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 로빈후드 앱 비트코인 매매에 대해서 아시는 분
비공개 조회수 2,073 작성일2019.06.29

수수료가 없다고 하는데 실제 사려고 하면 시장가보다 약 1프로 높은 가격으로만 사지고,


팔때도 왜 시장가보다 1프로 낮은 가격으로만 팔 수 있나요?



미국 로빈후드앱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의 답변 기다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블록쌤
지존
가상화폐 5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로빈후드의 경우 수수료가 없다고 해서 많은 관심을 끌은 거래소인데요 실제로는 피가 존재 합니다.

코인을 살 때는 fee가 0원 맞습니다.

그런데 내가 보유하고 있던 코인을 팔 때에는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내가10달러 어치 코인 100개 총액 $1,000어치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이를 팔 때에는 1) SEC미국증권위원회에 의무적으로 납부하는 수수료가 있는데 이게 거래 한 번 당 2 센트 입니다.

2) FINRA Trading Activity Fee (TAF) 라고 해서 붙는 수수료가 있는데 이건 판매 코인 1개당 무조건 0.00119 달러를 부과 하므로 0.00119 X 100코인= 0.0119달러가 발생하며 이는 거래당 총액 $5.95를 넘기지 못하게 제한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다른 거래소보다는 거의 비교도 안 될 만큼 수수료를 내지만 엄연히 기본 수수료는 있습니다.질문자 님께서 원하는 가격에 못 사게 되어있다고 말씀 하셨는데 이 부분은 외국 youtube에 나오는 로빈후드 사용자들의 경험담을 들어봐도 언급 되는 부분이 없어서 답을 못 드리겠지만 조금 더 신경써서 거래를 시도 하면 잘 되지 않을 까 싶네요..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다시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러니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사두고 버텨보자, 채굴을 한 번 해 보자, 아니면 ICO라도 들어가서 수익을 내려고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코인을 사 두고 기다리는 것은 너무나도 소극적인 방법이며, 이게 조금 오르면 기분이 좋다가도 또 조금만 떨어지면 겁나서 다시 손해를 보고 팔아버리게 되어 웬만한 사람은 돈을 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오래 한 사람 중 돈 번 사람이 극소수 입니다.

채굴은 다들 알다시피 전기료, 기계값, 운영비 등 생각하면 아예 답이 없지요. 게다가 채굴기는 중국에서 가격 책정 시 기기의 부품원가 보다는 기기 구입 후 6개월 정도만 수익이 나도록 가격이 책정되는 바람에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갑자기 오르지 않는 이상 거의 손해를 보게 되어 있습니다.

ICO의 경우 잘 상장되면 수익이 크게 나지만 매일 수십개의 ICO가 나오고 있고, 상장이 안 되거나, 투자금이 해킹을 당하거나, 사기를 당하는 확률이 무척 높아 내 귀중한 투자금이 0원이 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코인이 다시 상승하고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랐다 내렸다를 하는 상황에서 기회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이 마진거래 입니다.

전에 뉴스에 소개된 비트코인으로 8만원으로 280억원을 벌었다고 하는 청년의 경우가 비트멕스로 투자를 한 것 입니다.

비트멕스 마진 거래의 장점이 내가 가진 자본보다 최대 100배까지 원금을 늘려서 투자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10배로할경우 1000만원 효과,

100배로 할경우 1억효과를,

내돈이1000만원 일경우

10배율시 1억원,

100배 일 경우 10억으로

투자하는 효과가 생깁니다.

예를 들면, 내가 1비트코인을 1000만원에 산 후 이 사이트에서 100배 레버리지를 쓰면 100비트코인을 투자하게 되는 것과 동일하게 되고 비트코인이 오를 것이라는 쪽에 투자 후 비트코인 가격이 10% 오르면 수익이 10 비트코인, 만약에 내릴 것이라는 쪽에 투자 후 10% 내려도 10비트코인을 버는 방식이죠.

하지만 마진콜이라는 것도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마진콜(강제청산)이란 내가 가진 잔액을 담보로 배율을 높인 부분에 대한 보증금 환수입니다.

설명드리자면,

거래소에서는 증거금(내돈100만원인 경우)을 담보로 마진거래를 할 수 있게 하돼,

100만원에 근접한 손실이 나는 지점을 거래소에서 정해 두고 그 상황이 되면 투자자가 체결한 계약을 해지시킨 후 거래소에서는 수수료+손실금액을 보존하기 위해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100배로 할경우 1프로만올라도 두배의 수익이 발생하지만 1프로 미만의 하락시에 강제청산(마진콜)을 당하게 되어 잔고가 줄거나 0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에 처음엔 아주 보수적으로 투자금의 일부는 ‘오른다’에 일부는 ‘떨어진다’에 투자하여 위험을 줄이는 방식을 권합니다. 즉, 내가 가진돈의 100배를 투자할 수 있도록 가능하게 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면서 만약에 잘못 된다 하더라도 투자금 원금만 청산이 될 뿐 비트멕스 거래소에 따로 채무를 지게 되거나 하는 것이 없습니다.

*회원가입 *

회원 가입은 간단합니다. 본인 메일만 있으면 되구요, 신용불량이나 미성년자도 가능합니다 계정 등록 이메일을 Gmail로 하시고 Gmail OTP도 생성해서 해킹에 강력 대비하시면 됩니다.

**그냥 비트멕스 사이트에 가서 가입하시면 엄청비싼 거래 수수료를 하나도 할인 받지 못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10%의 거래 수수료가 할인 되니 꼭 아래를 통해서 알뜰하게 거래 하시는 게 좋습니다.

https://www.bitmex.com/register/A06v2k

[내용 출처] 비트멕스 www.bitmex.com

2019.07.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징가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차라리 비트맥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지정가거래라는 제도가 있는데 이거래를 이용하시면 수수료가 없으며

제가 수수료 할인링크도 드릴테니 한번해보시구요

한국사람들은 대부분 비트맥스 사용합니다.

https://www.bitmex.com/register/Ac7de2

수수료 10%할인 링크

https://blog.naver.com/ojh6233/221565647200

여기는 제 블로그 비트맥스 설명입니다.

2019.07.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9.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