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국뽕빼고 드락슬러vs손흥민
비공개 조회수 17,207 작성일2017.06.02
축잘알 형님들 갑시다.친구랑 내기했습니다.드락슬러 정말 좋은 선수지만 국뽕 빼고도 손흥민이 더 위 아닙니까?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MNM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입니다!


국뽕빼고 저도 손흥민이 한 수 위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즌을 봐도 그렇고 전체를 봐도 그렇습니다.

일단 드락슬러는 샬케 유스시스템을 밟아오며 엄청난 유망주로 거듭나고 있었고 18세라는 나이에 1군 데뷔시즌을 뛰고 독일국대 U-20에도 차출이 되었죠. 그리고 다음해인 11-12시즌에는 43경기 4골 9도움이라는 성적을 냅니다. 19살인데 말이죠.. 이렇게 특급유망주로 주목받았지만 이후부터 2~3년간 부상에 시달리며 시즌마다 반 정도는 날려먹게 됩니다만 핵심선수인 것은 변함이 없죠. 그러면서 2015년에 약400억의 이적료로 볼프스로 이적하게 되면서 초반에는 좋은 활약으로 포텐터지나 싶었으니 불화를 겪으며 다시 이적설이 피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2017년에 약 650억의 이적료를 남기며 PSG로 떠나게 됩니다.

이렇게 드락슬러에 대해 잠깐 얘기를 해봤는데 이번엔 손흥민과 포지션과 스타일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둘 다 비슷한 포지션에 크랙으로 생각합니다.

둘 다 드리블이 좋습니다. 양발입니다. 오픈플레이에서의 슛팅능력이 뛰어납니다.

이렇게 비슷하지만 다른 부분을 보자면 손흥민은 수비가담(리그 특성일수 있지만..)까지하며 수비 능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패스부분에서도 준수하며 날카로운 킬패스도 자주 보여줍니다. 코너킥키커도 하고 있으니 크로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약점으로는 헤딩능력일까요?

반면 드락슬러는 키가 187이기에 헤딩능력은 갖추었습니다. 킬패스도 날카롭습니다. 크로스 능력도 뛰어난 편이죠. 수비능력과 가담부분에서는 별로입니다. 피지컬적 부분에서도 잘 밀리는 편입니다.


이렇게 비슷하면서 리그특성일지도 모르지만 플레이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도 둘은 같은 크랙형입니다.

이렇게 비슷한 포지션에서 누가더 위인지를 가리려면 아무래도 시즌 스텟이겠죠?

손흥민은 이번시즌 리그에서만 34경기 14골 6도움을 쌓았고 드락슬러는 리그 15경기 4골 1도움으로 알고있습니다. 스텟으로는 당연 손흥민이지만 여기서 드락슬러가 이번시즌 중간에 이적을 하였기에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며 태클이 들어올 수 있다는 점은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태클이 들어오면 애초에 비교를 하지 말아야 할 것 입니다. 또 리그가 EPL과 리그앙입니다. 리그수준으로 봐서도 EPL이 높은 순위인데 리그 성적도 똑같은 2위입니다. 리그 수준에서도 차이가 있지만 빡센 EPL에서의 2위면 리그앙 2위가 막말로 비비지 못한다 생각하네요. 또 이달의 선수 또한 2번이나 받았다는 부분도 플러스 요인이고 팀기여도를 봐도 손흥민이 더 높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답변을 쓰면서 든 생각이 다음챔스에서 토트넘과 PSG과 같은 조별이든 토너먼트에서 만나든 직접 부딪혀보면 재밌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손흥민vs드락슬러 현재로썬 손흥민의 손을 들어줍니다.


이상입니다!

2017.06.02.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qazb****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흠 어렵네요 같은 측면자원이지만 드락슬러는 쫌 크로스 패스 드리블 슈팅 모든게 원만하게 잘어우러진 측면자원으로 평가되고 손흥민 선수는 드리블 돌파 슈팅 에 탁월한 측면자원이고 .. 그럼에도 국뽕빼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손흥민 선수가 아닐까 ...현재시점으로는 물론 드락스러도 파리가서 첫시즌잘했지만 이번시즌 손흥민선수는 뭐 선수로써 정점일정도로 잘하지않았나싶네요 시간분의 골 기록이 리그네 탑5위에 파워랭킹 20위안에 이달의 선수상 2번 팀은 준우승 교체와 선발 오가면서 20골은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2017.06.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손흥민이 훨신 잘 합니다

2017.06.0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