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토트넘 VS 발렌시아
비공개 조회수 1,219 작성일2019.09.30
손흥민의 토트넘은 EPL4위 안에 정기적으로 드는 팀인데요

보니까 이강인의 발렌시아도 라리가에서 그정도 드네요..

둘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n****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설명드리기 앞서 현 시점 토트넘이 발렌시아보다 빅클럽입니다. 먼저 같은 4위권에 도전하는 팀이긴 하지만 EPL에서의 4위권 경쟁과 라리가에서의 4위권 경쟁은 조금 다르게 볼 수 있습니다.

EPL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리그이고 가장 비싼 리그입니다. 때문에 다른 리그와 달리 선두팀부터 꼴찌팀까지 모든 팀이 공격적으로 돈을 많이 사용 할 수 있고 그로인해 6위~7위권팀들조차 언제든 4윈권에 들어갈 저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리가의 경우 빅3(레알,바르샤,AT마드리드) 를 제외하면 돈을 많이 쓸 수 없습니다.

작년 시즌 기준 EPL은 중계권료로 약 5조원을 벌어들였고 라리가의 경우 약 1조 5000원 정도를 벌여들였습니다. 천문학적인 차이이며 이는 곧 투자로 이어지고 투자는 곧 전력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EPL에서의 챔스티켓 경쟁과 라리가에서의 챔스티켓 경쟁은 비교가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작년 시즌 기준 유럽 축구 구단가치에서 토트넘은 6위( 약 9억만파운드 )를 했고 발렌시아는 19위( 약 4억만파운드 )로 구단가치 또한 2배에 가까운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토트넘은 작년 시즌 1조5천억원의 수입을 올려 유럽 구단 수입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발렌시아는 라리가에서 중상위권의 팀으로 보는게 맞고 챔스에서 16강 이상을 바라기 힘든 전력입니다. 반면 토트넘은 EPL에서 4위안에 들 수 있는 전력을 갖고 있을 뿐만아니라 작년처럼 챔스에서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팀입니다.

축구는 결과를 장담할 수 없는 스포츠이지만 토트넘과 발렌시아가 붙는다면 객관적으로 봤을때 토트넘이 승리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2019.09.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