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노니 원액VS파우더 내공드려요 노니가...
비공개 조회수 7,884 작성일2018.07.22
노니 원액VS파우더 내공드려요
노니가 건강식품 대세던데요
제가 백혈구수치도 높고 면역성도 떨어져있어서요 노니먹어보려고 하는데 원액이랑 파우더 둘중 어떤걸 선택해야 하는지 도통모르겠어서요 어떤게더좋은건지 생산지는 어느나라
것이 좋은건지 추천부탁 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노니에 반한 사람
지존
40대 이상 남성 #타히티안미라클노니 #타히티원액노니주스의효능 #약이안듣는고질병은발효노니주스 피부과, 암센터, 건강식품, 의약외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백혈구수치가 높고 면역력이 떨어져 있다면 노니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고, 노니의 원산지가 타히티(국명은 프렌치 폴리네사아) 인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타히티산 노니가 품질이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보니 타히티산 노니라고 허위표시를 하는 제품, 물을 엄청나게 많이 섞은 엉터리 제품도 많다는 것입니다.


노니를 이용한 역사가 2,000년이 넘는다고 하므로 틀림없이 노니가루도 민간약재로 이용하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더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방법은 잘 익은 노니를 발효시켜서 그 진액(엑기스)을 이용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노니 열매의 진액을 얻는 방법이 전통적으로 전해지고 있고 그런 노니 진액의 생산에서는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효소(enzyme) 의 효능을 중요시하는데 말린 노니에는 효소가 없다고 합니다.


노니 열매에서 얻은 과즙 그대로의 NFC(Not From Concentrate)노니주스와 바짝 말린 노니 열매를 끓여서 우려낸 물은 농도 (brix)에서 현저히 차이가 날 뿐 아니라 효과 또한 현저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TV 방송에서 하루에 !-3 그램의 노니가루를 다량의 물에 섞어서 섭취하라고 알려주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그렇게 해서는 섭취하는 노니의 양이 너무 적어서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노니 열매의 진액인 노니주스도 하루에 30  - 60 ml 정도 섭취해야 제대로 효과를 본다는데,  건조과정에서 노니과즙에 있던 영양성분 상당부분이  수분과 함께 없어진 노니가루 1-3 그램에 얼마나 큰 효과가 있을까요.


2018.07.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똘망선생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드시기 편한거로 드시면 될거같애요
전 파우더타입이랑 알약 타입만 먹어봤는데 쥬스류는 후기보니까 좀 먹기 힘들게 맛이 강하다는 얘기들이 있더라구요ㅠ

파우더는 처음엔 조금 이상했는데 요즘은 조그만 스푼으로 입에 털어넣고 먹네요ㅎ

2018.07.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