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스피어즈)

파일:Attachment/spheres liah.jpg

스피어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윤여진. 11세. 신장 155cm. 보이시한 캐릭터.

영재학교 특별 활동반 뉴 스피어즈의 일원이다. 본래 캐나다 태생이지만, 초능력이 각성 했을때 도시가 날라가는 대참사를 벌여서 결국 한국의 영재학교에 망명(?)와 있다.[1] 스피어윙의 명칭은 스피어 파워 브레인(Sphere Power Brain).

친구들 중에서도 매우 똑똑하고 침착하고 논리적이라 리더격인 존재. 그리고 상당히 어른스럽다. 상황판단 능력도 상당한 편. 독서를 좋아하는 다독왕이며 공부를 열심히 한다.

중성적인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극 중에서는 공부잘하는 여학생이며 게임을 매우 좋아한다.

주변인들에게 핀잔 주는걸 잘하며[2] 평소에는 조용한 성격이다.

과거가 엄청나게 암울한데, 어렸을 적에 스피어를 컨트롤 하지 못해 도시 하나를 통째로 날려먹었다. 그러다가 안일환 교장에 의해 뉴 스피어즈에 들어와서 거기서 스피어를 컨트롤 하는 법을 배웠다.

뉴 스피어즈 속에서는 상당한 비중이 있어 보이며[3] 특별히 그녀가 쓰는 스피어윙은 정보검색, 탐색용이라 요긴하게 쓰이는 편이다.
  1. 극 중에서 어린시절 모습이 나오는데 헤어스타일 때문이진 몰라도 상당히 남아 같다.
  2. 대사중: 에휴~ 왜들 저리 귀여운것에 난리인지 원~
  3. 상황을 다 설명하고 분석하니까 대사는 많은데 정작 실제 비중은 그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