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남미 페루 여행
비공개 조회수 20,662 작성일2017.12.06
제가 2월 말쯤에 군대를 가게 되서 가기 전에 남미 여행을.가보려고 합니다.
남미중에서 페루가 가장 관심이 가고있습니다. 근데 네이버 검색을 해보면 페루만 가지 않고 주변 나라들도 둘러보고 오더라고요. 여기서 궁금한점 몇가지 질문하겠습니다.
1. 제가 만약 페루로 간다면 그 주변국가들(볼리비아,칠레 등)은 비행기를 따로 예약해서 가야 하는건가요? 대중교통으로는 못가나요? 그리고 추천도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2. 1월 중순쯤부터 3주~4주 정도 있을 예정입니다. 옷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떤분은 4계절 옷을 다 가져가라고 하다라고요. 페루가 고산지대이기도 하고 일교차가 심하다고 해서요. 1월쯤에는 추우면 어느정도로 춥나여?더우면 어느정도로 덥고요?
3. 페루 1월의 날씨는 어떤가요? 비같은거요. 여행하기 불편한가요?
4. 제가 스패인어는 1도 못하는데 그럼 패루여행 힘든가요? 영어는 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 혼자 여행하기 위험할까요?
5. 어떤 분들은 페루 인 페루 아웃 루트 말고, 인과 아웃을 다른 지역으로 하면 더 싸게 갈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예약 할때는 그게 안되는데 이런건 편도로 따로따로 끊으라는 건가요? 편도만 하면 훨씬 비싸던데요..
6. 제가 예약하려는개 멕시코 경유입니다. 근데 멕시고에서 거의 하루를 머물더라고요. 이때 짐은 공항에 맡겨놓고 공항주변에서 하루 투어를 하고와도 되는건가요? 근데 멕시코는 많이 위험하겠죠?
7. aeromexico 항공사 어떤가요?

아는것만이라도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1월 페루 여행이 별로라면 다른 해외여행지도 추천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스왈
은하신
#항공사 항공사 21위, 워킹홀리데이, 해외인턴쉽 29위, 여권, 비자 민원 5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남미 약 6개월 배낭여행 다녀온 경험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11월부터 3월까지)
6개월동안 인천-미국 뉴욕-콜롬비아 보고타 왕복 항공권을 이용해서 다녀 왔구요.
갈때는 인천-뉴욕-콜롬비아 경유
돌아올때는 뉴욕에서 1주일 스탑오버 하여 돌아왔습니다.
방문 국가는 미국과 남미에서는 콜롬비아, 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칠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우루과이, 브라질, 베네수엘라를 다녀왔습니다.

1. 보통은 페루만 여행을 하지 않고 간김에 주변국까지 둘러보거나 남미전체를 여행합니다.
페루에서 인접국으로 이동시 물론 비행기를 탈 수도 있지만
버스로도 충분히 이동이 가능합니다.
비행기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육로 이동보다는 당연히 비쌉니다.
페루에서 북쪽으로는 에콰도르를 거쳐 콜롬비아, 베네수엘라까지 모두 육로로 이동이 가능하며
남쪽으로는 볼리비아, 칠레, 아르헨티나까지 육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르헨티나에서는 파라과이, 브라질로 육로 이동이 가능하며, 우루과이로 배편을 통해 이동이 가능합니다.

2. 페루는 여행객이 많이 가는곳은 대부분 고산지대라서 긴팔, 자켓은 필수입니다.
한국에서 꼭 챙겨가져가지 않더라도 현지에서 조달 가능합니다.
페루는 물가가 싼편이니 현지에서 구입하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3. 1월에는 여행적기입니다. 지역마다 종종 비가 내릴때도 있지만 우비한개, 작은우산한개 챙겨가면 충분합니다.

4. 간단하게 스페인어 회화책 한권 작은걸로 챙겨가서 필요할때 찾아 보면 됩니다.
그리고 대도시나 관광지(숙박업소, 레스토랑, 관광명소 입구 등등) 에서는 영어 통용가능합니다.
여행하면서 자주 쓰는 스페인어를 회화책과 인터넷, 구글번역기를 사용하여 말을 하다보면 익숙해져 자연스레 익히게 됩니다.

5. 경유하는 항공편으로 편도로 끊어서 가는게 더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남미로 출발할때는 미국까지 가는 중국경유편 편도 항공권을 끊고, 
미국에서 남미로 들어가는 저가항공(스피릿항공 등)을 끊어 들어가면 됩니다.
항공권 요금은 날짜에 따라 유동적이니 날짜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면 가격이 싼 날로 발권하면 됩니다.
돌아올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를들면 들어갈때는 미국에서 페루로 IN을 하여 남미 나갈때는 브라질에서 멕시코로 OUT하는 방법 등등 루트는 많습니다.

6. 만약 멕시코에 20시간 이상을 경유하게 된다면 하루 숙소에 머무는 것이 좋지만 그 이하의 시간이라면 공항에 짐을 맡기고 낮시간에만 공항밖으로 나와 도시를 둘러보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멕시코시티 공항에서 짐을 맡길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7. 아에로멕시코는 안타봐서 모릅니다.
제가 남미여행시 이용했던 항공편은 인천-뉴욕 아시아나, 뉴욕-콜롬비아 보고타 델타항공,
볼리비아 보고타-루레나바께(아마존 초입) 아마조나스항공,
브라질 상파울루-브라질리아-마나우스-보아비스타 골항공 이었습니다.
나머지 루트는 버스, 배편을 이용하여 여행했습니다.

그리고 2월에는 비가 내려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사막에 가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 채택 부탁드리고 더 궁금한점 있으면 1:1 질문 해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알려드릴께요. 그럼 여행 준비 잘 하세요

2017.12.06.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플라이트그래프
영웅
유럽, 항공사, 해외여행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https://fltgraph.co.kr/share/followonCase/280814

1. 버스나 LCC 등의 항공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델수르 같은 경우엔 버스임에도 불구하고 화장실 버스내 음식도 제공 됩니다. 페루에서 가까운 거리 이동 하기에는 좋습니다.

2. 여행적기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바람막이등 기능성 의류가 있으면 좋습니다.

3. 페루쪽에서 비는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칠레쪽은 건조해서 더 보기 힘들었구요. 볼리비아쪽은 비를 맞을수 있지만 투어사에서 보통 챙겨줍니다.

4. 숫자정도는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택시나 기타 흥정시에 숫자를 알고 모르고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5. 지금 타시는 항공기가 아에로멕시코라면 최저가는 페루 왕복입니다.

6. 저도 그런 선입견이 있었지만 괜찮았습니다. 공항에서 20킬로미터 거리의 소칼로 광장 주위에는 번화가라 타코나 음식점 그리고 쇼핑을 하기에는 무난합니다. 곳곳에 경찰들도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7. 좋습니다. 비행기는 최신 기재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