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 잭슨

이름그렉잭슨(Greg Jackson)
종합격투기 전적없음
그 외 선수로서 입상경력없음
생년월일1974년
국적미국
출생지워싱턴 D.C.
현거주지뉴멕시코

1 개요

Jackson-Winkeljohn MMA Academy의 수장. Mma계의 명 트레이너. 존 존스카를로스 콘딧, 라샤드 에반스, 키스 자르딘등을 키워냈으며 한 때 조르주 생 피에르의 무에타이를 코칭해주는 등 그의 이름을 모르는 선수가 없을 정도로 코치로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2 생애

1974년 미국 중서부 워싱턴 D.C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짐 잭슨(Jim Jackson), 어머니 크리스(Kris) 잭슨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가족은 퀘이커교 집안이었다. 2~3살때 가족이 통째로 뉴맥시코로 이사했다고 한다. [1]

유년시절 아버지와 형, 삼촌등이 레슬링을 수련했고, 거친 이웃들과 함께 자라나는 등 운동과 연관이 많은 환경속에서 자라났다. 그러나 입상성적이나 선수로서 커리어는 전무하다. 고등학생이던 17살부터 스트리트 파이트 클럽을 만들고, 19살 무렵에는 파이트 스타일로 가이도주츠(街頭術)를 개발해낸다.[2] 이 당시 잭슨의 가이도주츠는 유도의 관절기와 레슬링 그리고 킥복싱등을 조합한 것이었다.[3]

어찌됐건 한국나이로 고작 19살에 유명한 무에타이 트레이너인 마이크 윈켈존에게 찾아가서 서브미션 파이팅을 결성하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20살부터 트레이너 일을 시작한다.

그냥 문자로만 쓰면 누구랑 만나서 뭘 창안하고 결성했다고 단순하게 쓰지만, 사실은 엄청 대단한 것으로, 과연 운동을 하고자 하는 어떤 사람이 운동경력이라곤 아무것도 없는 20살 짜리 꼬마한테 트레이닝을 받고 싶어 하겠는가? 게다가 마이클 윈켈존은 당시에도 이미 5차례나 무에타이 대회에서 우승한적이 있는 베테랑이었다.

선수로서의 경력이 아무것도 없는 갓 스무살 먹은 꼬마가 자신만의 격투술을 창안했답시고 증명도 안됐으면서 선수들을 가르치고 육성하겠다고 한 것인데 이게 과연 현실성 있는 것이었을까? 싶었지만, 2002년 디에고 산체스를 시작으로, 2005년 키스 자르딘, 라샤드 에반스등도 그렉잭슨 문하에 들어오게 된다. 이후 트레이너로 승승장구 하면서 MMA계의 명트레이너로 자리잡은것을 보면 꼭 선수로서 경력이 전무하더라도 명트레이너가 못되라는 법은 없다는 것을 몸소실천한 샘이다.

3 커리어

여지껏 그가 키워내거나 지도한 적이 있던 선수들은 아래와 같다.

더 추가바람.
  1. https://en.wikipedia.org/wiki/Greg_Jackson_(MMA_trainer)
  2. http://moozine.net/m/post/196
  3. 나중에는 자신의 가이도주츠에 브라질리안 주짓수를 접목시켜 발전시켰다.
  4. 이전 소속 체육관의 무리한 감량일정 때문에 에드가와의 경기 이전 컨디션 조절에 실패한 점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며 최근 복귀를 선언하며 그렉 잭슨 아카데미 소속으로 복귀전을 준비중이다
  5. 정찬성과의 전설적인 2연전 끝에 트위스터로 굴욕적인 서브미션패를 당하며 타이틀 전선에서 이탈한 그 선수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