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에 아이튠즈를 통한 영화, 동영상 넣기

아이폰의 장점이 아주 많지만, 개인적으로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처럼 폴더에 영상이나 음악을 바로 복사&붙여넣기로 넣어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면 좋겠지만 앞으로도 가능성은 없어 보이는데요, 오늘은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나 영화 넣기를 아이튠즈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 아이튠즈로 동영상 넣기

지금부터 설명해 드릴 방법은 아이튠즈에 설치된 동영상 재생 앱 안에 영상을 넣는 방법인데요, 비교적 쉽게 영상물을 넣을 수 있어 편리한 방법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영상물을 재생할 전용 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nPlayer라는 전용 앱으로 무료 버전부터 유료 버전까지 있는데, 무료 버전의 경우 광고가 포함되며, 지원되지 않는 코덱을 가지 영상물의 경우 정상 실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 재생 앱을 설치해줍니다.


다음으로 PC에서 iTunes를 실행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USB 케이블로 연결해줍니다.


iTunes의 내 휴대폰 기기로 이동 버튼을 누르고 "파일 공유" 항목을 선택합니다. 파일 공유 항목에는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리스트가 나타나는데, 앞서 설치한 영상 재생 앱을 선택해서 영상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선택한 동영상 재생 앱을 선택 후 우측 화면에 [파일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드레그 & 그롭으로 영화나 동영상을 추가해줍니다.


필자는 아이폰에 영화 넣기를 해봤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잘 실행되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스마트폰 앱을 실행 후 영상이나 소리 모두 정상적으로 잘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튠즈 영화 넣기를 통하여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쉬운 방법이지만 이 방법의 경우 다른 영상 앱으로는 볼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마치며...

앱에 직접 파일을 넣는 방법을 이용하면 아이폰에 영화 넣기나 아이패드에 영화 넣기 모두 아이튠즈 하나로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에 비교하면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비교적 쉽게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