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5월19일자 이지바이오 유상증자 공시 건
ssh1**** 조회수 3,189 작성일2006.05.19

안녕하세요 ~ 개미 투자자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재가 어제 이지바이오를 280만원 어치 800 주를 샀습니다

17일 호제 공시로 상한 가길레 긍적적으로 보고 어제 샀는데요

어제 조금 오르고 오늘 비실비실 하더니 2시 10분쯤에 유상증자 공시가 뜨더니

잠깐 자리를 비운사이 하한가 까지 떨어져 버리더라구요 ;;;;; ㅠㅠ (깜짝놀람 ;;)

 

대충 알아보니 다행이 회사가 망했다는 소리는 아니더군요

회사가 손쉽게 자본을 얻을수 있는 방법이라나 뭐라나..... 아무튼

이걸 어떻게 처리를 해야 잘했다고 소문이 날찌 참..... 월요일날 팔아버릴까요?

아님 다음달 신주배정 기준일인 내달 8일 까지 가지고 가면 좋은가요?

신주 상장예정일은 7월24일 이랍니다.... 설마 이떼까지 거래 정지가 되는건 아니겠쬬?

공시뜬거 그대로 올려볼께요 고수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이지바이오는 19일 1250만주 규모의 유상증자를 주주배정방식으로 실시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신주발행가액은 2570원으로 할인율은 20%. 1주당 신주배정주식수는 0.46697497이며 신주배정기준일은 다음달 8일이다.
 
이지바이오는 조달된 자금중 20억원은 시설자금으로, 301억2500만원은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정형석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아~ 머리아퍼~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rch****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어제 이지바이오를 본 소감입니다.

어제 워낙 급하게 하한가를 갔는데,  이정도라면 주가를 끌어올린 세력도 물렸을겁니다.

목요일의 거래량이 1200만주 정도 되는데, 그전의 차트에서 거래량을 보면 2000만주 정도 거래량 터지면 꼭지입니다.

 

단타가 많은 종목에서 유증공시나오면,  돈이 묶이기 싫은 단타꾼들은 시장가로 던져버립니다. 그래서 어제 급격하게 하락한것인데.., 60만주의 하한가 매도잔량으로 보아서 월요일 갭하락해서 -10%까지 주가 내릴것 같습니다.

 

굳이 유증받고 싶지 않다면 저점 잡아서 물타기 해서 버리고 나오시면 됩니다. 단타에 능하지 않다면 이것도 힘들겁니다.  이것도 저것도 싫으면 무조건 월요일 시초가에 던지세요.

 

단, 유증을 하는 종목은 유증가를 높이고, 유증 납입을 위해 종가관리를 합니다. 이를 잘 이용하면 짭잘한 수익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 300억의 유증금액이 단순한 회사 운영비가 아닐것으로 보입니다. 지주회사의 요건을 갖추었기에 새로운 사업분야 진출로 이루어질수 있습니다.   최근에 망해간다는 레인콤을 보시면 7000원 대까지 빠졌다가 ,MS와의 공동사업 호재가 나오면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유증의 이면에는 호재나 무증이 뒤따를 가능성이 있기에 무조건 던지는게 최선의 방법은 아닙니다.  현재 세력도 물려있기에 저점에서 물량 받아서 가격 맞추고 호재나오면 위로 끌고가서 던지겠지요..

 

주식시장, 특히 코스닥 시장은 야바위 놀음이기에 순진하게 대처하면 쪽박차기 쉽습니다.

호재가 악재가 되고, 악재가 호재로 둔갑하는데 순식간입니다.

잘 대처해서 수익내세요..

2006.05.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