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오

이름유태오(Teo Yoo)
출생1981년 4월 19일
출생지독일 쾰른
신체181cm, 75kg
데뷔2009년 영화 여배우들
소속-
링크페이스북 트위터

1 출연 영화

2 활동

3 동화작가

동화책도 냈다.

244034681s.jpg

『양말 괴물 테오』는 그림형제 동화의 배경이 된 숲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상상력을 키운 배우 겸 작가 유태오(태오)의 첫 동화책이다. 주인공 테오는 작가가 유학 시절, ‘양말이 꼭 한 짝씩만 사라지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 데로부터 태어난 상상 속 작은 괴물이다. 오랫동안 작가가 마음에 품고 키워온 작은 테오 이야기는, 귀를 기울여준 친구들과의 대화 속에서 더 재미난 개성과 다양한 모험담을 갖추게 되었다.

저자 : 유태오
저자 유태오는 독일 쾰른에서 태어나고 자라 뉴욕과 런던에서 연기를 공부했다. 그림형제 동화의 실제 배경인 지벤게비르게SIEBENGEBIRGE 숲속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동화적 상상력을 키웠다. 뉴욕에 사는 동안 세탁 후 항상 양말이 한 짝만 없어지는 경험을 하며 양말 괴물 테오 이야기를 만들기 시작했다. 지금은 서울에서 배우로 살고 있다. 어느 도시에 살든 양말은 꼭 한 짝씩 없어진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그림 : 이향우
그린이 이향우는 1992년 만화가로 데뷔. 분홍 곱슬머리가 도드라지는 백수 우주인과 친구들의 심심한 듯 나름대로 바쁜 일상을 그린 만화 〈우주인〉으로 사랑받았다. 책을 위한 일러스트, 캐릭터 상품 ‘KNOCKER’의 캐릭터 디자인 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했다. 지은 책으로는 〈우주인〉 1, 2권, 단편집 〈ONE THOUSAND MILES 〉, 〈은복이〉 등이 있다.

4 기타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