단에게 요구를 하면서 그런 것들을 언론으로 노출시키는 타입입니다. 선수 영입이 필요하다 뭐가 별로다 이런 얘기들을 계속 하니, 팬들로서는 그런 것들이 보기 좋긴 어렵다고 봅니다. 맨유에서 충분히 돈을 썼음에도 돈을 더 써 달라고 계속 했으니까요.

반면에 솔샤르는 그런 부분들이 좀 덜 하죠. 스쿼드탓이나 돈 탓을 좀 덜 하구요.

그리고 유스들을 써서 성과를 내는 모습들을 보이고 있구요.

2020.07.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