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스포츠
[일본 세네갈] 16강 진출 향한 진검 승부...중계는 어디서?

[=아시아뉴스통신] 황규찬기자 송고시간 2018-06-24 22:31

(사진=네이버 캡처)

2018 러시아 월드컵 H조 2차전 일본과 세네갈의 경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본과 세네갈은 25일 새벽 0시(한국시간)에 운명의 한 판 대결을 벌인다.

일본과 세네갈은 1차전서 '반전'을 연출한 바 있다. 일본은 남미 강호 콜롬비아, 세네갈은 '톱시드' 폴란드를 2-1로 제압하며 H조 초반 판세를 뒤집었다.

만약 맞대결서 승리한 팀은 16강 진출 가능성이 한층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물러설 수 없는 진검 승부가 예상된다. 두 팀 경기의 객관적 전망은 세네갈 우세다. 우선 FIFA 랭킹에서 세네갈이 27위로 61위의 일본보다 한참 높다.

일본은 세네갈전서도 4-2-3-1로 경기에 나설 것이 유력하다. 아쉬운 점이라면 오카자키 신지와 혼다 케이스케 두 베테랑이 컨디션 난조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 일본 입장에서는 콜롬비아전 결승골의 주인공 오사코의 활약에 기대를 건다.

세네갈도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일본전도 폴란드전과 마찬가지로 4-4-2로 나설 가능성이 크다. 세네갈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아프리카 팀들 가운데 가장 짜임새가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디오 마네가 이끄는 공격진은 힘과 기술을 겸비했다. 음바예 니앙, 이스마일리아 사르, 마메 디우프 등 골을 넣을 수 있는 자원들도 많다.

한편 일본과 세네갈의 경기는 KBS 2TV, MBC, SBS, POOQ(푹), 아프리카TV, 옥수수TV에서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