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트럼프가 김정은에게 로켓맨이라는 별명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다는데 실화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324 작성일2019.04.24

트럼프가 김정은이랑 만났을때 로켓맨이라는 별명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다는데 실화인가요??

맞다면 증거 영상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행복한 생각
은하신
정신건강의학과 7위, 성인상담 2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처음 듣는 이야이인데요.

김정은과 트럼프는 베트남의 하노이에서 정상회담을 했지만 트럼프는 모든 핵무기나 대량 살상 무기를 폐기를 주장을 하는 빅딜을 요구를 하였고 김정은은 영변의 일부 핵시설만 페기를 하여 협상이 실패로 끝나고 말았는데요.

트럼프와 김정은 핵버튼과 로켓맨 늙다리등 험한 말을 주고 받아 미국은 전쟁준비까지 햇다고 합니다.

김정은은 미국의 제재와 압박에 지금 김정은은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에 가 있는데 김정은은 2015년 5월에 러시아를 방문을 할 에정이었지만 전투기와 순항미사일을 격추를 시킬수 있는 S-300 지대공 미사일 5개 포대를 판매를 요구를 하였지만 러시아가 거부를 하여 김정은의 러시아 방문이 중단이 되었습니다.

김정은은 미국의 완전한 비핵화 요구에 러시아를 방문을 하여 북한과 동맹국인 중국,러시아의 지원과 도움을 받을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북한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을 추가로 답변을 해드립니다.


북한에는 어린이를 비롯한 10만명이 정치 수용소에 갇혀 있으며 그들은 고문과 성폭행,총살을 당하고 있고 주민들 1,000만명은 굶주리고 있고 한국의 시장같은 장마당에서는 단속원들이 단속을 핑계로 여성들을 성노리개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의 수석대표인 이선권은 한국의 대기업 총수가 냉면사리를 추가를 하자 냉면이 목구멍으로 넘어 가는냐며 모욕적인 말을 했다고 하는데 그 말은 아랫 사람에게 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

 

북한은 130만명의 정규군과 600만명의 예비병력,60개이상의 핵과 1,000발의 탄도미사일,7,000명의 사이버부대,80여척의 잠수함,1만명의 핵개발인력,1만문의 장사정포,20만명의 특수전부대,수천톤의 생화학무기 보유로 세계1위,수소폭탄과 집속탄및 EMP 폭탄등 비대칭 군사력이 한국을 위협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파리평화조약을 맺어 미군이 철수를 하자 그 이후에 남베트남은 총공세를 하여 55일만에 사이공이 함락이 되었는데요.

대통령 외교,안보 특별 보좌관인 문정인은 평화협정을 맺으면 주한미군이 정당화 될수 없다 라고 하여 많은 비난을 받았는데 그가 한 말들이 실천된 경우가 많아 매우 조심해야 하고 위험한 말인 것입니다.


미국의 레이건 전대통령은 소련을 악의제국 이라고 비난을 하며 힘에 의한 평화를 강조를 하여 우주무기등 스타워즈 계획을 발표를 하여 막대한 군사비를 준비를 하였고 소련에게 군사,외교적으로 압박을 하였는데 소련은 군사비를 과도하게 사용을 하여 결국에는 소련이 망하고 말았습니다.

소련의 개혁과 개방으로 동유럽 국가들이 민주화가 되고 독일의 통일이 이루어 졌으며 우즈베키스탄등 소수민족의 독립도 이루어 졌던 것입니다.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준비를 하라는 말과 이순신장군이 거북선을 만들어 전쟁준비를 했는데 국민들은 강한 안보의식을 가져야 하며 군은 강력한 군사력을 가져 북한의 도발에 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04.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베르세르크
우주신
한국사 20위, 북한 동향, 정세 4위, 세계사 1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런 기록이 없습니다.


따라서 그냥 낭설일 확률이 높아요.

2019.04.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ichael
태양신 eXpert
번역, 통역 89위, 영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자칫 외교결례 논란이 될 수 있는 만큼 김정은 위원장에게 직접 물은 적은 없지만 니키 헤일리(유엔대사이자 트럼프 본인과 가까운 측근)에게 "김 위원장을 로켓맨이라고 칭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의 취지로 사석에서 물어본 적은 있습니다.

https://www.businessinsider.com/trump-little-rocket-man-north-korea-nikki-haley-story-2018-2

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유엔 연설을 하기 전에 헤일리 대사와 해당 별명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discussed the nickname with Trump ahead of his first speech at the UN General Assembly)"고 합니다. 기사문에 따르면 헤일리 대사는 처음에는 껄끄러워하며 "교회에서 하는 연설이라고 생각하고 좀 더 진지한 워딩을 써야 한다"는 취지로 조언을 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로켓맨이라는 표현이 "입에 착 달라붙는다(catchy)"며 표현에 애착을 보여 결국 연설문에서 사용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2019.05.05.

Michael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