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1가구 당 하나의 인터넷은 거의 사용한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대부분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속도가 느리거나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봐서 현재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지연시간과 손실률도 문제가 없는지 점검을 해 봐야 합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어떻게 내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를 통해 쉽게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NIA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여서 이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아래서 어떻게 속도측정을 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랄께요.




인터넷 속도측정 원클릭으로 바로 측정해보세요


먼저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거나 아래 남겨드린 링크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peed.nia.or.kr/index.asp





NIA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가 나오면 하단에 속도측정 버튼을 눌러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야 합니다.







속도측정 전 속도확인을 위해서는 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속도측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인터넷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지정해야 하는데요. 한국어 선택 후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터넷 속도측정 프로그램 설치 중간에 사용권에 관한 창이 뜨면 읽어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버튼을 눌러서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속도측정 프로그램인 NIASpeedMeter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종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 주세요.






다시 속도측정 사이트로 접속하면 사용하는 인터넷 통신사, 지역, 사용중인 인터넷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lg 유플러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통신사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선택했다면 하단에 측정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터넷 속도측정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속도측정이 마무리 될 때 까지 조금만 대기해주세요.






인터넷 속도측정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내가 사용중인 인터넷의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연시간 및 손실율도 확인 가능하며, 만약 손실율이 높아서 지연이 발생할 경우 인터넷 AS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쉽고 빠르게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