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눈밑주름과 다크서클때문에 필러를넣은지...
비공개 조회수 2,780 작성일2018.04.15
눈밑주름과 다크서클때문에 필러를넣은지4일됐는데요 눈밑지방 심한사람처럼 아직도 붓고 다크서클이 더 도드라져보여요..괜히한거같은데..괜찮아질까요ㅡㅡ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신종인
전문의
오브제성형외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신종인 입니다.


보통 다크서클의 경우 필러 보다는 지방이식 혹은 지방재배치와 같은 수술적인 부분이 더 많이 진행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다크서클 부위인 눈밑은 피부 조직이 매우 얇기 때문에 필러와 같은 입자가 크고 푸른빛을 띄는 인공재료를 주입할 경우 오히려 눈 밑 안쪽 피부 사이로 푸르스름한 색으로 비춰보이거나 안에서 필러 용액이 뭉쳐 말씀하신 것처럼 눈밑지방으로 인해 불룩해진 것 처럼 불룩함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필러를 시술 받으신 것으로 보아 눈밑이 꺼진 유형의 다크서클을 지니셨던 것으로 추측되는데, 이러한 눈밑꺼짐의 경우 눈밑지방이식이라는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눈밑지방이식은 자가재료인 자가지방을 이용해 눈밑 피부에 주입시켜주는 방법으로 이 때 지방의 크기는 미세지방 보다도 더 작은 세포단위의 지방을 이식해주어야 얇은 눈밑 피부 안쪽에서 골고루 편평하게 이식되어 울퉁불퉁함이나 뭉침을 방지할 수 있고 색깔이 비춰보이는 현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말씀하신 눈밑주름의 경우 심하지 않다면 보통 주름 레이저 치료 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눈밑주름이 매우 심하다면 다른 복합적인 수술방향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은 시술 받으신지 4일 밖에 되지 않으셨기 때문에 대락 2주 정도를 좀 더 지켜보시고 시간이 지나고 나서도 현재 보여지는 눈밑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시술받은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4.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