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런/등장인물

네이버 웹툰 나이트런의 등장인물들 일람.

소속에 따라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다만 인물의 소속이 겹쳐 여러번 표기 될수도 있으므로 유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AE

  • 빌 지니어스
가웨인이 PPP로 간 뒤 잭 노튼의 부관이 된 인물.

2 기사단

기사단의 총수. AB소드를 만든 인물이라고 한다. E-34의 등장 이후로 행방불명인 상태. 베도 시절의 설정으론 우주로 사출되었다는 것 같다.

2.1 중앙기사단

2.1.1 소속 기사

2.1.1.1 자일 가(家)
  • 혼혈 - 혼혈이라 꼭 가문에 속하지는 않는다.
    • 레이 넬슨 - 마스터 나이트이자 제로 브레이커, 전 중앙기사단 기술국 부소장. 사망.
    • 반 넬슨 - 사망.
  • 분가

위의 중요인물 중 현재 살아있는 사람이 고작 4명이다

2.1.1.2 일반 기사
  • 마일로 - 제로 브레이커이자 전대 탑소드, 은퇴
  • 사일러 - 자세한 것은 불명. EP0에서 프레이의 여왕둥지에 잠입한 앤이 구석에 꽂혀져 있는 검군 중에서 '사일러의 검'으로 언급한다. 앤은 파견되어 죽었거니하고 지나가듯이 언급하면서 그걸로 끝. 그냥 엑스트라. 근데, 그 몇 화 전에 앤이 벙커에 들어갔을때 아린의 생존자들 중에서 머리에 붕대를 감고 사일러라는 이름으로 앤에게 오코넬리전에서 함께 싸웠다고 아는척을 시전하는 인물이 한 컷으로 등장한다. 아마도 거의 확실하게 동명이인인 듯하다. 만약 동일인물이라면, 저 프레이랑 영식, 상위괴수 투성이의 여왕둥지의 한가운데 파견되어 검도 없이 살아나온게 되니까.(...)
  • 기사 A
  • 정진씨
  • 귀신같은 아론씨

여기도 달랑 4명 남았다.

2.1.1.3 에이전트
  • 밀리아리아 - 토발 담당이지만 소속은 중앙기사단이다. 사망.

2.1.2 기타 소속원

2.2 동부기사단

2.2.1 소속 기사

2.2.1.1 레온하르트 가(家)
2.2.1.2 일반기사
  • - 마스터 나이트이자 제로 브레이커.
  • 도이 - 마스터 나이트이자 제로 브레이커.
  • 버넷 - 마스터 나이트이자 제로 브레이커.
  • 카를로스 사망(불명) 애초에 프레이가 반진심이상으로 날린 파동기를 버틴거부터가 신기한데 그냥 죽었을듯 앤마이어가 일반기사라고 다른 일반기사들도 개나소나 사기급성능은 아니니까 하지만 두번째 살인과는 연관이 없으므로 불명이다. 그냥 특별편이니까 소환해놓고 죽이고 행적제거 아니면 평행세계라거나
  • 키리 - 마스터 나이트이자 제로 브레이커.

2.3 북부기사단

2.3.1 소속 기사

2.3.1.1 자일 가(家)
2.3.1.2 일반 기사

2.3.2 초상능력연구소

2.4 서부기사단

2.5 남부기사단

  • 루시

파일:Attachment/나이트런/등장인물/ru.jpg

가로우의 부하인 '늑대들' 소속 기사. 짙은 갈색 피부를 가진 여기사로 밑가슴부터 복부 전체가 노출되는 노출도가 심각한 옷을 입고 있다. 나이트런에 등장하는 여캐치고는 상당히 확실하게 복근이 표현되어 있는게 특징. 늑대들 에서도 분대장의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릭의 평기사 실력이 아니라는 평가와 마스터나이트 급이라는 릭과 호각으로 싸운거 보면 이쪽도 마스터나이트급. 바다함을 공격할때 최초로 등장. 릭과 조우해서 교전에 들어가지만 초근접전에서 밀려서 패배한다. 이후 더욱 위를 향해야 한다고 오버 트레이닝을 하는 릭을 부축하면서 다시 등장. 처음 등장할때는 매우 험악한 표정이었는데 두번째 등장부터는 표정이 풀려있어서 상당히 미모의 여캐가 되었다. 의외로 취미는 인형 만들기로 방이 인형들이 가득찬 귀여운 방이고 부하들이 릭에게 관심있냐고 놀리니까 부정하지 않았다. 릭에게 늑대들로 오라는 스카우트 제의했지만 거절당하고 마지막으로 릭에게 빰에 키스를 해준다. 여러모로 쇼타를 귀여워해주는 누님처럼 나왔지만 정작 그녀는 숫처녀고 릭은 애딸린 홀아비라는게 함정.아발론에서의 싸움에서 결국 적으로서 릭과 재회했으며 마지막에 골든 미라쥬로 복부를 관통당해 벽에 박히면서 사망한다. 자신을 위해 울어주는 릭을 보며 역시 데리고 야반도주라도 해야했다며 그대로 사망.

2.6 콜드 히어로

2.7 절대방위선 수호자들

  • 빈 시달과 철의 기사들 - 절대방위선의 35방어선 사령관 빈 시달이 이끄는 기사들. 절대방위선의 주력요새 더티볼트를 기함으로 삼고 있다. 더티볼트를 통째로 이끌고 신생기사단에 가담했기에 방위라인에 구멍이 뚫렸다.

3 루인 사

3.1 관측자

루인 사의 회장인 진의 부하들로 총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웨인의 언급에 따르면 여기저기 구경을 좋아하는 녀석들. 프레이편 에필로그에서 본인들 입으로 '관측자'라고 밝혔으며 현재 관측자로서의 임무가 끝났다고 한다.

파이브의 경우 최소 100년 이상 살아온 데다가, 댄은 듀란에게 보통 인간에게는 사용하지 않는 '여성형'이라는 말을 사용한걸로 보아 평범한 인간이 아니라 이노베이터처럼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존재일 가능성이 있다.

어나더 에피소드 19화에 지오 자일이란 이름이 나와서 관측자를 자일의 근원이 되는 열명의 신왕(호문클루스) 중 살아남은 5명으로 보는 의견도 존재한다

3.2 직원

  • 에드
에드워드, 애칭으로 에드로 불린다. 28살이라고 한다. 34화에 첫 등장. 전직 AE소속 군인[4]이자 전 바르디아 에이스이며, 현재는 루인사의 직원인 동시에 운송업자라는듯. 앤 마이어의 지인이기도 하다. 아린으로 향하려는 앤 마이어를 돕기 위해 루인 사의 실험용 HTM을 타고 등장했다. 이후 알키오네에 타고 아린까지 동행한다. 아린에서 기체를 전투기로 개조해 앤의 아린 침입을 돕는다. 궁시렁거리면서도 앤 마이어를 돕는 걸 보면 츤데레일지도. 사실 베스트 도전 웹툰 시절에 이미 츤데레 확정. 프레이편 중후반부 꽤나 활약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분량이 안습하다.(...) 그 이후로는 행방이 묘연. HTM 막 굴렸다고 코로 빅맥을 섭취중인가보다. 물론 자기자신은 앤의 목적지가 아린인줄 모르고 알키오네에 탑승, 벙쪄서 울다가 A-10에게 '저 아저씨 울어요'라는 소리를 들었다.
10대 때 자이린 행성의 군부 독재 세력의 전쟁으로 가족, 사지, 모든 것을 잃고 전쟁 상인인 루인사 스카우터에게 거둬들여져 루인의 기술로 사이보그화, 군부에 복수후 루인에 충성중이라고 한다.
  • 인형 부대 (타입 103D)[6]
도베르만 사의 전투인형. 남성형 여성형 모두 존재한다. 부대의 소유주는 사이보그 부대의 챈. 103 타입은 경찰용으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다정다감한 것이 특징. 백병 전투 성능은 적당한 수준이지만, 이마의 센서와 무선 제어시스템 덕에 각종 화기와 차량 등의 탈 것 조종, 제어가 특징. 10기 이상의 특수전 패키지로 판매. 이마의 장치는 103 시리즈 중 D타입만 달려 있는 특수옵션으로 군부대보단 각종 탈 것이 많은 시가전 중심의 경찰조직에 인기. 무엇보다 가격대 성능비가 좋아서 고객만족도가 높다. 여러분도 한 대 장만해서 악의 용병놀이를 해보자. 수줍음을 타는 미청년 타입의 인형은 챈의 마음의 안식처라고 한다.
  • 케이트
루인사의 회장인 진 테슬러의 비서.

3.3 특수 작전팀

일반작전팀과는 격을 달리하는 기사급 이상의 처리를 전담하는 팀. 아이기스 말살을 위해 6/13과가 작전을 시작할 듯.

  • 칼리프
전 청색창부대 단장이자 현 13과 과장. 제대로 소속이 밝혀지지 않았을때부터 청색창부대와 유사한 끝이 십자가인 창을 무기로 쓰고 있어서 관련성이 의심되었다. 앤의 전술교관으로 강대한 초상능력을 지원과 기술로 대응하는 방식은 칼리프가 앤에게 전수해준 것. 아이기스 말살 작전에 투입되어 드라이센사를 습격한다. 봉인을 해제하고 불꽃을 사용하는 융을 간단히 노심기의 지원으로 제압한다. 5분짜장이 이렇게약합니다여러분 원래는 절대방위선의 청색창 부대의 전대 단장이었으나 어째서인지 찰리에게 단장 자리를 다시 돌려주고 은퇴, 그대로 루인사의 특수 작전팀을 맡았다. 본인 말로는 자신이 단장을 그만둔 덕분에 청색창부대가 쇠퇴해 약해진 끝에 드라이에게 붙었다가 결국 전멸했다고 디스하지만, 사실 찰리와 청색창부대는 리아 자일에게 전멸당했으나, 만약 다른 절대방위선 부대와 붙었다면 그다지 꿇리지 않았을거라는 작가의 언급이 있다.그냥 칼리프의 자뻑인 듯. 아니면 진짜 청색창부대가 원래 다른 절대방위선 부대보다 강대한 진짜 최강의 무투파 집단이었는데 쇠퇴해서 다른 절대방위선 부대랑 엇비슷하게 되었던가 이후 밝혀진 바로는 프레이식 창술의 원초. 프레이식의 뿌리에 언급될때 가로우, 마일로와 함께 살짝 등짝 간지도 보여준다. 강함에 있어서도 청색창의 정점으로 불리워지며 앤, 절대방위선, 콜드 히어로 클래스의 경지에서나 언급되는 재능으로 닿을 수 없는 수라의 경지에 있다고 언급된다. 확실한 탑 클래스의 강자.개인항목으로 분리되지도 않은 주제에... 참고로 이쪽도 앤에게 상당히 빠져있는 얀데레앤빠의 하나인 듯.
역시 13과의 멤버. 프레이 식을 쓴다. 칼리프가 네 기술도 프레이식이었지 라고 묻자 자신은 다른 사람쪽이라고 대답한다. 아이기스 말살 작전에 투입, 릭을 공격하지만 별 다른 흥미를 못느끼고 릭을 보내준다. 이후에 독단행동으로 레오를 기습한다. 과거회상을 보면 기사단의 명령으로 가르치게 된 프레이에게서 괴수가 아닌 인간을 살해하는 검법을 배운듯하며, 레오가 프레이식에 이런 궤도는 없다고 말할 정도로 통상의 프레이식과는 이질적인 듯. 특수 파동기는 가지지 못했는지 레오의 파동기를 막지 못해 (깊게)베였다. 레오를 현존 프레이식 유저 중의 최강으로 인정하고 자신이 배운 프레이식 이외의 프레이식을 열성 프레이식이라 말하면서 사용자를 전부 죽인 뒤에 레오를 죽인다고 선언하고 사라졌다.[8] 그런데 기사단 No.2인 레니도 프레이식을 사용하기를 꺼려하긴 하지만 일단 특수 파동기까지 익혀놓고 있다...과연? 칼리프의 말에 따르면 이럴때 없어서 아쉽다고 한다. 감이 좋아서 대충 찍어도 잘찾는다고. 그리고 그 말대로 루인에서 훔친 장비를 착용하고 모모가 있는 학교까지 찾아왔다. 대기사 부대를 도륙하고 산반법술에서 모모를 감시하려고 파견된 모모의 친구 앞에 나타났다. 약속대로 프레이식을 익힌 제자를 전멸시키기 위해 우선 모모를 죽이려고 나타난 듯. 근데 상당수의 독자들이 얘가 존 도우라고 알아보지 못했는지 '이젠 개나소나 프레이식을 쓴다'라고 적힌 댓글이 베댓으로 올라갔다.독자들이 듣보잡 신캐가 출현한줄 착각한 듯하다. 아니면 불과 몇 화만에 독자들 기억에서 잊혀졌거나. 안습. 결국 모모의 말빨과 정신동조로 인해 크게 흔들려 전의를 상실했다. 모모에게 프레이식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까였는데 프레이 본인에게도 과거에 같은 이야기를 들었던 듯 모모와 프레이를 겹쳐보았다. 모모의 언급에 따르면 프레이식에 필요한 광기에 대해서 근본적으로 잘못 알고 있었다는 듯. 모모가 밝힌 프레이식의 광기란, 위대한 사랑의 광기역시 레오는 진정한 프레이식의 광기를 이미 체득하고 있었다. 반면에 잘난척하면서 프레이식을 안다는 듯이 말했던 존 도우는 헛다리 짚고 있었다는게 밝혀졌다.

4 아이기스(전 PPP)

  • 리아나, 디아나
유그드라실 개발 책임자로 첫 등장은 Extra story 2화. 이름이 드러난 건 히어로편 5화. 둘다 둥근 안경을 쓴 여성으로 갈색 피부에 토끼 머리띠를 한 쪽이 리아나, 양갈래 머리를 한 쪽이 디아나이다. 둘 다 극성 앤빠로 앤을 부르는 호칭이 앤 언니야(리아나), 앤 언니님(디아나). 앤이 유그드라실을 보기 위해 오자 둘 다 끌어 안으며 난리칠 정도. 심지어 디아나는 눈물까지 흘렸다... 댄이 기습할 때 리아나는 유그드라실에 사상결계를 칠 시간을 벌기 위해 댄을 막다가 큰 부상을 입고 간신히 유그드라실을 워프 시킨 뒤에 사망. 디아나는 그 와중에 살아남아 리아나를 잊지 않겠다는 뜻으로 리아나의 토끼 머리띠를 쓴다. 회상장면을 보면 둘 다 전쟁 난민 내지는 고아였다가 앤과 만나 앤의 소망을 듣고 앤과 같은 꿈을 꾸기로 결심했던 듯.
  • 줄리아
앤의 제자. 특수기만 대충 배운 일반인이라 몸은 약한편이지만 카운터 발도만은 사부인 앤 마이어 이상이라고 . 나이는 고등학생. 가무르전에서 바다함의 양산전자함인 큐리오스를 몰고 서포트한다. 그리고 1시간 전부터 위기를 알려줬다고한다.
그리고 문 오프닝 편에서 다시 등장한다. 미션이 끝나고 고급휴양지로 유명한 이 행성[10]에서 놀게 해준다고 해서 남친 만들겠다고 몸관리랑 손톱 관리 열심히 했는데 앤은 아직 할일이 남았다며 바다함을 타고 과거 세라핌을 묻어버린곳에 내려간다.
내려가는 도중 밑에서 나는 노래소리를 듣고서 자신은 몸상태가 정상이 아니어서 싸울수 없다며 자신을 지켜달라고 한다. 트라우마를 건드려 미안하다지만 사람이 아니니 진짜로 베도 된다는걸 보아 숨겨진 힘같은게 있는듯.
문 오프닝 21화에 나온 것을 보면 자기 가문에서 전해내려오는 눈의 능력을 물려받지 못하고 본인의 길이 가문과 맞기 않아 파문당해 앤이 데려가 가르친 모양이며, 나이트런에서 최강의 힘이란 떡밥을 가진 검은 파동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단 몸이 버티지 못해 사용횟수는 1,2회 정도로 한정된다. 본인의 재능인 카운터 발도와 합쳐져 어떤 성질의 공격이건 1격 한정의 카운터에 있어서는 극도의 천재라고 한다.
  • 헨슨
흔히 재능이 폭발하는 나이의강태공 할배, 앤에게 창술을 사사했으며 루인에 의해 죽어간 딸과 직원들의 원수를 갚기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
  • 마야

5 고식교회

6 십자회

7 일반

7.1 토발

  • 대니
과거 통합군 멤버. 시온이 언급했던 인물 중 소거법(…)을 사용하면 남는 이름. 마찬가지로 남는 캐릭터와 매치시키면 8화에 잠깐 나왔던 검은 런닝셔츠와 반바지를 입은 대머리 아저씨로 보인다. 캐릭터 이름 찾는 게 힘들다. 밀러와 존은 병풍이라도 하지만 존재감이 애매하고 병풍도 뭣도 아니다. 안습. 그래도 35화에 실루엣으로 확인되었다. 38화에서 아크메이지 실험부대 였던게 확인, 체술과 초상능력을 쓰며 멋지게 활약한다. 갑자기 뒷 머리카락이 생겼다.
  • 밀러
과거 통합군 멤버. 갈색 머리에 콧수염을 기른 댄디 중년. 레빈이랑 캐릭터가 겹치잖아 첫 등장시 존이랑 싸잡아 언급되어 누가 누구인지 알려지지 않고 그냥 엑스트라 취급되었다. 존 이상의 병풍 캐릭터. 35화에 비슷한 실루엣이 있는 걸로 봐서 본인인 듯 싶다. 38화에서 아크메이지 실험부대였던 걸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다른 친구들이 활약할 때 혼자 무인기를 조종하거나 폭탄 스위치만 누르는 모습때문에 그냥 백업담당이고 아크메이지가 아니라는 의혹이 좀 있다. 사실 아니여도 별 상관없다.
과거 토발 통합군 대원 중 하나인 후덕한 체형의 남성. 사실 이름은 예전부터 나왔지만 누구를 가리키는 건지 확실하지 않았다가 35화에서야 확실해졌다. 어나더 에피소드 2 초반부터 나왔지만 다른 전우들과는 다르게 병풍.(…) 35화에서 시온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려 하지만 일이 안풀리는 듯 보였고 마지막에 반과 다른 과거 전우들과 함께 난동부릴 준비를 한다. 38화에서 쌍단검을 쓰며 활약하지만 템빨 받은 부대를 제대로 상대하기엔 좀 부족한 듯. 결국 41화에서 적의 강화병의 기습으로 사망.

7.2 아린

  • 유나 - 아린의 콜로니에서 근무하는 인형.

7.3 타오

7.4 파즈

7.5 가리안

  • 마리

가로우와 앤의 딸.

7.6 하탄

7.7 가무르

  • 이름이 나오지 않은 군인
진짜로 이름이 나오지 않았다. 한쪽 눈에 상처가 있다. 세라핌 격퇴 당시 스퀘어 오브젝트에서 폭격이 떨어질 때 앤을 지원하러 명령을 어기고 남은 두 왕국군 군인 중 하나다. 이후 자타족을 학살하는 왕국군을 보며 비록 자신도 자타족에게 부모님을 잃었지만 이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던 중 앤의 부탁으로 A-7을 찾던 아이들과 마주치는데 역시 명령을 어기고 차로 태워서 도망시켜줄려고 했지만 도와달라는 아이들의 말에 결국 두명을 도와서 아리사를 찾아낸다. 이 작은 행동이 나비효과가 되어 결국 스퀘어 오브젝트에 자타족이 등록되고 또 가치판단을 통해 왕국군이 오히려 숙청당하고 이후 줄을 바꾼 AL에게 오히려 왕국이 학살되는등 후반부에 결정한 인물이라 할 수 있는 셈.
본인은 단지 선의에 따라 희생자를 줄이고자 한 행동이었는데 오히려 왕국군을 망하게 했다는거에 씁쓸함을 느끼다 왕국군 시절의 자신을 알아본 자타족들에게 린치 당하고 마지막에 총까지 맞는다. 분명 머리에 총을 겨누고 있고 '탕!'이라는 소리까지 났지만 어째선지 살아있었고 결국 그 원한으로 자신이 구해줬던 자타족 아이들에게 보복성 폭행을 하러 나이프까지 들고 찾아갔지만 결국 그만두고 나이프를 버린채 쩔뚝대며 사라진다.[11] 이후 짤막하게 웃으며 아이스크림 가게를 운영하는 모습으로 한 컷 출현[12]
별 거 아닌 인물 같지만 해당 에피소드에서 중요하게 나온 용서와 화해, 이 두가지를 보여준 인물이다.

7.8 이름 모를 행성

  • 카야

7.9 다니쉬

  • 모모
  • 아야

8 대전쟁 시절 인물

8.1 이노베이션 엠파이어

  1. 2번 항목
  2. 은퇴한 것 같다.
  3. 단행본 연표에서 나온 풀네임. 본편에서는 이름으로 언급된다. 근데 엑스트라 스토리 2화에서는 성이 맥그루로 표기되었다. 아마 오타로 보인다.
  4. 에드와 전 동료로 보이는 캘리먼 대위나 윙 소령이 AE소속이었다.
  5. N스토어 283화 맨 마지막에 존재하는 설정. 글을 알아보기 힘들다
  6. N스토어 284화 맨 마지막에 존재하는 설정.
  7. 문서를 보면 알겠지만 적당히 댄 가명으로 보인다.
  8. 이때 레오에게 프레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광기를 갖추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이기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프레이식을 쓸 자격이 없다고 말한다. 실제 프레이 역시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는 걸 보면 현재 프레이식을 가장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하는 인물일지도 모른다.
  9. 2번 항목.
  10. 가무르가 유명한 휴양지라고 해도 상황이 상황이다보니 놀 수 있었다고해도 제대로는 못놀았을듯. 이래저래 안습
  11. 만약 여기서 그가 아이를 죽였다면, 이후 그 아이들이 린치에서 구해준 샤미르 역시 죽을 확률이 높았다. 샤미르의 이후 행적과 그 의미를 생각하면 이 상황 역시 엔딩에서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었다.
  12. 세라핌 격퇴전때 앤을 함께 지원하던 AL병사에게 아이스크림을 주고 있다. 친구가 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