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 정기구독
  • 과월호 구입

본문영역

이달의 굿모닝팝스 이달의 팝송

이달의 팝송

이달엔 어떤 팝가수와 팝송들을 만날까? 영어는 물론 감수성까지
키워주는 코너!

지난호 보기

번호 곡명 아티스트
1 Just the Two of Us Bill Withers
2 Just a Little Bit of Your Heart Ariana Grande
3 Like My Father JAX
4 Middle Ground Maroon 5
5 Too Little Too Late JoJo
6 About a Girl Nirvana
7 Eyes Wide Open Sabrina Carpenter
8 Beautiful Bazzi (Feat. Camila Cabello)
9 Why Don’t We Austin Mahone

가수

Bill Withers

이 곡은 윌리엄 솔터(William Salter)와 랄프 맥도널드(Ralph MacDonald)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본래 색소폰 연주곡이었지만, 맥도널드가 빌 위더스를 섭외해 빌 위더스가 작사와 노래를 맡게 되었다. 색소폰 연주자 그로버 워싱턴 주니어(Grover Washington Jr.)가 발표한 1980년 앨범에 실렸으며, 1981년 빌 위더스의 컴필레이션 앨범에도 수정 버전이 수록됐다. 이 곡은 빌보드 핫 100에서 2위를 3주간 차지했으며,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R&B상을 받았다.  

Ariana Grande

이 곡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정규앨범 2집 에 실린 곡으로, 영국 싱어송라이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와 스웨덴 출신의 미국 싱어송라이터 요한 칼슨(Johan Carlsson)이 공동 작곡했다. R&B/소울 팝 장르의 이 곡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조금의 사랑만이라도 달라고 애원하는 가사를 담고 있다?

JAX

이 곡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잭스(JAX)가 2021년 발표한 곡으로, 빌보드 어덜트 차트에 33위까지 올랐다. 이 노래로 그녀는 처음으로 빌보드 차트에 올랐으며, 2023년에 미국 음반산업협회(RIAA)의 골드 인증을 받았다. 따뜻한 분위기의 이 곡은 본인의 아버지가 어머니를 대하듯 자신을 대해줄 수 있는 남자를 기다린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실제 그녀의 부모님의 행복한 모습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 

Maroon 5

이 곡은 미국의 팝 락 밴드 마룬5의 싱글로, 리드 보컬 애덤 리바인(Adam Levine)을 포함 다수의 작곡가가 공동 작곡했으며, 2023년 5월 발표되었다. 팝 소프트 락 장르의 이 노래는 사랑하는 연인과의 관계가 어려워졌을 때 타협점을 찾아보고자 애쓰는 마음을 가사로 담고 있다. 이 곡은 빌보드에서 어덜트 컨템퍼러리 23위, 어덜트 탑40차트 15위, 디지털곡 판매차트 32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써클에서 BGM 차트 55위와 다운로드 차트 97위에 올랐다.  

JoJo

이 노래는 미국 가수 조조의 두 번째 정규 앨범 에 수록된 노래로, 빌리 스타인버그(Billy Steinberg)와 조쉬 알렉산더(Josh Alexander), 루스앤 커닝햄(RuthAnne Cunningham)이 공동 작곡했다. 이 노래는 소녀의 첫사랑이었던 남자가 그녀를 설득하려 하지만, 그와의 화해를 거부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팝/R&B 장르의 이별 노래다. ?

Nirvana

이 곡은 미국의 록 밴드 너바나(Nirvana)의 노래로, 이들의 데뷔 앨범 에 수록됐다. 팀의 보컬리스트이자 기타리스트인 커트 코베인(Kurt Cobain)이 작곡한 이 노래는 코베인의 대표적인 초기 작품으로 강렬한 선율이 특징이다. 이 노래는 당시 그의 여자친구 트레이시 머랜더에 관한 노래로, 그가 경험한 사랑의 복잡함과 소통의 어려움을 가사로 표현했다.?

Sabrina Carpenter

이 곡은 미국 가수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의 데뷔 앨범 의 오프닝 트랙으로, 2015년 발표됐다. 미드템포 팝 록이자 파워 팝 곡인 이 노래에서 카펜터는 자신이 누구인지와 자신의 길을 찾는 것에 대해 노래한다. 이 곡으로 그녀는 2016년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앤썸(Best Anthem)상을 수상했다.?

Bazzi (Feat. Camila Cabello)

이 곡은 미국 가수 앤드류 바지(Andrew Bazzi)의 노래로, 2017년 7월에 디지털로 먼저 발매된 후 2018년에 그의 데뷔 앨범 에 수록됐다. 이후 2018년 그는 쿠바계 미국인 싱어송라이터 카밀라 카벨로(Camila Cabello)가 피처링한 버전의 ‘Beautiful’을 다시 발매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버블링언더핫 100 싱글차트 19위에 올랐으며, 미국 음반산업협회(RIAA) 4x 플래티넘, 오스트레일리아 음반산업협회(ARIA) 3x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여러 나라에서 골드와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Austin Mahone

이 곡은 미국 가수 오스틴 마혼(Austin Mahone)이 2019년 발표한 싱글로,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가 작곡했다. 이 노래는 90년대 영향을 받아 모던팝과 올드스쿨 R&B를 융합한 장르로 분류된다. 유튜브에서 377만 회의 조회수를 넘기고 있는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신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오스틴 마혼의 멋진 댄스 또한 볼 수 있다.  

지난호 팝송 목록

연도 곡명 아티스트
2024년 04월 이달의 팝송 Keith Urban
2024년 03월 이달의 팝송 Lauv
2024년 02월 이달의 팝송 Adam Levine
2024년 01월 이달의 팝송 Taylor Swift
2023년 12월 이달의 팝송 West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