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님아 그강을 건너지마오, 인간극장 백발의 연인 노부부
비공개 조회수 13,158 작성일2018.01.02
노부부에 애틋한 사랑이야기 우연치 않게 보다 이상한게 있더라구요 분명 같으신 두분인데 나이차가 영화에서랑 인간극장에서랑 다르더라구요 인간극장에선 두분이 7살 차이로 나오시고 영화에선 9살차이... 도대체 왜 그런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의인 공손한 바퀴벌레
수호신
병역 4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답변하겠습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와 같은 작품은 감독이나 작가가 쓴 시나리오에 따라 배우들이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생을 그대로 촬영하는 것입니다.


그러자면 최대한 주인공들의 사생활을 존중해주고 거기에 관여하지 않는 관찰자로만 남아야 합니다.


이 작품에서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나이차이가 중요할까요?


저도 지금 제 나이가 얼마인지 헷갈리는데 할아버지와 할머니처럼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 있어 두분이 결혼하던 해의 나이가 어찌되는지는 충분히 헷갈릴수가 있지요.


이미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이니 더욱더 그런 나이에 대한 것보다 남은 시간 두분이 행복하게 사는 것이 더 중요한 겁니다.


제작진이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나이를 확인하기 위해 신분증을 조회하는 것도 무의미한 일이고요.


그리고 그분들 연세 정도 되면 태어난 아이가 오래 살지 못하고 죽는 일이 매우 많았습니다.


두분의 경우에도 원래는 13남매를 낳았는데 6남매가 어려서 죽었죠.


그러다보니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태어났을 때에는 언제 죽을지 몰라 출생신고를 몇년 늦게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먹고 살기 바쁘다보니 정확히 언제 태어났는지 부모들조차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었고요.


그래서 서류상 등록된 나이와 실제 나이가 다른 경우도 많고 부모들이 자식이 어느해에 태어났는지 헷갈려서 너는 올해 몇살이다라고 했다가 나중에 누군가 제대로 기억하는 사람이 있으면 바꿔서 말해주기도 합니다.



2018.01.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