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전자공학과 4학년 한수원을 지원하려면?
우렁오빠 조회수 8,893 작성일2007.11.29

현재 전자공학과 4학년입니다.

 

한수원 채용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데,

 

사이트를 들어가도 헷갈려서 잘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정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경쟁률이나.

 

얼마나 많이 공부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어떤 영역을 얼마나 반영하고 무엇이 중요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ege****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선 한수원은 서류전형이 거의 없습니다.

토익 700만 넘고 전자공학과시라면 전기분야나 제어계측분야에 지원가능합니다.

 

제어계측과목 : 전자회로, 통신, 회로이론, 제어, 등 전자과 관련 과목위주로 시험을 진행합니다.

 

서류전형이 거의 없는관계로 시험경쟁률은 보통 30~40 :1 이구요 많을때는 50:1 이 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전기분야 : 자기학, 회로이론,송배전공학, 전기기기, 제어, 전기설비기준, 등 전기 전반적인 과목이나오구요

 

전공80문제 그외 공통으로 상식이 20문제 나옵니다.( 회사상식 :4~6, 한자 :2 일반상식 : 11~13)

제어계측이든 전기분야든 학원을 수강하시는게 도움이 될겁니다.

혼자공부하시려면 제어계측인경우 전자기사 책 위주로 준비하시구요 전기분야경우 전기기사 필기대비 책을

공부하시면 도움이될겁니다.

그리고 공부는 정말 빡세게 해야합니다. 대략 필기 합격선은 경쟁률과 관계가 크지만 82~90 사이입니다.

 

시험이 어렵거나 결시가 많은경우 82개가 커트인적이 있었구요 89~90 개가 커트인적도 있습니다.

 

필기합격하시면 3배수에 드신거구요 3배수가, 논술, 인적성검사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이 가려집니다.

 

 

 

2007.11.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o****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http://cafe.daum.net/kopcopower - 발전회사 카페(한수원+ 화력발전(동서,서부,....)

 

이 카페에 들어가서 자료 검색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다른사이트 다 합친것 열배는 정보가 많구요.

 

한수원은 토익만되면 시험을 보게 해주고 토익점수가 안된다하더라도 일단 700점이라고 적고 1차시험만이라도 보는것이 좋을듯 하구요.(물론 2차전형에서 탈락을 꼭해야 할듯싶구요. 괜히 뻥친거 걸려서 다음전형에 영향을 미칠지도 모르니깐..)

 

경쟁률(수십대 1;다른 공기업과의 시험일정 겹치는것에 매우차이가 심함), 시험과목(해당분야 전공과목의 개론수준출제), 커트라인(제어직의 경우 보통 최하70???~ 최고 85정도???)은 매년 변동이 있구요..

 전자공학 전공에 자격증이 따로 없으시면 제어계측분야로 지원 가능하시고 과목은 위의 카페에서 검색하시고요. 한수원 채용 홈페이지에 질문하면 ~~공학 분야 개론 수준의 문제가 출제된다고 답변해줍니다.

이 말대로 문제는 전반적으로 기사시험수준보다 낮게 나오고 과목별로 출제문항수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먼저 제어분야가 공부해야할 과목을 검색하시고 그 다음에 카페에 가면 복원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문제는 없고 정답 뿐이지만 전자공학을 전공하셨으면 문제 출제범위와 출제비중등을 대강 파악이 가능하실것입니다.) 

 그리고 100점중 20점이 상식문제로 출제됩니다. 난이도는 매우 어려웠습니다.(평균 10~12개정도) 제가 또 시험보게 된다면 한수원,원자력발전관련 문항 5문항만 집중공부하고 다른 상식분야는 시간여유가 없다면 넓게 훑어보는 정도로 할 듯합니다.

 

1차 필기전형으로 3배수정도 선발 후

2차전형은 논술.인성.적성.면접이 있습니다. 이것도 카페에 잘 나와있고 논술같은경우는 1차전형후에 카페에서 스터디도 많이 모집합니다. (단번에 붙으셔야된다면 미리 준비하는것도 고려해야겠지만 일단 1차 필기를 통과 못하면 부질없는 일이니 1차전형을 자신하는 경우에만 준비하세요. 1차발표후에 준비하고 합격하시는 분이 많을 듯합니다. 2차전형은 잘본듯해도 떨어지는 분, 못본듯해도 붙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

 

 그리고 내년이 4학년이신지 모르겠지만 졸업예정자로서 합격한다면 합격발표후 일주일이내 입사를 하여야 하니까 졸업관련해서 교수님과 상의하셔야 될겁니다(입사연기나 회사측 배려는 없습니다. 수개월동안 부산에서 연수 해야하므로 주말에만 시간이 납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길..

2007.12.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취업의여왕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전자공학과 4학년생이시군요 한수원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아래에 인강 사이트 놓고 갈테니 가서셔 정보도 얻어가지고

공부까지 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bit.ly/2vL0jbw

2020.09.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