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그림자 살인 홍진호탐정이??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942 작성일2009.03.25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홍진호는 프로게이머 이름이고 거기에다 탐정이라고 나왓는데

이게 영화 흥행을 위해 일부로 동일이름을 붙인게 아닌가요? (개인적인 생각) 그래야 논란이 되고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이나니 자동 홍보..  어쨋든  질문합니다.

 

1.홍진호 자신이 영화에 탐정이름이 붙으면 좋아할까요?

 

2.만약 탐정이름이 임요환이었다면 일부로 프로게이머 임요환 이름을 따온거라 봐야 하나요?

 

성의껏 답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sb3****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답변드릴께요.

 

1.홍진호 자신이 영화에 탐정이름이 붙으면 좋아할까요?

 Sol) 만일 저같은 경우라면 좋아할것같습니다. 자신이 이름과 동명의 케릭터가 생긴다는 점에서 좋은것이 아닐까요? ^^ 그렇다고 홍진호라는 쓰지말라는 법도 없고요.

아무리 동명일지라 할 지라도 영화를 제작하거나 케릭터의 이름을 부여할 때에 어느 유명인사나 연예인의 이름을 쓴다고 해서 잘못된점은 없습니다.

 

2. 만약 탐정이름이 임요환이엇다면 일부로 프로게이머 임요환 이름을 따온거라 봐야 하나요?

Sol) 꼭 그렇게만은 볼 수 없습니다. 분명 영화나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에 모든 케릭터의 이름은 어느 유명인사의 이름을 따와서 짓는것이 아닌 그 케릭터에 알맞은 이름을 짓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스파이더 맨의 영화에서 그린고블린이라는 악당이 등장하죠? 헌데 우리가 흔히 하는 RPG게임에서 보면 그린고블린이라는 케릭터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이것은 엄연한 도용일까요? 그렇지 않죠?ㅎ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2009.03.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