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게임

미쓰 와이프 줄거리 & 솔직 후기


안녕하십니까 무비게임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재미있게 봤던 한국 코미디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엄청화와 송승헌 주연의 미쓰 와이프, 크게 흥행하지는 않았지만 감동과 재미를 모두 잡았던 영화로써 정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요즘 최신 영화들도 정말 재미있는 영화들 많지만, 가끔은 예전에 나온 영화도 보면서

휴식을 취하시는 것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미쓰 와이프(Wonderful Nightmare)




1. 영화 간략 소개


장  르 :  코미디


개봉 날짜 : 2015. 08. 13 개봉


영화 상영 시간 :  125분


감  독 :  강 효 진 감독


출연진 : 엄정화, 송승헌, 김상호, 라미란, 서신애 등



2. 영화 간략 줄거리


뉴욕 본사 발령을 앞두고, 연우(엄정화)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한다. 생사의 위기에 놓인 연우 앞에 나타난 수상한 남자 ‘이소장’(김상호), 그는 한 달간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면 다시 원래의 삶으로 돌려 보내주겠다고 제안한다. 

 

하지만 제안을 수락한 그녀에게 찾아온 건 지나치게 자상한 남편과 애 둘 딸린 아줌마의 전쟁 같은 일상! 연우는 청천벽력 같은 인생반전으로 패닉에 빠지고, 남편 ‘성환’(송승헌)과 아이들은 영문도 모른 채 변해버린 아내, 엄마로 인해 당황하기 시작하는데…!




딱 한달, 완벽하게 숨겨야만 하는 그녀의 반전 라이프가 시작된다!


그녀는 보기엔 완벽한 변호사지만 상처가 많은 변호사 입니다. 이연우(엄정화)의 아빠는 배가 침몰해서 사망을 하고, 남편만 그리워 하며 살던 엄마도 마저 돌아가시게 됩니다. 그렇게 이연우는 혼자 남게 되고, 홀로 살며 사랑따위에 의지하지 않고 자수성가해서 승소율 100퍼의 변호사가됩니다.



3. 미쓰 와이프 줄거리


그녀는 뉴욕 본사 발령을 앞두고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가 나게 되는데 죽게 되는데, 저승에서 오류가 생겼습니다. 76년생 이연우가 아닌 다른 여사님인 이연우가 죽어야 되는데 잘못 죽은것입니다. 그래서 저승에서는 이연우에게 이런 제안을 합니다.


한달을 더 살아야 하는 사람이 있는데 잘못해서 천계에 일찍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그 삶을 대신 한달동안 살아준다면 원래의 몸으로 돌려주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조건은 이전의 몸인 이연우의 삶에 절대 터치하지 않을 것



엄청 잘나가던 변호사 이연우는 한순간에 아이가 둘 딸리 아줌마가 되버립니다. 그녀는 그녀의 촌스럽고 너무나 편하게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놀랍니다. 남편은 무슨 영화 따라하냐면서 놀리기나 하고 갑자기 바뀐 모습에 딸 또한 당황을 합니다. 하지만 이연우는 그 아줌마 마저도 적응을 해버립니다. 동네 아줌마들과 쇼핑백을 접는 부업을 하기도 했고 친해지기도 했습니다.

이곳에서의 라미란씨는 역시나 존재감이 뿜뿜합니다. 그녀와의 케미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녀는 동네 주민들과도 계속해서 만나기도 하고 전에 해보지 못했던 것들을 하면서 비로소 조금씩 행복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점점 바뀌고 있고, 시간은 점점 가고 있고, 그녀는 점점 촉박해지기 시작합니다.


그 와중에도 그녀는 전에 살던 삶이 생각이 났고, 그녀는 이전의 몸의 vvip카드를 훔쳐와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결국은 당연히 다른 주인이니깐 들통이 쉽게 나버렸고, 경찰에 의해 잡혀갑니다.



서울대 법대 출신이였던 남편 성환에 의해 풀려납니다. 그는 알고보니 진짜 변호사 이연우의 후배였던 것입니다. 정말 아무 관련 없는 사람이 아니였던 것입니다. 


그녀는 남편과의 관계회복을 위해 구청의 날 행사에 참여하게 되고, 그곳에서 항상 남편을 괴롭히던 최과장을 만나게 됩니다. 그곳에서도 역시나 남편을 괴롭히고 결국 연우는 폭발해서 싸움이 됩니다. 그로인해 남편 성환은 지방으로 발령이 나게 됩니다.



딸 하늘이는 좋아하던 경훈이의 집으로 초대를 받아서 갔는데, 느낌이 수상한 걸 눈치챘습니다. 그곳에는 성훈이의 친구들이 카메라를 들고 숨어 있었고 도망치려 하다가 결국 두들겨 맞습니다.

하늘은 결국 엄마 연우에게 말하고 다음날에 교장실에 변호사와 나타난 경훈 그곳에서 경훈의 변호사가 했던 말을 들으며 과거 자신의 모습이 떠올라 후회를 합니다. 결국 이 사건은 이연우가 해결을 하고 경훈은 사과를 하고 전학을 가고 정신적 피해 보상금을 주게 됩니다.




행복을 이제야 느끼는 이연우, 하지만 그녀에게 남은시간은 일주일 그 동안에 그녀는 남편의 지방발령을 막기 위해서 최과장을 찾아가 겨우겨우 해결을 했지만, 아들 하루가 갑자기 쓰러지고  알아봤더니 진짜 자신의 병인 망막색소변성증을 판정 받았습니다. 그 병은 자신의 엄마에게서 유전을 받았던 것으로 회복을 했었는데 그걸 하루가 유전받은 겁니다. 그래서 천계의 이소장에게 따지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녀는 시간이 끝나고 아이들과 작별인사를 하고 본래 자신으로 돌아가게됩니다.




4. 미쓰 와이프 결말


그녀는 자신으로 돌아가자마자 그들의 집으로 가지만 이미 아무도 없었고 유치원 차를 보며 아들 하루를 그리워 합니다. 그리고 한달 뒤에는 자신이 맡았던 회사 비리를 선배에게 주고나서는 이사를 준비합니다. 그곳에서 오래된 앨범을 찾게 되는데, 사진속에는 자신의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아버지는 천계의 이소장이였던 것입니다.


그녀는 뉴질랜드로 여행을 가려고 비행기에 타는데, 그곳에서 건강해진 하루와 하늘이 그리고 남편 성환을 만나게 되고, 연우는 입가에 미소를 띄며 끝이납니다.




"리뷰"


미쓰 와이프는 뭔가 소지섭과 손예진이 주연인 '지금 만나러 갑니다'와 비슷한 면이 많았습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또한 정해진 시간속에서 가족들을 만나고 익숙해질때쯤 헤어지면서 슬픔을 주었습니다. 이와는 반대되는 점은 미쓰 와이프는 결국은 죽지 않고 이연우가 다시 그들에게 돌아갈 수 있는 열린 결말로 끝났다는 점과, 영화속에 재밌는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센스가 있고, 유머러스해서 영화 보면서 내내 웃었던 좋은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미쓰와이프 안보셨다면 꼭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미쓰와이프 별점은요

★★★★☆입니다 !! 추천 추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