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붐 RL-4,스템 강도,크랭크 스톱?
비공개 조회수 2,083 작성일2017.10.21
1.다붐 RL-4 텐셔너는 위치 조정을 어떻게 하나요?

조절할구 있게 만들어논 볼트 같은 거도 없고 해서요.. 설마 그냥 딱 싱글킷을 가운데 배치해야지만 텐셔너를 사용가능 한가요?


2.싱글 스피드 텐셔너는 왜 스프링 타입이 스프링 없는 다붐 RL-4 텐셔너 보다 나은가요?


3.다붐에서 나온 텐셔너 말고 다른 사용할만한 텐셔너 있을까요?


4.스템의 길이가 짧을수록 스템의 강도가 좋아지는 가요? (적정토크로 조였을때 기준)


5.독일 출신 더트점프 라이더 LUKAS KNOPF와 그외 더트 점프 라이더들의 자전거들을 보면 논 드라이브 사이드 크랭크암 쪽에 굵은 고무 와셔 같은걸 끼우던데 그걸 끼우면 에어 트릭에 도움이 될까요?

핑바에 보니 공중에서 자전거 돌리는 기술을 할때 크랭크가 돌아가는걸 방지해주는 역할 이라고 하는데 맞나요? ^^

6.어반,더트점프에는 앞 브레이크 다는게 좋을까요??

선이 많이 길어 테일휩,바스핀,엑스업 등 핸들바,프레임 돌리는 기술은 왠만하면 다 할수 있는데 로터,브레이크 무게 때문에 걱정이네요 ㅠㅜ

7.바니홉 팁 같은게 있을까요?

자전거 세팅은 숙숙 들리고 잘 돌아가게 세팅했는데 바니홉 높이가 늘어나지 않네요 ㅎ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자전거쟁이
은하신 eXpert
2018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영업/판매원 #자전거추천 #자전거정비 #중고자전거 자전거 5위, 스포츠, 레저용품 66위, 레저스포츠 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다붐 RL-4 는 텐셔너의 각도만 조절이 가능하며, 싱글킷에서의 체인 라인에 따른 위치조정은 따로 할수 없습니다.


2.바퀴의 탈부착이 스프링 타잎이 더 편합니다.


장착역시 스프링 타잎이 편합니다.


3.시마노 ALFINE CT-S500 이나, Trialtech 의 sport sprung 도 좋을듯합니다.


Trialtech 를 구할수 있다면 가장 좋을듯 합니다.


4.스템이 짧을수록 스티어러 튜브를 잡아주는 부분에 가해지는 하중이 적어집니다.


그리고 아주 짧은 디자인의 스템의 경우 얇은 소재를 사용하는 부분도 적습니다.


5.어떤 부분인지 설명만으로는 힘들듯 합니다.

 

 링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어떠한 스킬을 사용하는냐에 따라 브레이크 장착유무나 브레이크 위치 설정을 결정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조금더 연습을 많이해서 근력을 키우시고, 브레이크무게를 이겨내는게 가장 좋을듯 합니다.


한가지 팁으로 뒷브레이크는 140mm 로터를 사용하시면 경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7.바니홉의 팁은 인터넷에 수도없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팁은 최대한 많이 해보는것입니다.


본인의 바니홉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서 모니터링 해보는것도 많은도움이 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리며,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부담 갖지 마시고 1:1 질문주시면 성심 성의 것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2017.10.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자전거쟁이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