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볼 만한 넷플릭스·웨이브·왓챠 영화 추천! 무료영화 140편까지

염보연 기자 입력 : 2021.02.11 05:39 ㅣ 수정 : 2021.02.15 09:59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왼쪽부터 탐정 더 비기닝, 승리호, 나이브스 아웃[사진=네이버영화]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즐거운 설 연휴다. 예년 같으면 극장가가 관람객으로 가득 찰 시즌이지만, 밖을 돌아 다니기 꺼려지는 요즘은 대신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OTT 플랫폼에 걸린 영화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F, 스릴러, 미스터리, 코미디,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는 물론 웨이브의 영화 140편 무상제공 소식까지…연휴 동안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정보를 정리했다.

 

 

image

 

■블록버스터다운 한국형 우주 SF, 승리호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한국형 우주 SF라는 생소한 장르로 완성도에 의구심을 갖게 하던 승리호는 뚜껑을 연 뒤 기대 이상의 스케일과 퀄리티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영화 역대급으로 평가 받는 CG는 제작비 240억원 값을 제대로 한다는 평을 받는다.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했다.

 

벨기에, 불가리아, 코스타리카,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를 비롯해 덴마크, 도미니카 공화국, 홍콩, 칠레 등 나라에서 넷플릭스 스트리밍 1위에 오르는 등 해외반응도 좋다. 

 

지난해 기대작이었던 승리호는 코로나19로 개봉이 미뤄져 지난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일부 관객들은 “극장에서 개봉했으면 1000만 돌파도 어렵지 않았을 것”이라며 아쉬워하기도 한다. 이번 시즌 OTT 영화 중 최고의 화제작으로 이번 설 연휴 꼭 한 번 볼 만한 작품이다. 

 

스토리는 2029년, 인류가 병든 지구를 떠나 우주에서 살아가는 가운데,  우주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image

 

■짠하고 웃기고 쫄깃한, 탐정: 더 비기닝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장르는 코미디, 스릴러.  

 

국내 최대 미제살인사건 카페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강대만은 경찰 지망생이었지만 건강 문제로 꿈을 잃었다. 지금은 만화방을 운영하며 아내의 눈치를 보는 무능한 남편 신세. 취미생활로 경찰서를 기웃거리며 수사에 간섭을 하는 것이 낙이다. 강대만의 추리 능력은 형사 뺨을 치는 수준이지만 베테랑 형사 노태수에게는 눈엣가시일 뿐. 

 

하지만 강대만의 친구이자 강력계 형사인 ‘준수’가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체포되면서 상황은 변한다. 준수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강대만과 노태수는 비공식 합동추리작전을 시작한다. 

 

권상우의 하찮은 매력과 백발 형사 성동일의 시크한 캐릭터가 유쾌한 콤비를 이루면서도 추리물 특유의 쫄깃한 전개로 흥미진진한 작품이다.

 

뒷이야기가 궁금한 관객을 위한 속편 ‘탐정: 리턴즈’도 있다.

 

 

image

 

■위트 있고 신선한 스릴러, 나이브스 아웃

 

왓챠에서 볼 수 있다. 미스터리 미국 영화.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가 85세 생일에 숨진 채 발견된다. 그의 죽음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경찰과 함께 탐정 브누아 블랑이 파견 되는데…

 

각 캐릭터의 시점으로 시간과 사건을 계속 다르게 보여주며 사건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눈을 뗄 수 없다.

 

개봉 직후 미국에서 ‘위트 있고, 개성 넘치며, 신나는 스릴러 영화’, ‘예상치 못한 전개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 영화 평론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99%를 기록한 작품.

 

 

image

 

■아기자기한 가족 영화, 파퍼씨네 펭귄들

 

왓챠에서 볼 수 있다. 코미디 미국 영화.

 

파퍼는 성공한 사업가지만 가족을 등한시 한 탓에 전처와 자녀들과는 사이가 좋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돌아가신 아버지로부터 요상한 유산을 상속 받는데... 다름아닌 남극 펭귄 여섯 마리!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드는 펭귄들을 갖다버리고 싶지만 파퍼의 아들이 펭귄을 자신의 생일 선물이라고 오해해 일이 꼬인다. 오랜 만에 아빠 노릇하게 된 탓에 결국 기막힌 동거에 돌입한다.

 

모두가 귀여워하는 펭귄과 코미디계 명배우 짐 캐리, 가족애를 느끼게 하는 스토리로 연휴 가족 영화로 제격인 작품이다.

 

 

image

 

■판타지 영화 대명사,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

 

왓챠와 웨이브에서 볼 수 있다. 장르는 판타지. 2000년대를 풍미한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전 편이 OTT 플랫폼에 공개됐다. 비밀의 방, 아즈카반의 죄수, 불의 잔, 불사조의 기사단, 혼혈왕자, 죽음의 성물1, 죽음의 성물2 순서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마법모험물이자 해리의 청소년 성장물이다. 어릴 적 이미 해리포터 시리즈를 보았더라도, 어른이 된 시각으로 보이는 모험은 또 다른 색다름을 줄 것이다.

 

연휴 동안 전편 몰아보기로 마법 세계에 푹 빠져보는 것도 좋지만, 양이 부담스럽다면 첫 시리즈인 비밀의 방에만 발을 들여보자. 꿈과 낭만으로 가득 찬 가장 반짝반짝 빛나는 호그와트를 볼 수 있다.

 

 

image
[사진=웨이브 홈페이지]

 

■웨이브의 설연휴 무료 영화 140편 제공

 

웨이브가 설연휴를 앞두고 프리미엄 영화 40편, 키즈 영화 100편을 무료 제공한다.

 

이번 영화 무료제공은 최근 웨이브의 일부 VOD(다시보기) 재생장애에 대한 이용자 보상 차원이다. 지난달 29일 ‘뽀로로 컴퓨터 왕국 대모험’ 극장판에 성인 영화의 일부 장면이 짧은 간격으로 송출되는 오류가 발생한 바 있다.

 

지난 9일 웨이브는 오류에 대해 사과하고, 향후 2주간 영화를 무료제공 한다고 밝혔다.

 

유료회원에게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대장 김창수 ▲800 ▲베일리 어게인 등 별도구매로 제공되던 프리미엄 영화 20편을 무상으로 공유한다.

 

무료회원 포함 전체 이용자에게는 ▲강아지 똥 ▲프리파라 ▲코코밍 ▲겨울왕국의 무민 등 키즈영화 50편을 선보인다. 이후 다시 2주간 새로운 영화를 대체 제공하는 등 한 달간 총 140편 영화를 공유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웨이브는 ‘극한직업’, ‘기생충’, ‘광해, 왕이 된 남자’, ‘명량’, ‘베테랑’, ‘택시운전사’, ‘해운대’ 등 대한민국 천만관객 영화들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