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하스스톤 전설카드 박사붐 질문
비공개 조회수 2,089 작성일2017.08.24

제가 하스스톤 시작한지 얼마 안된 하린이라서 그런데 박사붐이 왜 사기 카드에요??

제가 보기에는 왜 사기인지 모르겠어서요..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OPE
수호신 열심답변자
2017 게임 분야 지식인 닌텐도DS 3위, 놀이공원, 워터파크 2위, 대학교육 1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준수한 공체합
본체인 박사 붐만 해도 7/7이라 7코스트 평균 정도는 되기 때문에 기본은 하고 여기에 1/1 폭탄로봇 2마리까지 하면 실질 공체합은 9/9이나 됩니다.

2) 폭탄로봇의 강력함
폭탄로봇은 1/1 토큰이라 처리 자체는 쉬운 편이지만 죽음의 메아리 : 무작위 적에게 1~4 피해를 줍니다 때문에 처리가 껄끄럽고, 공격력이 1 있어서 저쪽이 처리 안해도 이쪽에서 공격해서 터트릴 수 있어서 상당히 골치 아픈 존재입니다.
여기에 기계 종족까지 붙어 있어서 야생에서 우수한 종족값인 기계 시너지도 발휘할 수 있고요.

3) 한꺼번에 처리하기 까다로움
카드 하나로 토큰까지 하수인 3마리가 한꺼번에 나오는데 죽메까지 붙은 토큰이 2개가 있어서 이를 한꺼번에 제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본체를 제압하면 죽메 토큰이 남고 토큰을 처리하면 7/7 본체가 남죠.
(직업 전설 중 순위권 안에 드는 티리온 폴드링도 변이 계열 주문에 당하면 1:1 교환이 되는데 박사 붐은 1:1 교환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제일 좋은 건 퇴화로 처리하는 거지만 이쪽도 6코스트 + 0코스트 2마리 하수인이 남기 때문에 남은 걸 처리할 방법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모두가 주술사거나 퇴화를 들고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이것도 쉽지 않습니다.

4) 어느 상황에 내도 이득보기 쉬움
유리한 상황에 내면 필드를 굳힐 수 있고, 불리한 빈 필드에 내도 하수인 3마리 + 죽메로 상대 필드를 파괴할 수도 있는 기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 것도 못하고 제압을 당해도 제압기를 뺀 것에도 의의가 있고 3번에서 말한 것처럼 전체를 제압하긴 어렵기 때문에 이득이 될 가능성도 높고요.


위와 같은 이유로 과거에는 대부분의 덱에서 다 채용했던 카드고 이때문에 다른 7코스트 카드들이 덱에 못 들어가는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다만 요즘에는 야생에서도 어그로 덱이 많고(해적 전사, 토큰 드루 등) 운고로 메타 때 좋은 카드들이 많이 늘어나서 지금은 야생이라고 해서 앞뒤 안 가리고 박사 붐 넣는 건 아닙니다.

2017.08.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