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만에 대해
비공개 조회수 447 작성일2017.08.13
안녕하세요 오만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궁금해져서 그러는데 교육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reat King Tiger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언어 기타 1위, 이슬람교 1위, 번역, 통역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이버에서 중동, 이슬람, 아랍어 관련 답변을 주로 달고 있는 swastika3입니다.

참고로 전 중동 지역학/아랍어 전공자이며 전공을 살려 중동/아랍 15개국에서 17년 이상 공관/대기업/

개인 사업 경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오만에서도 1년 이상 근무한 바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오만에 대해

안녕하세요 오만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궁금해져서 그러는데 교육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1. 학제

오만의 공공교육기관은 오만정부가 운영하는 국립학교, 사립학교, 그리고 외국인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학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립 초중등학교 기본교육과정은 기존의 6-3-3년제에서 최근에 4-6-2년제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슬람학, 아랍어를 비롯하여 영어, 수학, 과학이 수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IT교육도 거의 모든 학년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교과서 정책

(1) 국립초중등학교 

가. 커리큘럼 입안과정 커리큘럼 컨설턴트, 과목별 저자 및 전문가, 교육당국 관리 등이 협의하여 연구, 입안한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부에서 최종적으로 커리큘럼을 결정합니다.
 
나. 교과서발행 커리큘럼은 교육부내의 커리큘럼담당국에서 결정하게 되는데 역시 동 담당국에서 교과서집필을 위한 자료수집, 내용집필, 도안, 발행 등도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쇄만 외부에 의뢰합니다.
 
다. 교과서개정 5년 주기로 개정되며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매년 순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2) 사립학교 

외국인학생뿐만 아니라 오만인 학생도 입학이 가능하며 자체적으로 커리큘럼과 교과서를 채택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교육부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교육 프로그램 또한 교육부의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3) 국제초중등학교 

외국인학생만 입학이 가능한 국제학교에서는 자체적으로 커리큘럼과 교과서를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오만교육제도의 특징

1970년 Qaboos국왕 집권당시 전국에 학교는 3개에 불과하였으나 지난 30년간 각급학교설립이 급속도로 진행되었고 교육은 오만 정부의 최우선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의 일환으로 모든 오만인은 초등학교에서 대학교까지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정보화시대 흐름과 노동시장의 요구를 커리큘럼 및 교과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교과과정 외 특별활동으로 스포츠, 예술, 문학, 연극, 음악, 보건, 지역사회활동, 봉사활동, 환경활동, 게임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채택 부탁드립니다.

2017.08.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