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 유학 질문이요~~
비공개 조회수 808 작성일2018.07.27
고3입니다! 제가 걱정도 많고 궁금한 것도 많아서 질문해요ㅠㅠㅠ
현재 고3 1학기까지의 내신은 4.2등급이고 모의고사를 봤을 땐 보통 3-4, 가끔가다 5등급정도 나와요.
원하는 학교는 버지니아 주립대고, 리차드 블랜드 컬리지의 패스웨이 과정을 통해서 가고싶어요.
괜찮다면 버지니아 대학원까지도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 여름방학이라 토플 70점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1. 내년 가을학기(8월)에 미국 대학교에 입학한다고 했을 때에 입학 전까지 필리핀 어학연수가 많이 도움이 될까요? 현재 목표로 하는 것은 토플 70점 넘기는 거고 리스닝이나 스피킹 등이 유창해졌으면 좋겠어요.

1-1. 보통 어렸을 때에 유학준비를 하는데 지금부터 이렇게 준비해도 늦은시기잖아요,, 제가 뭘 더 노력해야 할까요?

1-2. 미국 시민권이 있다는 뜻은 미국 국민이라는 뜻인건가요? 한국으로 입국하려면 비자가 필요한거고요?

1-3. 파운데이션 과정이 뭔가요?

2. 유학원에 돈을 내면 미국 대학교 입학, 비자 등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해주잖아요! 대학교 입학 후에도 문제가 생겼을 때에 유학원에 문의하면 해결책을 주거나 도움을 주나요?

3. 기숙사, 홈스테이, 월세 등 집 관련한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외국인이라 절차가 복잡할 것 같아요.

4. 핸드폰은 어떻게 하나요? 미국 유심만 바꿔끼나요, 아니면 미국에 가서 핸드폰을 새로 해야하나요?

5. ★★제가 낯가림이 조금 있는 편인데 친구들은 어떻게 사귀나요? 케바케인건 알지만,, 거리낌없이 다가가도 얘기 잘 받아주고 그러나요?★★

6. 미국 공항에 도착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러니까.. 저 혼자 택시나 버스를 타고 숙소?로 가는건가요, 아니면 공항 마중 픽업같은걸 사전에 예약해 둬야 하는건가요?

7. 집의 가정형편이 엄청 좋은 편이 아니라 미국에서 아르바이트 같은걸 하면서 학업을 병행해야 할 것 같은데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나요?

8. 미국 비자를 받을 때 비자 인터뷰를 한다고 알고 있어요! 인터뷰는 영어로 진행되나요? 또, 무슨 내용으로 진행되나요? 

8-1. 충분한 돈이 있는지 보증인?이 있어야 비자가 나온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셔서 두 분 합쳐서 월 900만원 정도 월급을 받는다고 알고 있는데, 마이너스 카드나 집 빚을 갚는다고 항상 돈이 부족하다고 하셔서요;ㅅ;

8-2. 만약 학비를 댈 자금이 없을 때에는 우리나라처럼 학자금대출 서비스?가 있나요?

(9) 버지니아에 살고 계신 분이 있다면 대답해주세요!! 버지니아 주립대의 평판은 어떤가요? 학교의 분위기나 학생, 선생님들의 수준 등이요! TMI 환영이에요ㅎㅅㅎ

제가 가족들과 필리핀으로 여행은 가본 적이 있는데 저 혼자 유학 갈 생각을 하니까 좀 두렵네요,, 미국 생활이 힘들다고 해서 쉽게 한국으로 돌아올 수도 없고, 제가 영어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의사소통이 될지도 걱정이구요. 외국인들과 채팅하면서 대충 감은 익히고 있는데 그냥,,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에요. 괜히 가족들에게 폐 끼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전체적인 미국 생활이나 미국에 처음 가는 사람에게 조언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지식in 말랑이 입니다 ^^


1. 필리핀 어학연수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희 학생들도 대학교 입학 전 필리핀 어학연수를 많이 가는데요, 필리핀 어학연수의 장점은 스파르타식 수업(하루에 12시간 수업) 그리고 매우 소규모 수업(1:1 혹은 1:4 수업) 그리고 그럼에도 한국 보다더 저렴한 학비가 장점 입니다.


1-1. 고3 때 준비하는 학생들 엄청나게 많습니다. 요즘은 고3 수능 끝나고 갑자기 준비해서 유학 가는 학생들도 엄청 많아서, 수능 끝나고 나면 유학 문의가 엄청나게 들어오고 다들 잘 유학 가십니다.


1-2. 미국 시민권이 있다는 말은 미국 사람이라는 뜻 입니다. 한국 사람이 아니라는 말이고, 한국 들어 올때 비자가 필요 합니다.


2. 유학원은 입학 전, 유학 도중, 그리고 졸업 후 취업을 해서도 유학원과 연락하는 학생들도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만 연락을 해야 한다 이런 제약은 없습니다.


3. 다른 미국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대학교 기숙사로 입실을 하게 되며 유학생 이라고 해서 절차가 복잡할 것은 없습니다.


4. 한국 스마트폰을 그대로 들고가며 미국 유심을 한국에서 미리 사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미국 유심 이라고만 쳐도 업체가 수십개가 검색이 됩니다.


5. 미국 학생들은 먼저 다가가고 말을 걸면 대답도 잘 해 줍니다. 하지만 학생이 가만히 있는데 미국학생들이 먼저 친한척을 막하고 이렇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학생이 영어를 잘 준비해서 가야 자신감도 생기고 그래야 먼저 말도 잘 걸고 하기 때문에 반드시 입학 전 어학연수 등으로 영어를 늘려야 좋습니다.


6. 미국 대학교의 경우 공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서 공항에 사람이 마중 나옵니다.


7. 학교 내에서 주당 20시간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8. 비자 인터뷰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지금 같이 고3 마치고 유학을 가는 경우에는 정말 짧게 1-2분만에 인터뷰가 끝날 겁니다. 그냥 어느 대학교 가니? 무슨 전공 공부하니? 유학 비용은 누가 주시니? 정도만 물어볼 거에요. 영어로 하는 경우도 있고, 학생이 영어를 못하면 통역을 붙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플 70점 정도를 만들도 유학을 간다고 하니, 그 정도 영어실력이 되면 이정도 간단한 대답은 할 수 있을 겁니다.


8-1. 미국 유학을 갈 경우 은행잔고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략 5,000만원 정도의 돈을 통장에 넣고 잔고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돈은 하루만 통장에 들어 있으면 되고, 잔고증명서 발급 후 바로 빼서 써도 상관 없습니다.


8-2. 학자금 대출은 안되고 한국 은행에서 일반 대출 받으실 수는 있습니다.


9. 버지니아 주립대라고 하는 University of Virginia 는 미국 최상위권 주립대 중 하나로 2018년 US NEWS 대학교 랭킹 25위 입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3대 주립대라고 하면 UC Berkeley, Univeristy of Michigan, Univeristy of Virginia 를 꼽고 미국 5대 주립대라고 하면 여기에 UCLA,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혹은 College of William & Mary(리차드 블랜드 컬리지의 모교이죠) 를 말 합니다. 즉 지금 입학을 원하는 리차드 블랜드 컬리지의 모교인 College of William & Mary 도 미국 5대 주립대에는 들어가고 그리고 미국 최초의 주립대 이기도 하니까 정말 명문대 입니다.


어쨋든 버지니아 주립대(University of Virginia)는 미국 3대 주립대 중 하나라서 엄청난 명문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나 미국 안에서나 매우 인지도 높은 대학교 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옛날과 달리 유학을 가서 크게 힘들어 하는 학생들이 많이 없습니다. 카톡이나 보이스톡이 있어서 언제든지 친구나 가족들과 연락을 할 수 있고 인터넷도 잘 되니까요. 10년 전만 해도 카톡이 없었는데 그때는 진짜 외국 나가면 이메일이나 손편지 써야 되고, 전화도 비싸서 1달에 한번하고 그런 시절과 비교하면 차원이 다릅니다 ^^;


추가 상담이나 등록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구요, 아래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유학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네임카드에 있는 유학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다양한 유학정보와 생생한 학생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8.07.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8.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