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윤디리 와 유키구라모토
Josh 조회수 5,364 작성일2010.11.04

안녕하세요

 

제가 이 두사람에 대해서 좀 알고싶은데요

 

유키구라모토는 어떤사람이고

 

윤디 리는 어떤사람인지 궁금해요~

 

둘의 차이점이나 공통점등 아는대로 자세히좀 뭐든지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로채택할게요 기다리겟습니당.!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나록
바람신
클래식음악 13위, 성악, 오페라음악 7위, 오페라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윤디 리와 유키 구라모토 두 사람 모두 피아노를 연주하는 음악가인 점이 공통점이고,

두 사람의 가장 큰 차이점은 클래식 음악가와 대중 음악가의 차이일 것입니다.

윤디는 정통 클래식음악을 하는 사람이고, 구라모토는 뉴에이지 계통의 음악을 연주하는 사람이지요.

 

윤디 리는 중국사람, 유키 구라모토는 일본 사람 - 이것도 차이점일 수 있을까요?

 

두 사람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http://ko.wikipedia.org/wiki/%EC%9C%A4%EB%94%94_%EB%A6%AC

 

윤디 리

윤디 리(영어: Li Yundi, 중국어: 李云迪, 1982년 10월 7일 - )는 중국의 서양 고전 음악 피아니스트 이다.

쓰촨성 충칭에서 태어나 3살 때부터 아코디언을 배우기 시작했고, 5살 때 충칭 어린이 아코디언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피아노는 7살 때부터 배우기 시작했고, 9살 때 중국의 저명한 피아노 교사인 단 자오이 밑에서 9년 간 수학했다.

윤디 리의 음악 경력은 4살 때 아코디언을 배우면서 시작되었다. 그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은 1년 뒤 충칭 아코디언 대회에서 1등 수상을 함으로써 빛을 발하기 시작했고, 7살에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였다.

1994년 광둥성 선전 예술 학교에 들어가면서 본격적으로 피아노 콩쿠르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18살 되던 2000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제14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 하면서 쇼팽 콩쿠르 사상 최연소 우승자가 되었다. 쇼팽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 피아니스트(18세)1위, 쇼팽 콩쿠르 최초의 중국인 1위, 15년 만에 우승자 탄생 등의 기록을 남겼다.

그는 연주자를 까다롭게 고르는 음반사 도이치 그라모폰과 계약했고 롤렉스·나이키 등의 기업 광고 모델로 급부상했다.

 

윤디 리는 2003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미국 데뷔무대에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을 연주하여 관객들을 사로잡았고, 신시내티 심포니와 그리그 협주곡, 파보 야르비가 지휘한 베를린 심포니, 일본 NHK 심포니와 연주를 계속하였다.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뿐만 아니라, 유리 시모노프 지휘로 모스크바 필하모닉과 독일 투어를 했고, 프라하, 파리, 버비어, 말료르카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쇼팽과 리스트 곡으로 카네기 홀과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데뷔무대도 가졌다.
2006년 윤디 리는 홍콩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홍콩 공연을 비롯하여,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런던 바비칸 센터, 서울 등 세계 투어를 하였고, 구스타보 두다멜이 지휘하는 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이스라엘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이탈리아의 스폴레토, 빈의 무지크페라인, 일본에서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도 공연을 가졌다. 윤디 리는 취리히의 톤 할레에서 취리히 챔버 오케스트라와 공연하였고, 뉴욕의 카네기홀을 비롯, 미국 전역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캐나다, 독일, 런던(퀸 엘리자베스 홀), 파리(샤를레 극장), 핀란드, 덴마크, 룩셈부르크, 중국 전역을 도는 독주회를 가지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2007년 5월 윤디 리는 중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마에스트로 세이지 오자와와 같이 라벨 피아노 협주곡과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 2번을 레코딩하였다.

 

 [수상]
1994년 <베이징 어린이 피아노 콩쿠르> 1위
1995년 <스트라빈스키 국제 유스 콩쿠르> 1위
1998년 <미주리 남부 국제 피아노 콩쿠르> (청소년 부문) 3위
1999년 <국제 프란츠 리스트 피아노 콩쿠르> 3위
1999년 <지나 바샤우어 영 아티스트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2000년 <제14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윤디 리가 연주하는 쇼팽의 녹턴 작품 9-2(Chopin Nocturne Op. 9 No. 2)

http://www.youtube.com/watch?v=EvxS_bJ0yOU

 

 

유키 구라모토

구라모토 유키(일본어: 倉本 裕基, くらもと ゆうき, 1951년 9월 10일 ~ )는 일본의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자이자 작곡가로서, 본명은 기타노 미노루(일본어: 北野 實, きたの みのる)이다. 대한민국에서 서구식의 이름인 유키 구라모토(Yuhki Kuramoto)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연혁 
사이타마 현 우라와 시에서 태어나 어릴적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하여 라흐마니노프, 그리그등에 심취하였다. 대학 재학중 대학오케스트라에서 솔리스트를 담당하였다. 일본 도쿄공업대학에서 응용 물리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대학 졸업 후, 응용물리학자와 피아니스트, 두갈래의 미래로 향하는 길에서 망설였으나, 피아니스트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다. 이후 1986년에 내놓은 처녀앨범 Reminiscence의 수록곡 "Lake Louise"가 크게 히트를 치면서 성공적으로 데뷔하였으며, 그 후 내놓는 앨범들 또한 연이은 성공을 거두면서 "동양의 조지 윈스턴", "일본의 리처드 클레이더맨"이라 칭하기도 한다.

 

대한민국에서는 1998년에 정식으로 음반이 수입되면서 음악팬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고, 파헬벨의 카논 변주곡이 화제에 올랐던 무렵에 뉴에이지 음악의 열풍이 불면서 일반인에게도 이름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앨범 
Reminiscence ― 1998년 3월
Romance ― 1998년 7월
Refinement ― 1998년 12월
Lake Misty Blue ― 1999년 5월
Sailing in Silence ― 2000년 3월
Sceneries in Love From TV Drama Soundtrack ― 2001년 4월
Time to Journey ― 2002년 5월
Concertino with Strings ― 2003년 4월
Pure Piano ― 2004년 4월
Heartstrings ― 2005년 4월
Piano Jewels ― 2006년 8월
Piano Affection(Memory my love) - 2009년 6월

http://ko.wikipedia.org/wiki/%EA%B5%AC%EB%9D%BC%EB%AA%A8%ED%86%A0_%EC%9C%A0%ED%82%A4

 

유키 구라모토 음악 중 가장 유명한 곡 'Lake Louise'- 안개 속의 루이즈 호수

http://www.youtube.com/watch?v=-7TpXDSnt5Y&feature=related

 

 

2010.11.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내 생각과 백과사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유키구라모토는 일본 뉴에이지 피아니스트구요 애니ost 같은거 많이참여하고 한국의 이루마라고 표현하면

될거같네요

 

윤디리는 중국 클래식 피아니스트구요 즉흥환상곡이라고 그곡을 쇼팽콩쿨때 1등을 해서 주목을 받구 그뒤로 나름 유명한 피아니스트에요

 

..짧게써서 죄송 '-'ㅋ

2010.11.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