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키구라모토 곡중 연주하기 쉬운노래는?
beil**** 조회수 6,681 작성일2003.10.24
유키구라모토씨를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유키구라모토씨 노래를 한곡 배워볼까 합니다.

어떤 노래가 연주하기 쉬울지요...

그리고 세느강의 전경 정도면 유키구라모토씨 노래중 어느정도 수준일까요??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ach****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좋은 곡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어느정도 널리 알려져 있으면서도 연주하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은 곡을 고른다면 국내에서 발매된 1집 회상(Reminiscence)에서 Meditation과 3집 Refinement 중에서 Lake Louise를 꼽고 싶네요. Lake Louise는 1집에도 수록되어 있지만 3집에 수록된 것이 더 단순하면서도 투명한 느낌을 줍니다. 두 곡 모두 광고 등에 삽입되서 우리 귀에 익숙한 곡들입니다. 또 1집에 수록되어 있는 Virgin Road도 조금만 연습하면 연주하는 재미가 쏠쏠한 곡입니다. Meditation의 경우 가장 연주하기 쉽고 을지악보(음반점에 가면 있는 노란 600원(?)짜리 악보, 악보가 조금 틀려서 수정이 약간 필요합니다.)로도 발매되고 있기 때문에 그것부터 시작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유키 구라모토의 악보집은 현재 두권이 발매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왠만한 대형서점에서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니 직접 악보를 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연주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체르니 30번 이상 되는 실력이라면 선택의 폭이 꽤 넓을 겁니다.

 

2003.10.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