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메가스터디(주)

[ Megastudy Co., Ltd. ]

요약 메가스터디(주)는 2000년 7월 온라인 입시교육 전문업체로 출발했다. 2015년 4월 교육사업을 주로 하는 메가스터디교육(주)과 그 외 사업 영역을 아우르는 메가스터디(주)로 인적분할된 후, 본사 및 계열사를 통해 초중고 학생과 일반 성인 등을 대상으로 출판콘텐츠사업, 온ㆍ오프라인 교육사업, 단체급식사업 및 투자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설립 시기 2000년 7월 12일
업종 출판, 교육, 단체급식, 투자
주요 품목 학습교재, 온ㆍ오프라인강의, 급식, 투자 사업
소재지별 기업 종류 한국기업
그룹사 메가스터디그룹
설립자 손주은
기업 유형 외부감사법인, 코스닥시장상장법인
상장일 2004년 12월 21일
본사 소재지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04, 24층 (서초동, 국제전자센터)

메가스터디(주)는 본사와 10개 종속회사를 통해 초ㆍ중ㆍ고교생과 일반 성인 등을 대상으로 온 ㆍ오프라인 교육서비스업, 출판사업, 급식사업, 기타 투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

교육사업 부문은 의ㆍ치의학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약학전문대학원, 부동산 자격증 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온ㆍ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판사업 부문은 동사의 브랜드를 직접 활용하는 중고등 참고서 출판으로 시작해 각종 수험서, 논술 모의고사 등에 이어, 인문, 지식, 교양 부문의 단행본과 유아동 학습서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DES(Design&Editorial Service)사업을 통해 메가스터디교육(주)의 직영 및 가맹학원 교재를 제작 납품하고, 그 외 기업의 다양한 기획인쇄물을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다.

급식사업 부문은 메가스터디 직영 학원 재원생들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R&D를 통한 고객 맞춤 신메뉴 개발, 안전한 식재료 구입과 철저한 위생 관리, 다양한 고객 이벤트 등을 통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투자사업 부문은 창업 초기 전문 투자사로서 좋은 아이디어와 기업가 정신을 갖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전반적인 경영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역사

메가스터디(주)는 2000년 7월 좋은 선생님의 강의를 언제나 어디서나 들을 수 있고 누구나 교육의 기회 앞에 평등한 세상을 기원하며 설립된 후, 200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2008년 5월에는 성인교육 전문기업 메가엠디(주), 같은 해 8월 출판 전문기업 메가북스(주)를 설립하였으며 2010년 10월 급식 전문기업 메가푸드앤서비스(주), 2012년 3월 신기술사업금융회사 메가인베스트먼트(주)를 설립하였다.

이후 2015년 4월 교육사업을 주로 하는 메가스터디교육(주)과 그 외 사업 영역을 아우르는 메가스터디(주)로 인적분할되었으며, 같은 해 7월 메가북스(주)를 흡수합병하고 12월에는 성인교육 전문기업 메가엠디(주)가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2020년 3월 메가푸드앤서비스(주)를 흡수합병하였다.

현황

메가스터디(주)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21년 3월 기준 국내법인 8개 회사 [메가엠디(주), 메가인베스트먼트(주), 메가농식품 투자조합 1호, (주)메가비엠씨, (주)지케이에듀, 메가젬스톤투자조합 1호, 메가랜드(주), (주)배움터교육], 해외법인 2개 회사 [MEGASTUDY FOREVER JOINT STOCK COMPANY, PLUS EDU CO.,LTD ] 등 총 10개이며, 9개의 비상장회사와 1개의 상장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정일

  • 2021. 03. 24. (본문 내용 업데이트)

동의어

메가스터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