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데일리 서상현 기자 = 서울예술단 35년 대표 창작뮤지컬을 영상화환 공연실황 영화 <잃어버린 얼굴 1895>가 2월 24일 CGV 단독 개봉을 앞둔 가운데, 한국 뮤지컬의 디바 배우 차지연의 최근 종횡무진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무대를 가득 메우는 존재감, 폭발적인 가창력, 독보적인 에너지로 무대와 TV, 스크린의 경계를 넘나들며 단단한 신뢰를 구축한 배우 차지연의 뮤지컬 공연실황 영화 <잃어버린 얼굴 1895>가 2월 24일 CGV 단독 개봉을 앞두고 있다. <잃어버린 얼굴 1895>는 단 한 장의 사진도 남기지 않은,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모르는 명성황후 이야기를 담은 팩션 사극으로, 4K 촬영과 5.1채널 음향의 압도적 감동을 스크린에 펼쳐낸 공연실황 영화다. 


배우 차지연은 강렬한 아우라와 섬세하고 깊이 있는 표현으로 한국 뮤지컬의 디바라는 수식어를 증명하듯, 뮤지컬 [라이온킹]을 시작으로 [서편제], [아이다], [레베카]. [마타하리], [위키드], [호프] 등 창작뮤지컬부터 브로드웨이 흥행작까지 섭렵하며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관객들의 뇌리에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각인시켰다. 파워풀한 목소리와 카리스마는 오직 차지연만이 가능한 캐릭터를 완성한다. 뮤지컬 배우로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후에도 뮤지컬 [광화문연가]의 '월하'와 연극 [아마데우스]의 '살리에리' 역 젠더 프리 캐스팅에서 활약하고, 모노극 [그라운디드]를 홀로 이끌고 나가는 등 도전적인 행보와 독보적인 존재감은 무대를 가득 메우고,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뮤지컬을 즐겨보지 않는 TV 시청자와 영화 관객들에게도 차지연은 익숙하다. 스크린에서는 영화 <간신>과 <해어화> 등 장르를 뛰어넘는 연기력을 선보였다. 2011년에는 SBS 드라마 [여인의 향기]에서 화려한 탱고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음악 예능에서의 활약도 두드러진다. KBS [불후의 명곡]에서는 출연 가수들이 뽑은 최고의 무대로 선정되었고, MBC [복면가왕]에서는 무려 5관왕을 달성, 대중에게도 실력을 인정받았다. tvN [더블 캐스팅]에서는 솔직한 평가와 든든한 멘토로서 활약했다. 그리고 오는 4월에는 SBS 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무려 10년 만에 드라마 출연을 알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차지연은 극 중 지하 금융의 큰 손 '대모' 역으로 사람들은 믿지 않지만 돈은 아군인지 적군인지 분간할 수 없는 눈을 가진 미스터리한 인물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그리고 오는 2월 24일, 배우 차지연이 2013년 초연부터 함께 만들어온 창작뮤지컬 공연실황 영화 <잃어버린 얼굴 1895>로 스크린을 찾아온다. 차지연 이름 세 글자 만으로도 뮤지컬, 연극 관객에는 믿고 보는 신뢰감을, 영화 관객에게는 스크린으로 만날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뮤지컬 기 관람객들은 '차황후'라는 애칭은 물론, 종신 계약까지 요구할 만큼 차지연 표 명성황후에 대한 뜨거운 지지를 보내고 있다. <잃어버린 얼굴 1895>는 명성황후가 실제 단 한 장의 사진도 남기지 않았다는 역사적 사실에서 출발해, 스토리에 상상력을 입히고, 역사 속에 박제된 인물을 바로 지금의 시대와 조우하게 해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배우 차지연은 폭발적인 열연과 마음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강인함 속에 내면의 아픔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낸 마스터피스를 예고한다. '조선판 잔 다르크'와 '나라를 망하게 한 악녀'라는 극명하게 엇갈리는 평가로, 대중의 인식 속에 갇혀 있던 역사 인물 명성황후를 팩션 사극으로 재해석해 입체적인 캐릭터로 그려내 바로 지금의 시대와 조우하도록 만든 것은 배우 차지연의 힘이다. 여기에 <잃어버린 얼굴 1895>은 차지연의 가창력과 카리스마를 스크린으로 오롯이 만나볼 수 있는 독보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9대의 4K 카메라와 풍부한 5.1채널 사운드의 기술을 더해 무대를 넘어서는 또 따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 뮤지컬의 디바, 차지연의 마스터피스로 기대를 모으는 <잃어버린 얼굴 1895>는 2월 24일 CGV 단독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