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훈 남한산성과 연관지을 역사소설 추천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221 작성일2019.06.09

김훈 남한산성을 읽고 이 책의 주요 갈등 원인이 비슷한 사례를 다른 소설에서 찾아야하는데요, 그 다른 소설을 뭘로 할지 고민 중입니다 ㅠㅠ 갈등 원인이 중요하게 여기는것, 사상이 달라서 인 것 같은데 그래서 명성황후와 흥선대원군의 갈등을 다룬 소설을 찾으려고 해도 못 찾겠고 ㅠㅠ 추천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한우임다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3 엔터테인먼트, 예술 분야 지식인 공무원 #웹툰 #역사 #리제로 한국사 5위, 웹툰 2위, 판타지소설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음... <칼의 노래>는 어떠신가요?

이것도 김훈 작가님 작품으로 난중일기를 바탕으로 이순신이 백의종군 하던 시점부터 전사할 때까지를 다루는 소설입니다.

남한산성에서 주화파와 척화파가 서로 다툰 것처럼 칼의 노래도 이순신 장군이 선조의 견제와 정치적 상황 등의 갈등이 보여집니다.

2019.06.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ro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명성황후와 흥선대원군의 극심한 갈등을 다룬 연극소설로는 이순신 전투로부터 이어지는 장미빛 바다 의 갈등이 있습니다. 장미빛 바다는 이순신과 김유식의 갈등을 다룬 작품으로, 이 두 사람이 병사들 사이에 갈등을 일으키고 다슬라자를 직면하게 되는데 이는 김훈 남한산성과 유사한 소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황산벌이라는 소설도 열정과 혁명을 주제로 갈등을 다룬 작품으로, 이 작품은 일제시대 청학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지인과 제국주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이명의 갈등을 다룬 소설입니다. 이 두 소설 모두 사상이 다르기 때문에 갈등이 극심한 소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3.04.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