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용비불패' 빙옥선제 홍예몽, 웹툰 '고수'서 등장
엔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용비불패' 빙옥선제 홍예몽, 웹툰 '고수'서 등장

▲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만화 '용비불패'. 네이버북스
▲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만화 '용비불패'. 네이버북스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웹툰 '고수'에서 전작 '용비불패'의 인물인 빙옥선제 홍예몽이 등장했다.

27일 연재된 수요 웹툰 '고수' 2부 51화 마지막에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전작 '용비불패'의 등장인물인 빙옥선제가 등장해 독자들의 향수를 느끼게 했다.

류기운 문정후의 '용비불패' 이후 시간대를 다룬 웹툰 '고수'는 사파 무림의 절대자 파천신군이 배신을 당하고 그의 제자 강룡이 스승의 복수를 위해 무림을 나선 이야기로 지난 2015년 9월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용비불패'는 지난 1996년 만화잡지 '소년찬스'에서 연재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몰락한 무반 출신 오랑캐 토벌대 대장 주인공 '용비'가 과거의 속죄를 위해 현상금 사냥꾼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다. 빙옥선제 홍예몽은 주인공 용비와 연애라인을 그렸던 인물이자 무림 내 가장 강한 인물 중 하나였다.

한국 무협 만화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용비불패'는 국내에서만 200만 부 이상 판매됐으며, 대만 등 10개국에 수출되는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다. '용비불패' 만화책은 현재 절판됐으나 네이버북스, 리디북스 등 전자서적 사이트를 통해 e북(e-book) 형태로 감상할 수 있다.

이전 회차에서도 '고수'에서 '용비불패'의 인물인 구휘가 등장한 바 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