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이폰 아이튠즈 노래/음악 동기화 관련 질문
비공개 조회수 11,848 작성일2017.06.03

아이폰 5쓰는 유저입니다.

예전부터 가끔 아이튠즈에 노래 넣으려고 직접 드래그해서 넣으면 있던 노래 들 중 절반이 날라가거나 다 없어지거나 그런 경우가 있었거든요. 요즘은 직접 드래그해도 동기화? 어쩌구 노래 복사중입니다이러면서 잘 옮겨지길래 아무 걱정 없이 오늘도 노래 드래그해서 옮겼더니 중간에 동기화가 끊겨서 그런가 제 폰에 있는 노래 3분의 1이 그냥 증발했어요.

근데 더 어이가 없는건 컴퓨터 아이튠즈 노래 목록엔 곡들 전체 모두가 다 제대로 있거든요? 걍 제 아이폰 그 노래 중 몇십개가 걍 증발해서 안옮겨진? 삭제됐어요 이거 어떻게 하나요 아이튠즈 목록엔 정상적으로 노래 나와있는데,ㅇ ㅓ떻게 하면 아이폰으로 노래 다 다시 옮길 수 있나요?


참고로 아이튠즈 목록에 있는 노래 싹다 드래그해서 바탕화면 다른 폴더에 복사해서 옮기고 다시 처음부터 노래 직접드래그해가꼬 아이튠즈-아이폰에 옮기려했는데 바탕화면으로 복사가 안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애플과 디지털 트랜드의 지식천국 KMUG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관한 답변입니다.

먼저 아이튠즈의 동기화에 대한 개념이해가 필요합니다.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란 컴퓨터와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의 데이터를 동일하게 맞춰주는 개념입니다. 기준은 컴퓨터이므로 집에서 동기화를 하면 집 컴퓨터의 데이터만, 회사에서 동기화를 하면 회사 컴퓨터의 데이터만 아이폰에 남게 됩니다. 다만,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면 회사와 집에서 음악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 방식과 동일)

1) PC에 아이폰을 연결한 뒤 iTunes를 켭니다.
2) 좌측 상단의 핸드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좌측 메뉴 중 설정 란에 있는 요약을 클릭합니다.
4) 아래 옵션란에 있는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에 체크표시를 하고 우측 하단에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5) 좌측 메뉴 중 나의 기기에서 란에 있는 음악을 클릭합니다.
6) 아이폰에 넣고 싶은 음악을 드래그해서 우측 목록에 넣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동영상도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같은 경우는 맥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진 관련 애플 공식 지원 문서]

궁금하신 점이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나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KMUG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7.06.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