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구속…"증거인멸 염려"
정혜인 기자
2021.02.18 08:53:41
"의심할 만한 이유 상당…구속 필요성 인정"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거액의 회삿돈 횡령·배임 혐의를 받고 있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구속됐다.


18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원정숙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전일 최 회장을 상대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원 부장판사는 "최 회장이 피의사실을 범했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지위를 이용해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한다"며 "범죄의 규모와 회사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할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1000억원대의 회삿돈을 횡령·배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최 회장이 SK텔레시스, SKC, SK네트웍스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거액의 비자금을 마련했다고 보고 있다. 이 비자금을 해외로 빼돌렸을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 관련 정황들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최 회장은 계열회사 돈을 개인 회사를 통해 무담보로 빌린 뒤, 해당 채권을 손실 처리하는 방식으로 돈을 빼돌린 의혹도 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SK매직, 해외 사업 순항…브랜딩 강화 집중 '최신원 장남' 조용한 승계준비 기부왕 최신원, 실종된 책임경영 최신원 회장 첫 준비기일…재판부 신속 진행 요구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 전준철)은 지난해 10월 SK네트웍스 서울 본사와 최 회장의 자택 등 10여곳을 압수수색했다. 이후 SKC, SK텔레시스의 전직 고위 재무담당자 등 그룹 임직원을 소환해 조사했다. 


지난 15일에는 구속 수사가 필요하다 판단해 최 회장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최신원 회장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사촌 형이자, SK그룹 창업주인 고(故) 최종건 선경그룹 회장의 차남이다. 최신원 회장은 SK네트웍스, SK매직, SK렌터카, 워커힐 등의 계열사 경영을 맡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