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성경에서 제시한 세상의 마지막
비공개 조회수 5,368 작성일2009.11.27
성경에서 제시한 세상의 마지막 날 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성경 어느 구절에 나와있는지

또는 그에 관련된 서적이나 인터넷 사이트도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마지막 날"과 "마지막 때"라는 표현이 나와있는 성구들 중에는

 

디모데 둘째 3:1 - "그러나 이것을 알아 두십시오. 마지막 날에 대처하기 어려운 위급한 때가 올 것입니다."

 

다니엘 12:4 - "다니엘아, 너는 마지막 때까지 이 말씀을 비밀로 하고 이 책을 봉인하여라. 많은 사람이 두루 다닐 것이며, 참 지식이 풍부하게 될 것이다.”

 

들이 있으며

 

다음은 마지막 날과 관련된 깨어라 2008년 4월호의 내용의 일부 입니다.

 

지금은 마지막 날인가?


이 일련의 기사에는:

 

마지막 날
무엇의 마지막인가?

어떤 상점의 유리창에 “마지막 날”이라는 글이 붙어 있다면 그것은 무슨 뜻이겠습니까? 분명 세일이 곧 끝나거나 얼마 안 있어 상점이 문을 닫을 것이라는 의미일 것입니다. 그러면 누군가가 “우리는 마지막 날에 살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면 그 말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마지막 날”과 “마지막 때”라는 표현은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디모데 둘째 3:1; 다니엘 12:4) 2500여 년 전에 예언자 다니엘은 세계 강국들과 그들이 “마지막 때”까지 벌일 분쟁에 관한 환상들을 보았으며 마지막 때에 이 환상들의 의미가 분명해질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니엘 8:17, 19; 11:35, 40; 12:9) 또한 다니엘은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이 왕들의 날에 하늘의 하느님께서 결코 파멸되지 않을 한 왕국을 세우실 것인데, 그 왕국은 다른 백성에게로 넘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이 모든 왕국을 부서뜨리고 멸할 것이며, 한정 없는 때까지 서 있을 것입니다.”—다니엘 2:44.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임재와 사물의 제도의 종결의 표징”에 관한 질문에 대답하시면서 “끝”을 언급하셨습니다. (마태 24:3-42) 다니엘과 예수 모두 종결 즉 지구 상에 살고 있거나 살았던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극적인 변화를 언급한 것 같습니다. 다니엘은 땅에 있는 모든 정부들의 끝에 관해 기록했으며, 예수께서도 “사물의 제도의 종결”에 관해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도 이 점에 관해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물론 그렇습니다. 우리뿐 아니라 모든 인류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 문제와 관련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합니다. 성서는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마지막 날에 비웃는 자들이 비웃으며 와서 그들 자신의 욕망에 따라 행하면서 말하기를 ‘이 약속된 그분의 임재가 어디 있소? 우리의 조상들이 죽어 잠들었을 때부터, 모든 것이 창조물의 시작부터 그대로 있소’ 한다는 것입니다.” (베드로 둘째 3:3, 4) 오늘날에도 역사는 되풀이될 뿐이며 우리의 삶 역시 이대로 끊임없이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정말 성서에서 마지막 날이라고 부르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까? 이제부터 그 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 날
언제인가?

“약 10억 년 후에는 지구가 매우 뜨겁고 황량하고 건조한 사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세포 생물은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스카이 앤드 텔레스코프」지 최근 호에 나오는 말입니다. 이 잡지에서 그렇게 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천문학」(Astronomy)이라는 잡지는 “태양이 점점 더 밝게 타오르면서 바다가 끓어오르고 대륙이 달궈질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렇게 덧붙입니다. “이러한 종말론적인 시나리오는 불편한 진실에 불과하지 않다. 피할 수 없는 우리의 운명이다.”

하지만 성서는 이렇게 기술합니다. “그 정해진 곳 위에 땅의 기초를 놓으셨으니, 그것이 한정 없는 때까지, 아니, 영원히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시 104:5) 땅을 창조하신 분은 틀림없이 땅이 계속 존재하게 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분은 “땅을 ••• 사람이 거주하도록 지으”셨습니다. (이사야 45:18) 하지만 죽어 가는 악한 인류가 거주하도록 지으신 것은 아닙니다. 하느님께서는 자신의 통치권을 회복할 때를 정해 놓으셨습니다. 그분은 다니엘 2:44에 언급된 왕국을 통해 그 통치권을 회복하실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하느님의 왕국에 관해 전파하셨으며 나라들과 사람들을 심판할 때에 관해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이제까지 일어난 어떤 환난보다도 더 큰 환난에 대해 경고하셨으며, 현 세상의 끝이 오는 대략적인 시기를 알려 주기 위해 복합적인 표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마태 9:35; 마가 13:19; 누가 21:7-11; 요한 12:31.

아이작 뉴턴 경

그러한 점들에 관해 말한 사람이 다름 아닌 예수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사건들은 언제 일어날 것이었습니까? 성서의 예언과 연대를 연구하여 정확히 언제 끝이 올 것인지 알아내려고 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한 사람으로 17세기의 수학자인 아이작 뉴턴 경이 있는데, 그는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하고 미적분학을 창시한 사람입니다.

예수께서는 하느님만이 “그 날과 시간”을 아신다고 말씀하셨다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때나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관할에 두셨으니, 그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것은 여러분에게 속한 일이 아닙니다.” (사도 1:7) 또한 예수께서는 자신의 “임재와 사물의 제도의 종결의 표징”을 설명하면서 이렇게 지적하셨습니다. “그 날과 시간에 관하여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십니다.” (마태 24:3, 36) 그런 다음 그분은 노아 시대의 악한 인류 세상에 닥친 멸망과 “‘사람의 아들’의 임재” 기간에 있을 멸망을 비교한 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주가 어느 날에 올는지 여러분은 모르기 때문입니다.”—마태 24:39, 42.

따라서 이 “사물의 제도”의 다가오는 끝이 정확히 언제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예수께서 설명하신 “표징”을 살펴보면 “마지막 날”이라고 알려져 있는 시기가 언제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디모데 둘째 3:1) 그 시기에는 “일어나게 되어 있는 이 모든 일을 피하[는] ••• 데 성공할 수 있도록 깨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누가 21:36.

예수께서는 실제 표징을 알려 주시기 전에 이렇게 경고하셨습니다. “여러분은 그릇 인도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내 이름을 근거로 와서 ‘내가 그이다’, ‘그때가 가까웠다’고 할 것입니다. 그들을 따라가지 마십시오. 더욱이, 여러분이 전쟁과 무질서에 관하여 듣게 될 때에 겁내지 마십시오. 이런 일들이 먼저 일어나야 하지만, 곧 끝이 오는 것은 아닙니다.”—누가 21:8, 9.

어떤 표징이 나타나게 되는가?

예수께서는 마지막 날의 특징을 알려 주시면서 이렇게 계속 말씀하셨습니다.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고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큰 지진이 있을 것이며, 곳곳에 역병과 식량 부족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두려운 광경과 하늘로부터 큰 표징들이 있을 것입니다.” (누가 21:10, 11) 그분은 이런 말씀도 하셨습니다. “이 왕국의 좋은 소식이 모든 나라 사람들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사람이 거주하는 온 땅에 전파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끝이 올 것입니다.” (마태 24:14) 예수께서 언급하신 전쟁, 지진, 역병, 식량 부족과 같은 일들 자체가 새로운 문제는 아닙니다. 그러한 일들은 인간 역사 초기부터 계속 존재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일들이 모두 같은 시기에 일어나게 되어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예수께서 알려 주신 표징은 1914년 이후로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

‘복음서에 언급된 그 모든 일들이 같은 시대에 나타나게 된 것은 언제인가?’ 하고 자문해 보십시오. 인류는 1914년 이래로 그러한 일들을 보아 왔습니다. 그때 이후로 세계적인 규모의 참혹한 전쟁이 일어났으며 강력한 지진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쓰나미와 같은 비극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말라리아, 독감, 에이즈와 같은 치사적인 질병이 널리 퍼지고 식량 부족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기아에 허덕이게 되었으며 테러와 대량 살상 무기로 인해 세계적인 공포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한편 여호와의 증인은 하느님의 하늘 왕국에 관한 좋은 소식을 세계 전역에 전파했습니다. 예수께서 예언하신 그대로였습니다.

사도 바울의 이러한 기록에도 유의하십시오. “이것을 알아 두십시오. 마지막 날에 대처하기 어려운 위급한 때가 올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고, 돈을 사랑하고, 자만하고, 거만하고, 신성을 모독하고, 부모에게 불순종하고, 감사하지 않고, 충성스럽지 않고, 본연의 애정이 없고, 쉽게 합의하지 않고, 중상하고, 자제하지 않고, 사납고, 선을 사랑하지 않고, 배반하고, 제 고집대로 하고, 교만으로 우쭐대고, 하느님을 사랑하기보다는 쾌락을 사랑하고, 경건한 정성의 형태는 있으나 그 능력에 대하여는 거짓됨을 드러낼 것입니다.” (디모데 둘째 3:1-5) 그 위급한 때에는 세계 전역에 불법, 불경건, 잔인한 행위, 이기심에서 비롯된 공격적 행동이 만연하게 될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끝이 오기 전에 있을 “마지막 날”이 아직 도래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습니까? “마지막 날”이 언제 시작되는지 알려 주는 다른 증거도 있습니까?

“마지막 때”는 언제 시작되는가?

예언자 다니엘은 먼 훗날에 일어날 사건들을 미리 보고 나서 이러한 말을 들었습니다. “그때[다니엘 11:40에 언급된 “마지막 때”]에 네 민족의 아들들을 위하여 서 있는 큰 군왕, 미가엘[예수 그리스도]이 일어설 것이다.” (다니엘 12:1) 미가엘은 무슨 일을 할 것이었습니까?

계시록은 미가엘이 왕으로 활동할 때에 관해 이렇게 알려 줍니다. “하늘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이 용과 맞서 싸웠고, 용과 그 천사들도 싸웠다. 그러나 용이 당해 내지 못하였고, 하늘에서는 더 이상 그들이 있을 곳을 찾지 못하였다. 그리하여 큰 용이 내던져졌는데, 그는 원래의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는 자로서 사람이 거주하는 온 땅을 그릇 인도하는 자이다. 그가 땅으로 내던져졌으며, 그의 천사들도 그와 함께 내던져졌다. 그러므로 하늘과 그 안에 거하는 자들아, 기뻐하여라! 땅과 바다에는 화가 있다. 마귀가 자기에게 남은 기간이 짧은 줄을 알고 몹시 화내어 너희에게 내려갔기 때문이다.”—계시 12:7-9, 12.

성서의 연대에 따르면, 이 전쟁을 통해 사탄과 그의 악귀들이 하늘에서 쫓겨나며 마귀가 자신이 땅을 다스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고 화를 내기 때문에 땅에 큰 화가 있게 될 것이었습니다. 마귀는 마지막 날 기간에 점점 더 심하게 화를 내다가 결국 아마겟돈 전쟁에서 완전히 패배하게 될 것이었습니다.—계시 16:14, 16; 19:11, 15; 20:1-3.

사도 요한은 하늘에서 일어날 그 전쟁의 결과를 언급한 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하늘에서 큰 음성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제 우리 하느님의 구원과 권세와 왕국과 그분의 그리스도의 권위가 이루어졌다. 우리 형제들을 고발하는 자, 곧 그들을 주야로 우리 하느님 앞에서 고발하는 자가 내던져졌기 때문이다!’” (계시 12:10) 이 구절이 그리스도가 다스리시는 왕국이 설립될 것을 알리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셨습니까? 그 하늘 왕국은 191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하지만 시편 110:2에서 지적하듯이 예수께서는 왕국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지배권을 행사할 때까지 “적들 가운데서” 통치하실 것이었습니다.—마태 6:10.

흥미롭게도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관해 예언자 다니엘에게 알려 준 천사는 이러한 말도 했습니다. “다니엘아, 너는 마지막 때까지 이 말씀을 비밀로 하고 이 책을 봉인하여라. 많은 사람이 두루 다닐 것이며, 참지식이 풍부하게 될 것이다.” (다니엘 12:4) 이 구절은 우리가 현재 “마지막 때”에 살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가 됩니다. 이 예언들의 의미는 이미 분명히 밝혀졌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날”은 언제 끝날 것인가?

마지막 날의 길이가 정확히 얼마나 될 것인지는 성서에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날에 사탄에게 남은 시간이 점점 줄어들면서 땅의 상황은 분명히 점점 더 악화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사람들은 더욱더 악해져서, 그릇 인도하기도 하고 그릇 인도되기도 할 것”이라고 미리 경고했습니다. (디모데 둘째 3:13) 또한 예수께서는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관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날은 환난의 날이 될 것입니다. 그런 환난은 하느님께서 창조하신 창조물의 시작부터 그때까지 일어나지 않았으며,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여호와께서 그 날들을 단축하지 않으셨다면, 아무 육체도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분이 택하신 택함 받은 자들 때문에 그 날들을 단축하셨습니다.”—마가 13:19, 20.

앞으로 일어날 일들 가운데는 아마겟돈 전쟁을 포함하는 “큰 환난”과 사탄과 그의 악귀들에게 제한을 가해 그들이 땅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하는 일 등이 있습니다. (마태 24:21) “거짓말하실 수 없는 하느님”께서 그러한 일들이 일어날 것이라고 우리에게 보증하셨습니다. (디도 1:2) 아마겟돈과 사탄을 무저갱에 가두는 일은 하느님께서 개입하심으로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영감을 받아 하느님께서 멸망을 가져오시기 전에 있을 일을 우리에게 정확히 알려 주었습니다. 그는 “때와 시기”와 관련하여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여호와의 날은 꼭 밤의 도둑같이 옵니다. ••• 사람들이 ‘평화다, 안전이다!’ 하고 말하고 있을 그때에 임신한 여자에게 진통이 닥치는 것처럼 갑작스러운 멸망이 순식간에 그들에게 닥칠 것이니, 그들은 결코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첫째 5:1-3) 무엇 때문에 “평화다, 안전이다”라는 거짓 외침이 있게 되는지는 언급되어 있지 않으므로 시간이 지나 봐야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외침이 있다고 해서 여호와의 심판 날이 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사실들을 알고 이 예언들이 성취될 것임을 확신한다면 행동으로 그 점을 나타내야 합니다. 어떤 행동으로 나타내야 합니까? 베드로는 그 점에 관해 이렇게 알려 줍니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용해될 것이니, 여러분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까? 거룩한 행실과 경건한 정성의 행위 가운데 여호와의 날의 임재를 기다리며 그것을 가깝게 생각하십시오!” (베드로 둘째 3:11, 12) 하지만 ‘그렇게 하면 나에게 어떤 유익이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길지 모릅니다. 이어지는 기사에서는 이 점을 다룰 것입니다.


*  “마지막 날”에 대한 증거를 더 살펴보기 원한다면 여호와의 증인이 발행한 「깨어라!」 2007년 4월호 8-10면, 「파수대」 2006년 9월 15일호 4-7면, 2005년 10월 1일호 4-7면 참조.

#  성서 연대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기 원한다면 여호와의 증인이 발행한 「성서는 실제로 무엇을 가르치는가?」 책 215-218면 참조.

%  여호와의 증인이 발행한 「다니엘의 예언에 주의를 기울이라!」 책과 「2008 여호와의 증인 연감」 31-39면 참조.

^  「계시록—그 웅대한 절정은 가까웠다!」(2006년판) 책 250-251면 13, 14항.

 

 

마지막 날
그 후에는 어떻게 될 것인가?

어떤 사람들은 “마지막 날”에 관해 생각만 해도 두려움을 느낍니다. (디모데 둘째 3:1)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라고는 힘겹고 위험한 상황들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마지막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다린 이유는 무엇입니까? 마지막 날이 더 나은 때가 올 것이라는 증거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작 뉴턴 경은 마지막 때가 지나면 하느님의 왕국의 천년 통치 아래 전 세계가 평화와 번영을 누리는 새로운 시대가 올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때가 되면 미가 4:3이사야 2:4의 다음과 같은 예언이 성취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 창을 쳐서 가지 치는 낫을 만들 것이다.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칼을 들지도 않고, 다시는 전쟁을 배우지도 않을 것이다.”

예수께서는 마지막 때에 관해 말씀하시면서 제자들에게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라고 권하셨습니다. 그분은 큰 환난 중에 만연하게 될 고난과 염려와 두려움에 관해 말씀하시고 나서 이렇게 지적하셨습니다. “이런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하거든, 몸을 똑바로 일으키고 머리를 드십시오. 여러분의 구출이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 21:28) 무엇으로부터 구출될 것입니까?

하느님의 약속

오늘날 전쟁, 내란, 범죄, 폭력, 굶주림 등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인류가 고통을 겪고 수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공포 속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직접 겪어 본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하느님께서 하신 다음과 같은 약속에 유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조금만 더 있으면 악한 자가 더는 없으리라. ••• 온유한 자들은 땅을 차지하고 풍부한 평화 가운데 참으로 더없는 기쁨을 얻으리라.”—시 37:10, 11.
  • “나의 백성은 평화로이 거할 곳과 온전한 확신의 거처와 평온히 쉴 곳에서 살게 된다.”—이사야 32:18.
  •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전쟁을 그치게 하시니, 활을 꺾고 창을 부러뜨리시며 수레를 불에 사르시는구나.”—시 46:9.
  • “그들은 저마다 자기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아래에 앉을 것이며, 그들을 떨게 할 자가 아무도 없을 것이다.”—미가 4:4.
  • “곡식이 땅에 가득하게 되고 산들의 꼭대기에도 넘칠 것입니다.”—시 72:16.
  • “내 말을 잘 듣는 자는 안전하게 거하겠고, 재앙을 무서워하지 않으며 평온하게 지낼 것이다.”—잠언 1:33.

비교적 좋은 환경에서 살고 있다 하더라도 우리 모두는 병과 죽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느님의 신세계에서는 병과 죽음도 사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사망한 사랑하는 사람들을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에 유의해 보십시오.

  • “어떤 거주자도 ‘내가 병들었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이사야 33:24.
  • “[하느님께서는]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다. 그리고 더 이상 죽음이 없고, 애통과 부르짖음과 고통도 더는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이 다 사라져 버린 것이다.”—계시 21:4.
  • “맨 마지막 적으로서 죽음이 없어질 것입니다.”—고린도 첫째 15:26.
  • “기념 무덤에 있는 모든 사람이 [예수]의 음성을 듣고 나올 시간이 오고 있습니다.”—요한 5:28, 29.

사도 베드로는 이 모든 것을 한 마디로 이렇게 요약합니다. “그분의 약속대로 우리가 기다리고 있는 새 하늘과 새 땅이 있으니, 거기에는 의가 깃들여 있을 것입니다.” (베드로 둘째 3:13) 온 땅에 의가 존재하려면 그러한 상태를 어지럽히는 사람들이 없어져야 할 것입니다. 자국의 이익을 이기적으로 추구함으로 많은 분쟁과 유혈 사태를 일으키는 오늘날의 나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땅의 모든 통치권은 그리스도가 다스리시는 하느님의 왕국의 통치권으로 대치될 것입니다. 성서에는 그 통치에 관한 이러한 보증의 말씀이 들어 있습니다. “다윗의 왕좌와 그의 왕국 위에서, 군왕의 통치의 풍부함과 평화가 끝이 없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한정 없는 때까지 공의와 의로 그것을 굳게 세우고 지탱시키려는 것입니다. 바로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룰 것입니다.”—이사야 9:7.

당신도 그러한 미래를 누릴 수 있습니다. 성서가 우리에게 이러한 보증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느님]의 뜻은 모든 부류의 사람들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정확한 지식에 이르는 것입니다.” (디모데 첫째 2:4) 뒤로 미루지 마십시오. 영원한 생명을 의미하는 지식을 섭취하십시오. (요한 17:3) 그렇게 하기 위해 먼저 이 잡지의 발행소에 연락하여 무료 가정 성서 연구를 요청하십시오.

앞으로 오게 될 지상 낙원에서 평화와 완전한 건강을 누리는 영원한 삶을 기대할 수 있다

 

 

 

성서에 관련된 더 많은 기사들을 읽고 싶으시다면

인터넷 사이트 http://www.watchtower.org/ko/index.html 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무료 가정 성서 연구 또한 가능합니다.

무료 가정 성서 연구를 원하신다면 다음 주소로 가셔서 방문을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atch002.securesites.net/ko/contact/submit.htm

 

 


 

2009.11.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세상의 마지막 날에는 예수그리스도의 나라가 세워지어 무궁세계(無窮世界)로 간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좀 더 말씀드리자면 종말은 유프라테스·티그리스 강가에서 큰 바람(전쟁)으로 시작되어

 

전 세계로 확산 된다는 말, 전 세계의 짐승세계화, 북한의 재남침, 구름탄 예수의 재림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한 계시록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시면 이해 됩니다.

(숨겨진 의미 파악이 정말 어렵습니다)

2009.11.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nos****
초인
개신교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마지막날 이란

우리의 육체가 죽는 날을 말하는 것이며

육체는 썩어 없어지지만 예수의 영을 받아

소생한 영혼은 영생한다는 말씀이십니다.

 

요한계시록에 세상종말에 대해 요한이 꿈꾼이야기는

전에 모세가 꿈적인 이야기로 예수를 증거했듯이

요한도 또한 꿈적인 비유적인 이야기로 예수를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믿는 모든 죽은 사람이 한번에 휴거된다는 말은 이단들이나 하는 괴변이며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는 순간 무덤의 시체들이 살아 나가 뛰였다는 내용은

예수를 믿으면 죽어있던 영이 다시 산다는 즉 죽은자와 산자란 영이 죽은자와 산자를

말씀하신것이라는 것을 예수께서 말씀하셨던 것에대한 그 참뜻을 이해시키기 위한 것이였습니다..

 

 

요한복음 6: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나를 믿는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니라.

 

2009.11.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마지막 날


우리와 사랑하는 사람들의 미래가 어떠할 것인지 많은 사람들은 세계 사건이 자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알아보려고 뉴스 보도에 예리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하지만 시대를

보는 정확한 안목을 가지려면 하느님의 영감받은 말씀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오래전에

성서는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뿐 아니라 앞으로 있게 될 일들도 예언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땅에 계셨을 때 하느님의 왕국에 대해 여러 차례 말씀하셨습니다.

(누가 4:43) 따라서 그분의 말씀을 들은 사람들은 그 놀라운 왕국이 언제 올 것인지 알고 싶어 하였

습니다. 사실, 예수께서 부당하게 죽임을 당하시기 사흘 전에, 제자들은 그분에게 “무엇이  당신의

임재와 사물의 제도의 종결의 표징이 되겠습니까?” 하고 질문하였습니다. (마태 24:3)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여호와 하느님만이 왕국이 땅을 온전히 지배하게 될 정확한 때를 알고 계시다고 말씀하셨

습니다. (마태 24:36; 마가 13:32) 하지만 예수를 비롯한 일부 사람들은 그리스도께서 왕국 권능

가운데 통치하고 계시다는 사실을 증명해 줄 지상의 사태 변화에 대해 예언하였습니다.


 

우리가 현 사물의 제도의 “마지막 날”에 살고 있다는 눈에 보이는 증거를 검토하기에 앞서, 먼저

보이지 않는 영계에서 있었던 중요한 사건에 대해 간략히 고려해 보겠습니다. (디모데 후 3:1)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1914년에 하늘에서 왕이 되셨습니다. (다니엘 7:13, 14) 예수께서는 왕국 권능을

받으신 직후에 행동을 취하셨습니다. 성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하늘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이 용과 맞서 싸웠고, 용과 그 천사들도 싸웠다.” (계시 12:7) “천사장 미가엘”은

하늘 지위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유다 9; 데살로니가 전 4:16) 용은 사탄 마귀입니다.

사탄과 그를 추종하는 악한 천사들 즉 악귀들은 그 전쟁에서 어떻게 되었습니까? 그들은 전쟁에서

패하고 하늘에서 “내던져”져서 땅 근처로 쫓겨났습니다. (계시 12:9) 그로 인해 “하늘과 그 안에 거하는

자들” 즉 충실한 하느님의 영자(靈子)들은 기뻐하였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그러한 기쁨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성서는 이렇게 예언하였습니다. “땅[에는] ··· 화가 있다. 마귀가 자기에게 남은 기간이

짧은 줄을 알고 몹시 화내어 너희에게 내려갔기 때문이다.”—계시 12:12.


 

분노에 찬 사탄은 땅에 거하는 사람들에게 화 즉 고난과 괴로움을 초래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화가 미치는 ‘기간은 짧을’ 것입니다. 성서에서는 이 기간을 가리켜 “마지막 날”이라고 부릅니다.

머지않아 땅에 대한 마귀의 영향력이 완전히 제거될 것이라는 사실에 우리는 기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마지막 날에 살고 있다는 어떠한 증거가 있습니까?

 

 

우리는 정말 “마지막 날”에 살고 있는가?


두 가지 부면에서 나타나는 변화가 성서에서 말하는 마지막 날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경은

“사물의 제도의 종결” 기간에 일어날 사건들을 예언합니다. (마태 24:3) 또한 성서는 “마지막 날”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에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알려 줍니다.—디모데 후 3:1.

세계 사건들 및 사람들의 행동과 특성은, 우리가 마지막 날에 살고 있으며 머지않아 하느님의 왕국이

그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영원한 축복을 가져다줄 것임을 증명해 줍니다. 우선, 예수께서 마지막

날의 표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 세 가지 특징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진통의 시작


예수께서는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고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날 것이며, 곳곳에 식량 부족과

지진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다음 그분은 “이 모든 일은 진통의 시작입니다”라고

덧붙이셨습니다. (마태 24:7, 8) 이제 ‘이 일들’을 하나씩 검토해 보도록 합시다.


지난 세기에 전쟁과 인종 분쟁에서 수없이 많은 사람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월드워치 연구소의 한

학술 보고서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20]세기에는 기원 1세기부터 1899년까지 벌어진 모든

전쟁에서 죽은 사람의 세 배나 되는 사람들이 전쟁에 희생되었다.”

 

 조너선 글러버는 자신의 저서인 「인류—20세기의 도덕사」(Humanity—A Moral History of the

Twentieth Century)에서 이렇게 기술합니다. “한 추산에 따르면, 1900년부터 1989년까지의 기간에

전쟁에서 8600만 명이 사망하였다. ··· 20세기에 일어난 전쟁에서 사망한 사람의 수는 실감이 잘 나지

않을 정도로 너무나 많다. 사망자 수를 어떤 식으로 평균을 내든 그 평균치는 현실과는 거리가 있는데,

사망자의 약 3분의 2(5800만 명)가 두 차례의 세계 대전에서 죽임을 당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망자

수를 전체 기간으로 고르게 평균을 내 보면, 매일 전쟁으로 약 2500명이 목숨을 잃은 셈이다. 이것은

90년 동안 하루 24시간 내내 시간당 100명도 넘는 사람이 사망한 것에 해당한다.”

 

그 수많은 희생자들의 친족과 벗이 겪었을 슬픔과 고통을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세계적으로 식량이 풍부히 생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마지막 날의 특징 가운데는 식량 부족이

포함됩니다. 연구가들은 지난 30년 동안 식량 생산량이 인구 증가율을 앞질러 왔다고 말합니다.

그런데도 세계의 여러 지역에 식량 부족이 만연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는 농사를 짓기에

충분한 땅이나 식량을 살 돈이 없기 때문입니다. 개발도상국에 사는 약 12억 명의 사람들은 하루에

1달러(약 1000원) 이하의 돈으로 간신히 살아갑니다. 그중 약 7억 8000만 명은 만성적인 굶주림에

시달립니다. 세계 보건 기구에 따르면, 영양실조는 매년 500만 명 이상의 어린이가 사망하는 주된

요인입니다.


예언된 지진에 대해서는 무엇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미국 지질 조사국에 따르면, 건물이 파괴될

만큼 강력한 지진은 1990년 이래로 매년 평균 17회나 발생하였습니다. 건물이 거의 전부 파괴될 만큼

강력한 지진도 매년 평균 한 차례씩 일어났습니다. 또 다른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0년간 지진은 수없이

많은 생명을 앗아 갔”습니다. 그렇게 된 한 가지 이유는 1914년 이래로 인구 밀집 지역 중 상당수가

지진대에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중대한 사태 변화


 

예수께서는 “곳곳에 역병[이] ···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가 21:11) 의학이 오늘날만큼

진보한 때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전부터 있던 질병들과 신종 질병들이 계속 인류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미국 국가 정보 위원회가 작성한 문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1973년 이래 결핵, 말라

리아, 콜레라 등 잘 알려져 있는 20가지 질병이 다시 나타나거나 널리 확산되었는데, 많은 경우 그

질병들은 더 강력해지고 약물에 대한 내성이 커졌다. 1973년 이후로 에이즈 바이러스, 에볼라, C형

간염, 니파 바이러스 등 예전에는 알려진 바 없는 병원체가 적어도 30종이나 발견되었으며, 아직은

그에 대한 치료책이 없다.” 적십자사의 2000년 6월 28일자 보고서에 따르면, 1999년에 전염병으로

사망한 사람은 자연재해로 사망한 사람보다 약 160배나 더 많았습니다.


마지막 날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은 “불법의 증가”입니다. (마태 24:12) 오늘날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람들은 문을 잠그지 않고는 외출을 하지 않으며 밤거리에서 안전감을 느끼지도 못합니다.

또한, 주로 불법 행위 때문에 발생하는 공기와 물과 땅의 오염은 어떠합니까? 이것 역시 성서 예언의

성취입니다. 계시록은 하느님께서 “땅을 파멸시키는 자들을 파멸시키실” 지정된 때에 대해 알려 줍니다.

—계시 11:18.

 

 


마지막 날에 사람들이 나타내는 특성


 

이제 성서를 펴서 디모데 후서 3:1-5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도 바울은 “마지막 날에 대처하기

어려운 위급한 때가 올 것입니다”라고 기술합니다. 그런 다음 바울은 불경건한 사람들이 나타낼

20가지 성품상의 특성을 열거합니다. 지역 사회에서 사람들이 이러한 특성들을 나타내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십니까? 오늘날의 사람들에 대해 어떤 보도들이 있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기를 사랑하고.”  “이전 어느 때보다도 [사람들은] 어떻게든 자기 마음대로

하려고 기를 쓴다. [그들은] 신이 되어 가고 있으며, 신으로 대접받기를 기대한다.”

—「파이낸셜 타임스」, 신문, 영국.


“돈을 사랑하고.”  “근래에 들어 이기적인 물질주의가 겸허한 정신을 압도하였다.

사회에서 부유하다는 인정을 받지 못하면 인생이 무가치한 것이 되어 버린다.”

—「자카르타 포스트」, 신문, 인도네시아.


 

“부모에게 불순종하고.”  “부모들은 네 살배기가 [프랑스 왕] 루이 14세처럼

이래라저래라 명령하거나 여덟 살짜리 아이가 부모에게 ‘보기도 싫어!’라고 악을 쓸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없다.”—「미국 교육자」(American Educator), 잡지, 미국.


“충성스럽지 않고.”  “남자가 거리낌 없이 배우자와 자녀를 버리고 떠나려는 태도가 급격히

증가한 것은 아마도 [지난 40년] 동안 있었던 가장 큰 도덕관의 변화일 것이다.”

—「윌슨 쿼털리」, 잡지, 미국.


 

“본연의 애정이 없고.”  “가정 폭력은 세계 전역의 공동체에서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뚜렷한

특징이다.”—「미국 의학 협회지」(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잡지, 미국.


 

“자제하지 않고.”  “매일 아침 신문의 전면을 장식하는 많은 기사들은 사람들에게 타인은 물론

자신에 대해서도 자제와 도덕의식과 자비가 결여되어 있음을 보여 준다. ··· 우리 사회가 지금처럼

계속 호전적으로 나간다면, 머지않아 도덕이 완전히 실종된 단계에 진입하게 될 것이다.”

—「방콕 포스트」, 신문, 타이.


 

“사납고.”  “이성을 잃은 분노와 통제 불능의 격분이 ··· 운전자들에게서와 가정 내의 학대에서

나타나며 ··· 이유도 없고 불필요해 보이며 흔히 범죄로 이어지는 폭력에서도 나타난다. 누구나

예측할 수 없는 폭력의 피해자가 될 수 있으며, 사람들은 혼자 고립되어 무방비 상태에 놓여

있다는 느낌에 빠져 있다.”—「비지니스 데이」, 신문, 남아프리카 공화국.


 

“하느님을 사랑하기보다는 쾌락을 사랑하고.”   “성 해방은 도덕적 십자군 전쟁이 되었으며,

그 전쟁에서 상대는 그리스도교의 도덕관이다.”—「바운들리스」, 인터넷 잡지.


 

“경건한 정성의 형태는 있으나 그 능력에 대하여는 거짓됨을 드러낼 것입니다.” “[이전에

매춘부였던 네덜란드의 한 여자는] 종교 단체들이 [매춘] 합법화를 반대하는 주요 세력이라는

것을 인정하였다. 그는 잠시 말을 멈추더니, 빙긋이 웃으면서 자신이 매춘부였을 당시 단골 고객

중에 몇 명의 교직자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매춘부들은 항상 종교계 사람들이 최고의

고객이라는 말을 한다’고 하면서 웃었다.”—「내셔널 가톨릭 리포터」, 신문, 미국.

 

 

 

미래는 어떠할 것인가?


성서가 예언한 대로 오늘날 세상은 문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임재와

사물의 제도의 종결의 표징”에 관한 예언 가운데는 긍정적인 것도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왕국의 좋은 소식이 모든 나라 사람들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사람이 거주하는

온 땅에 전파될 것입니다.” (마태 24:3, 14) 하느님의 왕국의 좋은 소식은 현재 230개 이상의 나라와

지역에서 전파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나라와 부족과 백성과 언어”에서 나온 수백만의 사람들이

왕국을 선포하는 일에 활동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계시 7:9) 그들의 열심 있는 활동으로 인해

무슨 일이 달성되었습니까? 땅에 사는 거의 모든 사람이 왕국이 무엇이며 무슨 일을 할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왕국 축복을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한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마지막 때에 참 지식이 풍부하게 되었습니다.’—다니엘 12:4.

 


당신도 그러한 지식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좋은 소식이 여호와께서 만족하실 만큼 전파되고

나면 무슨 일이 있을 것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예수께서는 “그리고 나서 끝이 올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태 24:14) 그때가 되면 하느님께서는 땅에서 모든 악을 제거하실 것입니다.

잠언 2:22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악한 자들은 땅에서 끊어지고, 배신자들은 땅에서 뽑힐

것이다.” 사탄과 그의 악귀들은 어떻게 될 것입니까? 그들은 무저갱에 던져져 더 이상 나라들을

그릇 인도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계시 20:1-3) 그때 “올바른 사람들[과] ··· 나무랄 데 없는

사람들은 땅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놀라운 왕국 축복들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잠언 2:21; 계시 21:3-5.

 


무슨 일을 할 수 있는가?


의문의 여지없이, 사탄의 제도의 끝은 매우 가깝습니다. 우리가 마지막 날에 살고 있다는 증거를

무시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끝이 예기치 않게 갑자기 닥칠 것입니다. (마태 24:37-39; 데살로니가

후 5:2) 따라서 예수께서는 자신의 말을 듣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과식과 과음과 생활의 염려로 짓눌려, 갑자기 그 날이 올무와 같이 순식간에 여러분에게

닥치는 일이 없도록 여러분 자신에게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것은 온 지면에 사는 모든 사람에게

닥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일어나게 되어 있는 이 모든 일을 피하고 ‘사람의 아들’ 앞에

서는 데 성공할 수 있도록 깨어 있고 항상 간구하십시오.”—누가 21:34-36.


‘사람의 아들’인 예수 앞에 승인받은 상태로 서 있는 사람들만이 현 사물의 제도의 끝을 생존할

전망을 갖게 될 것입니다. 남아 있는 시간을 여호와 하느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승인을 얻는 데

사용하는 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예수께서는 하느님께 기도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영원한 생명을 의미합니다. 곧 오직 한 분의 참 하느님이신 당신과 당신이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지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요한 17:3) 그러므로 당신이 여호와

하느님과 그분의 요구 조건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것은 지혜로운 행동입니다.

 

 

 

2009.11.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