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크서클 질문
비공개 조회수 869 작성일2017.09.12
다크서클이 심한편인가요? 그리고 생기는 원인과 다크서클 없어지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분당MS성형외과
지존
피부과, 성형외과, 안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분당 ms성형외과입니다.


다크서클로  고민이시군요

사진상으로 보았을대는 애교살 밑에 지방이 돌출되어있고 눈물고랑이 있는걸로 보여집니다

다크서클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눈밑지방 돌출형이 있는데요.

눈밑 지방을 감싸는 막구조가 약해져서 눈밑지방이 밀려나오고 눈물고랑이 생기면서 혈액순환을 정체시켜 붉게 비춰보여 다크써클이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눈밑 지방의 불룩함이 심한 경우에는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는 것만으론 충분한 효과를 보기 힘들고 제거하더라도 재발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러한경우 눈밑 지방재배치 수술로 효과를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결막을 통해 절개를 하여 비교적 충분한 양을 원거리로 재배치하여 불룩함도 해결하고 꺼진 부위도 좋아져 효과면에서도 우수하고 재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살아 있는 지방을 꺼진부위로 이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눈밑고랑이 메꿔지면서 불거진 지방이 사라지고 애교살이 드러나 시술 후 결과가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회복은 보통 1주정도면 붓기도 많이 빠집니다.


두번째로 색소침착인 경우가 있는데 눈밑에 색소가 침착되어 어두워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눈밑의 검은색소병변은 태어날때부터 유전적으로 눈가주변이 어두운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이렇게 생긴 다크서클은 개선되기 어렸습니다. 하지만, 심하지 않은 분들에 한해서는

레이져 시술로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눈밑이 많이 함몰되어 있고 눈밑 피부 조직이 얇아서 피하조직이 비춰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눈밑이 꺼진타입의 유형이라 할수 있는데요. 그러한 경우에는 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을 통해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정확한 수술 또는 시술방법은 고객님의 현재 눈밑 상태를 직접봐야  상담 드릴수가 있겠네요

답변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2017.09.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다크 써클은 눈 밑 부위의 피부색이 푸르스름하거나 어둡게 보이는 경우를 일컫는 것으로 발생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즉,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 경우 

눈 주위에 오랜 기간동안 피부염이 있어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색소 침착이 생기는 경우, 

눈 밑 지방이 커져서 그늘이 생겨 어두워 보이는 경우

눈 밑의 피부가 아주 얇거나 혈관이 비쳐 보이는 경우 등이 흔한 원인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은 경우나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에는 눈 주위의 혈액순환이 안되어 심해지며, 여성들의 경우 생리 전후나 눈 화장을 한 후에 깨끗하게 지우지 않은 경우에도 생길 수 있으며, 드물게 신장 또는 간에 문제가 생겼거나 림프순환이 안 될 때도 발생합니다.


치료법은 원인에 따라 다른데, 먼저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한 다크 써클은 알레르기성 비염을 치료해주면 자연적으로 소실됩니다.

만성적인 피부염으로 인한 색소 침착이 원인일 경우에는 피부염을 치료하면서 이온 영동요법이나 레이저 토닝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지방 축적이 원인인 경우에는 수술적인 방법을 통하여 피하 지방을 제거해주고, 정맥 확장으로 인한 경우에는 혈관 레이저를 사용하여 혈관을 파괴해 줍니다. 

이상의 방법들을 통해 치료를 한 후 재발을 방지하려면 평소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유지하셔야 하며, 과일이나 야채와 같은 비타민과 무기염류가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017.09.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윤호준 전문의
식물신
성형외과, 피부과, 피부관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분당예미원피부과 전문의 윤호준 입니다.

 

다크서클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사진상으로 보았을 때에는 눈밑에 불룩한 지방이 있으면서

눈밑에 색소침착이 있어서 다크서클이 심해보이는 상태입니다.   

또한 피부가 얇아서 아래의 근육층이 비쳐보여서 붉은 색으로도 보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렇게 모양이나 색깔의 변화가 있는 타입의 다크서클은

식이요법이나 생활습관교정, 화장품 등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원인에 따른 시술로 치료를 해야 호전이 될 수 있습니다.

 

눈밑지방은 원래 존재하는 눈밑의 지방이 양이 많아지고 눈밑의 피부가 처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은 눈밑의 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렇게 눈밑지방을 제거하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인 것이 레이저 눈밑지방 재배치입니다.

레이저 눈밑지방 재배치의 경우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절개 없이 치료하기 때문에

흉이나 눈매변화가 없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최소화됩니다.

 

하지만 눈밑지방 재배치만으로 색소침착이나 얇은 피부에 의한 다크서클은 호전되지 않습니다.

색소침착의 경우에는 눈밑 색소레이저 치료와 집중미백관리를 1주 간격으로 10회 정도

치료받으시면 현재 있는 색소의 40~50% 정도가 개선이 됩니다.

얇은 피부의 경우 자가혈치료를 통해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서 눈을 피로하지 않게 하고 최대한 눈을 비비지 않으면서

충분한 영양섭취와 눈주변을 마사지하는 것이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술 방식에 따라서 치료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원하신다면 밑지방 다크서클전문병원에서 상담 받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고익수성형외과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고익수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고익수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올려주신 사진의 다크서클은 굴곡과 색조가 잘 보이는 혼합형 타입의 다크써클로 판다크써클교정술을 이용하시면 효과적으로 교정 가능합니다.


애교살 밑으로 불룩하게 지방이 나와 있고 그 밑으로 라인처럼 꺼진 함모리 있으며 불룩한 지방쪽으로 색조가 더 어두운 것을 보아서는 조직투과형의 붉은색조와 멜라닌 형의 갈색 색조가 혼합되어 있어 보입니다.

판다크서클 교정술은 불룩한 지방을 제거해주고 조직투과형의 붉은 색조와 꺼진 함몰을 밝게, 돋아주어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수술로써 질문자님께 잘 적용될 수술법입니다.


다크서클이 생기게 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선천적인 경우, 후천적인 경우, 구조적 측면, 색조적인 측면이 있지만 본인의 다크서클 타입만 알면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스레스 받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다크서클전문병원을 방문하셔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7.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