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문식 나이 개그맨 프로필 와이프 아내 부인 조동희 결혼 자녀 가족 근황

by 제로스 2023. 8. 14.
반응형
728x170

방송인 연예기관단체인 코미디언 개그맨 조문식 프로필

조문식 나이 학력 고향 가족관계 데뷔 소속사

출생: 1961년생 (62세), 대한민국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진해중앙고등학교

영화: 티라노의 발톱

출생

1961.

소속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지부장)

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학사

데뷔

1986년 KBS 코미디언 4기

수상

2006년 제13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연예인 봉사상

경력

2010 KBS 희극인극회 회장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 코미디언지부 지부장

작품

방송, 영화, 기타

출생 1961년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해군

(현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국적 대한민국

직업 희극인(개그맨, 코미디언)

활동 기간 1985년 ~

학력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 (졸업)

소속사 무소속

가족

배우자 아내 조동희

자녀 1남 1녀

딸 조은우

아들

조문식 직업 코미디언 방송인 개그맨.조문식 나이 출생: 1961년생 (62세).조문식 고향 출생지 경상남도 진해군.

리포터 개그맨 조문식 방송 예능 개그 프로그램 영화 배우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방송

《코미디 파일》 (KBS)

《설특집 코미디쇼 7080》 (KBS)

《유머 1번지》 (KBS) - 탱자 가라사대

《쇼 비디오 쟈키》 (KBS)

《6시 내고향》 (KBS) [1996 ~ 2019]

《가족오락관》 (KBS)

《와글와글 시장이좋아》 (전주방송) [2020 ~ 2021]

영화

1994년 영화 《티라노의 발톱》

조문식 데뷔

조문식(1961년생 ) 트로트 가수 겸 개그맨 코미디언 희극배우이다.1985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하였고 이듬해 1986년 KBS 공채 4기 코미디언으로 정식 데뷔하였으며 1994년 영화 《티라노의 발톱》의 단역으로 영화배우로 데뷔하였다.

조문식 가족 사진

개그맨 조문식 어린시절 학창시절

조문식 과거 조문식 개그맨이 된 사연 이유 사유 원인 조문식:"개그맨으로 방송에 데뷔하기 직전까지 줄곧 가수가 목표였어요. 1984년 대학 그룹사운드 멤버로 '‘강변가요제'에도 도전한 적이 있어요. 음악과 개그, 양손에 떡을 들고 저울질하던 중이었는데 당시 예선에서 탈락하지 않았으면 가수로 진출했겠죠."조문식은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해 1986년 KBS 코미디언 4기로 데뷔했다. KBS2 '유머 1번지' '시사터치 코미디 파일' 등 대표 개그프로그램에서 활약했고, 선배개그맨 심형래와 함께 영화 '영구와 우주괴물 불괴리' '티라노의 발톱' 등에도 출연했다.

 

연극 배우 조문식

조문식:"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했다. 무대가 좋아서 연극을 했고 1986년 KBS에 공채로 뽑힐 때 희극인만이 아닌 연기자로 들어간 거였다. 노래는 학생 때부터 좋아해서 대학가요제에도 나갔었다. 재능이 없진 않겠지만 그 자체로 즐거웠다."

쇼핑호스트 쇼호스트 조문식

조문식:"대학가에 쇼핑호스트과라는 것이 있다.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케이블 방송을 초창기에 시작했고 내 노하우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강의도 했다. 며칠 전 김치 판매 방송을 하는데 바캉스 시즌이라 예전처럼 기존 판매보다 30~40% 정도만 팔릴 것으로 예상했는데 110%판매를 이뤄냈다. PD가 내 노래를 한 시간 동안 4번이나 틀어서 너무 과한 거 아니냐고 했니 노래를 틀 때마다 매출이 올라가서 그렇게 됐다고 하더라. 뿌듯했다."

가수 조문식 앞으로의 계획 포부

2020년 방송인 조문식은 강변가요제 도전 이후 36년만에 트로트 가수 됐다는 소식을 알렸다.조문식은 1984년 '강변가요제' 도전 후 개그공채 방송인으로 전향 하여 활동했다.조문식 노래 '당신 덕분에' 외에도 서브 타이틀곡 '젖은 눈동자'에 대한 반응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가수로 변신한 그에게 가장 큰 응원군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시장 상인들이다. 이미 그의 트로트 실력을 검증한 상인들이 관심을 갖고 입소문을 낸 게 잔잔한 반향의 비결이 됐다고 한다.조문식은 "요즘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6시 내 고향'에서 숱하게 트로트 곡을 많이 불러봤고, 이제 제 진짜 노래로 호응을 얻고보니 개그맨이 아닌 가수로 더 유명해지고 싶은 욕심이 나네요. 조급하지 않고 천천히, 그러나 강렬하게 힘차게 달려갈 생각입니다." 라고 자신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조문식 부친상 아버지 아빠 사망

조문식 가정가 가족사 2019년 조문식은 부친상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조문식:"사실 얼마전 부친상을 당한 뒤에도 방송 시간에 맞추기 위해 버스 타고 비행기 타고 허위허위 달려갔었다. 어머니께서 3일 마다 한 번씩 전화를 하는데 방송에 나타나지 않아서 무슨 일이 생겼나 걱정하셨었다. 그만큼 나도 주변도 내 인생에서 큰 획을 그은 일이었다."

특종세상 조문식 근황

개그맨 방송인 코미디언 조문식은 믿었던 지인에게 사기를 당해 수십억원의 빚을 졌다고 고백하며 근황을 전했다.조문식 근황은 23년간 진행한 KBS1 '6시 내고향'에서 2019년 하차하고 혼자 시골로 내려왔다고 말하며 월세 30만원짜리 방을 구해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다고 현재 직업에 말했다.방송에서 조문식은 어머니를 소개하기도 했다.조문식은 선배 이상벽과 만나 아무 연고도 없는 시골로 내려온 사연에 대해 말했다.

리포터 조문식 6시 내고향 하차 이유 사유 원인

조문식 '6시 내고향'에서 하차한 것을 언급하며 "제 청춘을 다 바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개편하면서 젊은 친구로 가겠다고 해서 하차하게 됐다. 저는 힘들고 어렵더라도 계속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조문식 사업 사장 ceo

조문식은 6시 내고향 하차 당시 사업 실패에 이어 사기까지 당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고 밝혔다."연예기획사를 운영하고 있었다. 중간에 투자자가 한 사람 있었는데 투자를 끊어버렸다. 결국 (직원 월급을) 제 출연료로 줘야 돼 더 힘들었다"며 "그러던 차에 누가 홈쇼핑 사업을 하자고 해서 했다. 사과를 팔았는데 수익이 6억 9000만원 정도 됐다. 그런데 그 돈을 회사 사람이 가지고 도망갔다"고 말하며 조문식 사기 피해를 당했음을 밝혔다.10억원이 넘는 빚을 진 그는 집에 차압까지 들어왔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프로그램에서 하차 통보까지 받게 되자 "이런저런 사업을 해도 계속 잘못됐다. 파도였다. 이래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개그맨 조문식 결혼 전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직업 조동희 조문식 여자친구 전여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재혼 이혼

조문식 결혼 조동희 1991년 6월 18일 여의도 가든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조문식 부인 아내 와이프 첫만남 러브스토리

조문식 부인 조동희와 결혼 1년전 처음 만나 1년동안 남몰래 서울 부산을 오가며 데이트 해오다 부모님을 설득한 끝에 동성동본인(경남 창녕) 아내 조동희와 결혼에 골인했다.

조문식 아내 부인 와이프 조동희 프로필 학력 대학교 고향

조문식 와이프 아내 부인 직업 조동희 직업

조문식 와이프 조동희 직업은 결혼 당시 대학생.조문식 아내 조동희는 무용과 출신 경상전문대를 졸업 했다.조문식 와이프 조동희 고향은 경상도 출신이라고 알려졌다.

조문식 아내 부인 와이프 나이차이 조동희 나이

조문식 나이는 1961년생 (62세).조문식 아내 나이차이 6살 조문식 부인 조동희가 연하이다.(56세).

조문식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조동희 조문식 사이에 자녀는 1남 1녀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조문식 딸 근황 직업

조문식의 딸 조은우 직업은 가수 지망생이라는 사실이 방송에 공개 되었다.

개그맨 방송인 조문식 가족관계

배우자 아내 조동희

자녀 1남 1녀

딸 조은우

아들

조문식 딸 자녀 사진

조문식 아내 부인 와이프 조동희 사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