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예술학교 질문이요!!
avno**** 조회수 234 작성일2014.02.03
안녕하세요~
저는 내년에 고3을 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그런데 저는 남들처럼 공부해서 인서울하는 것과 다르게 꿈이 연예인이 되는 것인데요
실용음악쪽으로 가서 아이유같은 싱어송라이터가 되는거에요~
제가 기타와 피아노를 칠 줄 아는데 노래는 아직 잘하지는 않지만요..
꾸준히 학원에서 연습해왔습니다ㅠㅠ
그런데 이제 학원에서 무엇을 하는 것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르쳐 주는 예술학교를 가고 싶은데요
예술학교를 찾다보니 한국예술원이라는 곳이 있던데..
혹시 예술학교에서 명망이 있는 곳인가요? 한국예술원이라는 예술학교에서는 무엇을 가르치는지,
제가 지금 하고자 하는 실용음악쪽에 어떤 교수님이 있으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예술학교 광고는 싫어요ㅠㅠ 한예원 예술학교 다니는 분들이나 알고 계신분들만 답변 주세요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ffr****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입시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지금 예술학교 찾고있는 중인것같은데 저는 한국예술원 재학생인데요.

예술학교에 대해 좀 설명을 좀 드릴게요,

저같은 경우는 공부를 잘 하지는 못했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이 뛰어나서 꼭 실용음악 쪽에서 공부를 한 후 가수 데뷔를 하려고 꿈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면접과 실기 전형을 준비해서 갔는데 많은 경쟁률을 뚫고 들어갔어요.

저랑 같이 했던 친구는 떨어졌거든요...
제가 한예원에 들어와 보니까 예술학교 중에서 한국예술원이 점점 성장하고 있고,

스타강사분들이 많아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요.
현재 고등학생 분들 중에서도 관심을 가지는 학교에요.

2년제지만 학점은행식으로 4년제 대학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요.
연예쪽에 종사하시는 교수님들이 많으셔서, 이론만 가르치기 보다는 실제 어떤 면이 기획사에서 뽑힐 수 있는 포인트가 되는지 잘 알려주세요.
그래서 제가 처음 학교를 고를때 입학 후가 아닌 졸업 후가 정말 걱정이 되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말끔히 해결 했던 것 같아요.
강사분들의 재량도 좋으셨지만 학교 행사가 많아요.

교내행사에서 야외 콘서트라는 행사도 하고 여러 기회를 많이 만들어서
무대에서 실력을 키우는 연습도 했습니다. 
제가 처음 들어왔을때는 그냥 노래를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곳에 와서 노래를 배웠는데요.
처음 슈스케 4에 나갔을때는 1차 예선에서 떨어질만큼 형편 없는 실력이었는데 이 곳에서 기타와 보컬 연습을 받고 여러 행사도 하다보니까 실력이 늘어서 슈스케 5에서 3차예선까지 갔습니다.
교수님을 보면 김형석 교수님 같은경우에는 여러 TV프로그램에서 출연하셔서 음악에 대한 평론을 하시기도 하고 수많은 작곡을 하셨잖아요.
싱어송라이터가 되시려 하는 것이라면 김형석 교수님에게 배우시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림 교수님께서는 음악에 감정을 실어서 부르는 법을 많이 알려주시는데요.

음악은 한가지의 마음이라고 하시면서 가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닌 마음을 전달하시라고 강조하십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모세교수님!! 모세교수님은 제가 정말 노래 실력을 많이 늘게 해주셨는데요.
발성법부터 발음과 여러가지 스킬들을 일대일 방식으로 알려주시는데 제가 다른 예술학교도 알아봤지만 이러한 교수님들이 있다는 사실때문에 한국예술원을 찾은 것같아요.
지금 저는 기획사 연습생으로 있는데, 제 동기들도 이쪽으로 많이 와서 연습생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님도 예술학교 잘 찾으셔서 원하는 진로로 결정하셧으면 좋겠네요!!

그럼 예술학교 답변 드렸구요, 도움되셧으면 좋겠어요!!

예술학교 잘 찾아보세요^^

 

2014.02.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