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18 상반기 히트상품 발표...패션 뷰티 ‘소확행’ ‘가심비’ 주목
상태바
NS홈쇼핑, 2018 상반기 히트상품 발표...패션 뷰티 ‘소확행’ ‘가심비’ 주목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06.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기능식품 보다 가벼운 건강식품 선호한 2018년 상반기

NS홈쇼핑이 1월부터 6월6일까지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11일 ‘2018 상반기 히트 상품’을 발표 했다. 

NS홈쇼핑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NS홈쇼핑 홈쇼핑 히트상품을 보면 패션 뷰티 부분에 이러한 ‘소확행’, ‘가심비’ 소비패턴이 그대로 드러났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소확행’, 가성비에 마음 심(心)자를 더해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라는 뜻을 가진 ‘가심비’는 최근 소비트렌드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단어다.

NS홈쇼핑이 발표한 2018년 상반기 히트 상품들도 대부분이 이러한 영향을 받은 패션 뷰티 상품들이 대거 10위권 안을 채웠다.

1위에는 약 18만7000여 켤레가 판매된 ‘오즈페토 슈즈’, 2위에는 약 11만 세트가 판매된 고소영을 모델로 한 ‘끌레드벨 쿠션’, 3위 약 10만 4000 켤레가 판매된 ‘플로쥬 슈즈’, 4위는 약 6만7000 세트가 판매된 ‘끌레드벨 리프팅팩’ 까지 모두 패션 뷰티 상품이 올라왔다.  

1위와 2위의 ‘오즈페토’와 ‘플로쥬 슈즈’는 같은 디자인의 다른 컬러들이 재 구매되는 가심비가 돋보이는 상품이다.  

2위와 4위에 자리잡은 뷰티 브랜드 ‘끌레드벨’은 한 시즌에 내놓는 쿠션과 리프팅팩까지 두 가지 아이템 모두 상위권에 올랐다.  7위에 오른 ‘시크릿뮤즈팩트’는 6만3000세트가 판매됐고, NS홈쇼핑 뷰티 아이템 스테디 셀러로 손꼽히는 ‘엘렌실라 달팽이 크림’은 5만 3000여 세트가 판매되며 10위에 올랐다. 

현준현 NS홈쇼핑 패션팀장은 “‘오즈페토’는 트렌디한 디자인에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튼튼하고 편하기까지 한 가성비 ‘갑’ 슈즈 브랜드이다. 가심비 소비의 특징은 가성비에서 얻는 만족에 머무르지 않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수집하듯 컬러 별로, 디자인 별로 몇 개씩 재 주문을 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즈페토 슈즈의 경우도 가성비를 뛰어넘어 가심비 소비트렌드를 보여줬다. 오즈페토 슈즈는 구두, 샌들 등 디자인 별로 4~5가지의 색상을 내놓았는데 한 디자인의 슈즈를 다른 색상으로 2~3가지씩 재 구매 하는 소비자의 비율이 높았다”  고 밝혔다. 

NS홈쇼핑 식품부분에서도 가격대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보다 평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상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식품 중에서는 4년째 상위권에 오른 ‘완도활전복’이 6만4천여세트 판매기록을 세우며 전체 6위, 식품부문 1위에 올랐다. 전체 8위이자 식품부문 2위는 총 690 톤(6만 2천700여세트)이 판매된 ‘빅마마김치’가 차지했다.

식품부문은 다양한 HMR(가정간편식)상품이 론칭된 가운데서도 1위에는 ‘완도활전복’, 2위는 ‘빅마마 김치’가 올라왔다.  3위는 ‘락토핏 생유산균’으로 8위의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 유산균이 식품부문 상위권에 등장했다. 

유산균은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에 따라 장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건강에 유익한 필수 영양제로 비타민처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식사와 간식대용식도 상위권에 올라와 4위에는 ‘이롬황성주생식’, 7위에는 셀레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주목 받고 있는 견과 ‘피에스타브라질너트’가 차지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은 꾸준히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볍게 매일 섭취하기에 부담 없는 유산균과 같은 가벼운 건강기능식품이나 견과류와 같은 건강식품이 약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