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조민기,안희정,미투에 대해서..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7,690 작성일2018.03.10

안녕하세요

고삼이라 공부하고 있었는데 하필이면 네이버 뉴스를 봐버렸습니다..ㅋㅋ

헤드라인에 "조민기 자살, 안희정 사과 " 등등의 엄청난 뉴스들이 줄지어 있더군요..

결국 공부에 집중을 못하고.. ㅠㅠ

지식인분들의 의견을 묻고 싶어서 잠시 짬시간을내서 질문을 올립니다..

참고로 네이버뉴스 댓글들은 보면 볼수록 사람이 피폐해지는거 같아서 일부로 지식인에 올립니다..

생각다르다고 욕하지 말아주시고 제가 잘못생각하고 있으면 차분히 지적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최근 미투라는 운동에 대해서 저는 약간 부정적입니다.. 여자가 상대적으로 약해서..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지 못하여 주변도움을 받아 죄 지은사람 벌준다는 의도인거 같은데.. 그 죄값도 어느정도여야지.. 한사람을 저렇게 망가뜨려도 되는건가요.. 좀 심하지 않나요? 조민기라는 사람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성추행정도로 알고있었는데 오늘 자살을 선택하셨더라고요.. 다른사람들도 저처럼 안타까움 마음이 있는지 보려고 네이버 뉴스 댓글을 봤는데.. 어후... 정말 착잡합니다. 지옥에서 쉬라니, 잘됬다라니, 어딜 도망가느냐 라니, 등등.. 이런 반응이 정상적인건가요? 미투의 의도가 뭔가요? 사회에서의 부조리를 깨고 같이 잘 살아보자라는 의도에서 시작했을텐데.. 가해자가 잘못했다고 합시다.. 잘못했으면 벌을 받아야죠. 근데 왜 그렇게 전국적으로 신상을 밝히고 악마화 시키고 매장시켜버리냐는 겁니다. 제가 볼땐 받아야하는 죗값에 10배 20배는 받는거 같은데요.. 그사람들 이제 완전 사회에서 버림받고.. 어디 얼굴도 못드러낼 것 아닙니까..(안희정, 조민기만 말하고 나머지 상습성폭행자들은 제외) ..


요약하면, 미투운동이 약간 이상한쪽으로 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해자 신상공개 전국적 망신 시키기 식의 야만스러운  방법 말고  좀 더 차분한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안희정, 조민기 (님)을 안타깝게 생각하는게 맞는걸까요 아니면 "이건 이거고 저건 저거다" 딱 잘라서 안타까운 감정을 없애는게 정상일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yui****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17세 남고생입니다. 나랑 나이차이 많이 안 나니까 일단 말 깔게.


1. 여자가 상대적으로 약해서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지 못하여 주변도움을 받아 죄 지은사람 벌준다는 의도인거 같은데 그 죄값도 어느정도여야지 한사람을 저렇게 망가뜨려도 되는건가요?

=> 한 사람을 망가뜨려? 수많은 성범죄자 새끼들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망가뜨리는지 아냐? 성폭행 후유증이 얼마나 큰 줄은 아냐? 몰카에 찍혀서 자살한 사람들이 한 해에 몇이나 되는지는 알고? 나도 중학교 때 여자애들한테 성희롱 성추행 다 당해봐서 그 충격으로 며칠간 학교 안 나온 적 있는데 그 이상을 당한 사람들이 받은 상처는 얼마나 크겠냐? 난 옛날에 조민기 좋아한 적은 있었지만. 몰카로 수많은 사람들이 자살할 때는 아무 말도 안 하면서 성범죄자 한 명 지옥으로 떨어지니까 겨우 한 소리 하는 게 솔직히 말하면 너무 역겹거든? 이 새끼 추모할 시간에 몰카에 찍혀서 수치심으로 자살한 억울한 사람들부터 추모하는 걸 진심으로 추천할게.


2. 조민기라는 사람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성추행정도로 알고있었는데 오늘 자살을 선택하셨더라고요.. 다른사람들도 저처럼 안타까움 마음이 있는지 보려고 네이버 뉴스 댓글을 봤는데.. 어후... 정말 착잡합니다. 지옥에서 쉬라니, 잘됬다라니, 어딜 도망가느냐 라니, 등등.. 이런 반응이 정상적인건가요?


=> "모르니까" 질문 올린 거지? 조민기는 일단 성추행 말고도 성희롱 강간미수 등등 여러 의혹이 있거든. 넌 니네 가족 성희롱 성추행하고 강간미수까지 한 새끼 뒤지면 "천국에서 편히 쉬세요. 이런 길을 선택하다니 안타깝습니다." 이딴 소리를 입 밖으로 내뱉을 수 있냐? 내뱉을 수 없으면 니 질문이 비정상이고 내뱉을 수 있으면 넌 정신검사를 해야 된다.


3. 가해자가 잘못했다고 합시다.. 잘못했으면 벌을 받아야죠. 근데 왜 그렇게 전국적으로 신상을 밝히고 악마화 시키고 매장시켜버리냐는 겁니다.

 

=> 그래 잘못했으면 당연히 벌을 받아야지. 그럼 성범죄자 새끼들 재범률이 얼마나 높은지는 아냐? 감빵에서 기어나오면 또 다른 사람들 강간할려고 혈안이 되어있는 게 성범죄자들이거든?? 괜히 성범죄자들이 위치추적전자발찌 차는 게 아니거든? 괜히 독일이나 체코 등등에서 성범죄자에게 화학적 거세 시행하는 게 아니라니까? 괜히 성범죄자 신상을 공개하는 거 같냐??? 악마를 악마라고 해야지 그럼 뭐라고 할까?


4. 제가 볼땐 받아야하는 죗값에 10배 20배는 받는거 같은데요.. 그사람들 이제 완전 사회에서 버림받고.. 어디 얼굴도 못드러낼 것 아닙니까..(안희정, 조민기만 말하고 나머지 상습성폭행자들은 제외) ..


=> 민주주의 사회에서 똑같이 잘못했으면 똑같이 벌을 받아야지. 그래서 지금 안희정도 다른 강간범새끼들과 똑같이 검찰출석해서 받고 있잖아. 뭐가 불쌍해서 이러냐? 뭐가 억울해서 조민기나 안희정같은 새끼들한테 감정이입하는데? 니가 판사라면 정치인이나 배우가 일반인과 똑같이 범죄를 저질러도 무죄 시킬 거냐? 나라면 피해자분들이 불쌍해서라도 절대 안 그럴 거 같은데. 오히려 그 새끼들한테 사형선고 때리고 싶은 거 억지로 참고 눌러서 법대로 심판할 건데.


참고로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난 옛날에 배우로써의 조민기는 좋아한 적 있었고. 안희정은 노사모 출신인 집안 어른 분들 영향으로 존경을 넘어 찬양까지 한 적 있었다.


5. 요약하면, 미투운동이 약간 이상한쪽으로 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해자 신상공개 전국적 망신 시키기 식의 야만스러운  방법 말고  좀 더 차분한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안희정, 조민기 (님)을 안타깝게 생각하는게 맞는걸까요 아니면 "이건 이거고 저건 저거다" 딱 잘라서 안타까운 감정을 없애는게 정상일까요?


=>전국적 망신 시키기? 그게 야만적이냐? 위에도 말했듯이 그게 성범죄자(특히 강간범)한테 제일 알맞은 처벌 방법이라니까? 재범률이 높은 새끼들은 위험하니까 신상을 공개해야 하는 거고. 강간범 새끼나 공권력에 쫄아서 자살한 새끼나 도긴개긴이다. 죽는다고 해서 성범죄가 사라지진 않잖아. 아니, 성범죄를 포함한 모든 범죄는 인생에서의 주홍글씨다. 뒤진 건 뒤진 거고 범죄는 범죄다.


내공 그딴 거 필요없으니까 채택할 거면 하고 안 할 거면 하지 마라. 난 팩트에 기반해서 내 생각을 덧얹은 거 뿐이니까.


2018.03.11.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미투운동이 야만적인 방법인가요? 성추행 성폭행 당한걸 나도 당했다 너도 그에 대해 마땅한 벌을 받아라 하는게 야만적인건가요 솔직히 사람들은 쉽게 변하지 않아요 만약 질문자님이 성추행을 당하고,성폭행을 당했는데 그 가해자가 떵떵거리고 살고 있으면 지금 그 말을 하실 수 있을까요 의문이네요 ㅋㅋㅋ

2018.03.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3.10.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