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쥬라기공원3에서오류를알려주세여
acs4**** 조회수 5,481 작성일2004.08.12
쥬라기공원중에서오류좀찾아주세여ㅜ,ㅜ

꼭쥬라기공원3로여

제가쥬라기공원3를빌렸는데,,,

오류를제대로못찾아서여,,,,

아님

쥬라기공원중에서몇편이고

어디어느장면이오류인지

아주자세하게좀알려주세여~~ㅠ,ㅜ

부탁드립니다......뉴-뉴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퍼온답변입니다
3탄에서 오류라면 그동안 지적되온 쥬라기공원의 오류가 다나옵니다
가장 큰오류는 스피노사우루스와 티라노사우루스가 싸우는건데 과연 둘이 싸워서 스피노사우루스가 티라노를 죽일수있는가입니다.

이건 논란의 대상이죠.
차라리 아이젠보그라면 모를까요?



1. 쥬라기 공원에는 쥬라기 공룡이 없다?

2. 공룡들의 부활이 과학적으로 과연 가능한가?

3. 호박의 원산지에 관한 논란

4. 온전히 보존된 DNA를 추출할 수만 있다면 그것으로 공룡을 태어나게 할 수 있을까?

5. 공룡을 부활시킨다 하더라도 공룡이 실제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읽어보기

1번 문제에 대하여
쥬라기 공원에 등장하는 공룡들이 대부분 쥬라기가 아닌 백악기 말기의 공룡들이라는 사실이다. 영화의 주인공인 티라노사우르스와 밸로시랩터는 백악기에 번성했던 육식동물이고, 코뿔소를 닮은 트리케라톱스 역시 백악기때 살았던 공룡이다. 영화에 등장하는 주연급 공룡들 중에서 목이 긴 초식공룡 브라키오사우르스만이 쥬라기 시대에 나타나 백악기 시대에 번성했던 공룡이다.

▶ 지질시대의 구분
선캄브리아대-고생대-중생대-신생대로 구분
중생대는 다시 쥬라기-백악기-트라이아스기로 구분된다


2번 문제에 대하여
호박 속에 갇힌 중생대 모기의 피에서 공룡의 DNA를 추출해서 공룡을 부활시키는 일이 과연 가능할까?
호박 속에 갇힌 곤충으로부터 온전히 보존된 DNA를 추출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대표적인 과학자는 캘리포니아 과학기술 주립대학의 라울 카노 박사다. 그는 1993년 '바구미'라는 화석으로부터 DNA를 추출했을 뿐 아니라, 1995년에는 2500만년 전쯤에 살았던 것으로 추정되는 벌에 기생하는 박테리아를 호박 속에 찾아내 다시 생명을 불어넣기도 했다. 고대 동물의 DNA를 찾아낼 수 있다고 믿는 긍정론자들은 대부분 그의 주장을 따르고 있다.
그러나 영국 자연사 박물관의 분자생물학자 리처드 토마스 박사는 "설령 호박 속에서 많은 양의 DNA를 찾더라도, 그것은 아주 크게 변형된 상태일 겁니다."라고 말한다. 호박의 재료인 송진이 그렇게 단단한 유전자 보존창고가 아니라는 얘기다. 토마스 박사는 그의 연구생들과 함께 호박 속에 보존된 파리 표본을 연구했다. 약 400만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이들 표본 중에는 몇 해전 유전자를 복구했다고 보고 된 도미니크 호박에 들어있던 표본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속에서 DNA를 발견할 수 없었다. 15개의 표본을 조사했지만 모두 허사였다. 이에 덧붙여 그는 호박 속에서는 DNA가 온전한 상태로 남아있기 힘들 뿐 아니라, DNA가 온전한 상태로 남아있기 힘들 뿐 아니라, DNA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다른 DNA에 오염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추출한 DNA가 어느 시대의 DNA인지 구별하기가 매우 힘들다는 사실도 알아냈다. 그리고 그는 지금까지 학계에 보고 된 연구결과도 믿을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영국의 자연사 박물관이 부정적인 결과를 발표하자, 미국의 자연사 박물관도 이에 동조하는 의견을 냈다. 미국 스미소니언 박물관 마이클 브라운 박사 역시 "고대 동물의 DNA를 복원하는 이야기는 이제 끝났다"며 허탈해했다.
그 후 많은 과학자들은 지난 수년 동안 호박 속에서 발견된 고생물들의 유전물질이 모두 심하게 변형된 상태였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 생물학자들은 유전자의 분자구조는 깨지기 쉽기 때문에 호박 속에서 100만년도 견디기 힘들다고 말한다. 최근 발견된 네안데르탈인의 DNA는 겨우 3만년에서 10만 년 정도된 것이다. 1990년대 초반부터 그 동안 호박 속에 보존된 DNA를 발견했다는 보고가 몇 차례 있긴 했지만, 그 후의 연구는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한 채 끝나버렸다.

3번 문제에 대하여
영화에 등장하는 호박의 원산지는 도미니카 공화국으로 설정되어있다.
예전부터 도미니카 공화국은 곤충이 들어있는 호박이 많이 발견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도미니카 호박은 2000만 년 전에서 4000만년 전의 것이어서 공룡이 살았던 시대(2억 3000만년전에서 6500만년 전)와는 큰 차이가 있다. 공룡이 살았던 시대의 호박이 발견되는 곳은 주로 미국의 알래스카, 캐나다의 시다 호수와 그래시 호수, 일본의 초시와 구지 지역, 영국의 와이트섬, 이스라엘, 레바논 등지이다.

4번 문제에 대하여
분자생물학자들은 그것 역시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DNA는 생물체의 구조와 기능을 총괄하는 설계도이지만, 그것만으로 생명체가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유전자 배열이 완벽하게 재구성된다고 하더라도 생명이 탄생하려면 수정란 속에 적절한 환경이 갖추어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배자가 형성되지 않아 母유전자의 복잡한 배열이 수정란 내부에 제대로 자리잡지 못해 더 이상 발생과정이 진행될 수 없다. 따라서 쥬라기 공원의 과학자들이 공룡의 DNA로 공룡을 부활시키기 위해서는 온전한 공룡 DNA뿐 아니라, 알 내부에 적절한 단백질과 효소들은 만들어내는데 필요한 어미의 유전자까지 알아내야 한다.

2004.08.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idl****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오류는 잘못찾았지만 쥬라기공원에 백악기공룡이나온다는것은 오류라고는할수없죠. 지금부터그이유 설명해드리죠. 쥬라기공원은 모기가 먹은피레서 DNA를 추출해서 나온것입니다 한마디로 시대의흐름 을거슬 럿다는것이죠 시간적으로흘럿다면 잇을수없지만 과학자들이 만들었기에 쥬라기공원에 티라노가있을수있는것입니다. 이게오류라는분은 제말을듣고 제발좀 이해하시길바랍니다

2008.0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