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백과

전주대학교

[ Jeonju University , 全州大學校 ]

요약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
전주대학교

전주대학교

구분 사립
특성 종합대학
개교일 1964년
소재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03(효자동2가 1080)
교훈 진리, 평화, 자유
교목 잣나무
교화 국화
상징동물 백마
면적(㎡) 595,652
홈페이지 www.jj.ac.kr

1964년 1월 학교법인 영생학원은 전주영생대학(全州永生大學)을 설립하였다. 교훈은 진리, 평화, 자유이다. 초대 학장은 칼로(M.E.Carlo)였으며, 설립 당시 야간으로 운영하여 직장인들을 위한 고등교육을 담당하였다. 1977년 주간학과를 늘려 주야간으로 전환하였으며, 이듬해 전주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1982년 대학원을 설치하고, 1983년 종합대학교로 승격하였다. 1984년 신동아그룹 산하 신동아학원에서 인수하였다.


2011년 기준 7개 대학원(행정대학원, 경영대학원, 교육대학원, 문화산업대학원, 상담대학원, 선교신학대학원, 대체의학대학원), 9개 단과대학(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영대학, 의과학대학, 공과대학, 예술체육대학, 문화관광대학, 사범대학, 문화산업대학), 1개학부(교양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부속기관으로는 산학협력단·평생교육원·EM연구개발단·도서관·정보통신원 등이 있으며, 종합연구소로 인문과학종합연구소·사회과학종합연구소·예술문화종합연구소·산업경영종합연구소 등이 있다. 신동아학원 산하학교로는 전주비전대학교, 전주 영생고등학교, 전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가 있다.

영국 글래스고대학, 미국의 바이올라대학 등 14개국 57개 대학 및 6개국 12개 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있다.

관련동영상

전주대학교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 전주대학교의 역사는 1964년 학교법인 영생학원에서 설립하였으며 당시는 전주영생대학이었다. 1983년 종합대학교로 승격하였으며 기독교 사학으로 1984년에는 신동아학원에 인수되었다.  2021년 기준으로 학부과정은 9개 단과대학, 65개 학과가 설치되어 있으며 1개 대학원, 6개의 특수대학원이 있다. 그외 대학본부와 부속기관이 설치되어 있다. 전주대학교 캠퍼스는 전주시 중심부에서 서쪽 완산구 효자동 천잠산 자락에 위치한다. 정문을 지나 캠퍼스 중심에 도서관이 위치하며 주위에 강의동과 운동장이 배치되어 있다.   출처: doopedia

관련이미지 34

전주대학교

전주대학교

이미지 갤러리

출처: doopedia.co.kr

1/34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출처사이트 게시자에게 있으며, 이를 무단 사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두산백과의 저작권은 doopedia(두산백과)에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문의하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