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화 아가씨 질문 정신병동에 쳐 넣으...
teri**** 조회수 5,288 작성일2018.07.15
영화 아가씨 질문
정신병동에 쳐 넣으려고 계획짯던 사람은 하정우잖아요
근데 왜 태리를 집어넣은거예요?
그것도 김민희랑 태리가 둘이 짜고쳤던 고스톱이었나요?
그리고 왜 꼭 둘중에 한명이 정신병동 들어가야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lig****
중수
번역, 통역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영화 본지 오래 돼서 기억이 잘 안 나긴 하지만...

아가씨는 2명의 주인공이 각각 한 챕터를 맡아 동일한 사건을 다른 방법으로 서술하는 방식의 영화입니다. 따라서, 영화는 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고, 1부가 김태리의 시선에서, 2부가 김민희의 시선에서 3부가 그 이후의 이야기로 이뤄지죠. 

작성자 분 질문대로 하정우는 1부에서 김태리와 공모하여 김민희를 정신병원에 넣고 김민희의 재산을 상속하여 한탕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태리를 하녀로 넣고, 하녀를 통해 김민희가 자신에게 빠져들게 만들죠. 김태리 역시 재물에 관한 욕심으로 김민희를 사기로 옭아매는데 동조합니다만, 사랑에 빠지고 말고, 갈등을 하게 됩니다. 

2부에서는 김민희의 시선으로 영화가 서술이 되는데, 김민희는 궁전 속에서 세상을 모르고 자란 화초로 나오게 되며, 불타는 욕망 속에서 겉돌게 되는 부잣집의 소공녀로 자라게 됩니다. 염세적이기도 하지만, 결단력도 가지고 있죠. 

하정우는 1부와 2부에서 동일한 사기를 벌이지만, 대상은 다릅니다. 1부에선 김민희를 정신병원으로 보내고자 하지만, 2부에선 김민희가 변태들의 성적 희롱의 대상으로 놀아나고 있으니, 그녀를 구해주고 새로운 신분을 만들어주기 위해 김태리를 김민희로 바꿔치기 하겠다는 계획을 늘어놓죠. 김태리는 그런 것도 모르고, 김민희에게 사랑에 빠지지만 이내 김민희도 김태리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2부 진행 내내 김태리가 당하게 될 가까운 미래를 걱정하며, 처음의 시선과 달리 조금씩 김태리를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고 사랑에 빠지게 된다고 생각이 되네요. 

3부의 시작은 정신병원에 갇힌 김태리와 고모부를 피해 도망다니는 김민희의 이야기, 그리고 그 둘이 결국에 만나서 도피를 하는 이야기로 이뤄져 있습니다. 3부는 여성이 스스로의 삶을 주체적으로 찾아간다는 뜻에서 페미니즘적 관점에서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사기행각을 벌이던 하정우는 김민희 고모부인 조진웅의 부하들의 체포작전에 잡히게 되고, 끔찍한 고문 끝에 그거 하나 남기고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근데 왜 태리를 집어넣은 거에요? 하정우가 사기행각을 둘을 대상으로 반대로 치기 때문입니다. 김민희에겐 김태리를 정신병원에, 김태리에게는 김민희에게 

그것도 김민희랑 태리가 둘이 짜고쳤던 고스톱이었나요? 3부 시작 시점까지는 아닙니다. 김태리가 쌍욕하면서 자기가 멍청했다고 하소연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왜 꼭 둘중에 한명이 정신병동 들어가야 해요? 유산, 재산을 물려 받기 위해서는 김민희 위치에 있는 자가 의사능력이 결여되어 누군가 대신 관리해야 한다는 조건을 성립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2018.07.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제가 주워들은 거에다 제 생각을 좀 비벼서...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