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비공개 조회수 1,177 작성일2017.09.21
저는 고1남자입니다. 제가 다크서클이 중학교때부터 있어서 고민입니다 제가 얼굴표정도 그렇게 밝은표정도아닌데다가 다크서클까지있어서 좀 어둡고 무표정느낌이 많이납니다.. 집에 아이크림이있는데 그걸로 해결이좀되나요? 아니면 다른방법이라도 알려주세요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오브제성형외과
영웅
성형외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신종인 입니다



다크서클의 경우 원인을 알아야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들이 있는데 크게 2가지 원인으로 나누면 기능적인 원인과 구조적인 원인 입니다.


기능적인 원인이란 혈액순환이 저하되면서 푸르스름한 혈액이 눈밑에 뭉쳐 다크서클처럼 비춰지는 증상인데요. 또 비염으로 인한 경우에도 코 쪽의 혈관계와 눈 쪽의 혈관계가 연결되어 있어서 비염이 심하면 다크서클이 짙어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충분한 숙면, 비타민 섭취, 꾸준한 운동, 그리고 비염이 심하시다면 비염치료도 해주신다면 다크서클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다만, 구조적인 원인의 경우는 다릅니다. 눈밑 안쪽으로는 복잡한 구조가 얽혀있는데 이러한 구조상의 문제로도 다크서클이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눈밑지방 돌출형, 색소침착형, 눈밑꺼짐형 등인데요. 이러한 다크서클 유형을 지닌 경우에는 다크서클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치료는 눈밑구조나 피부 조직을 직접적으로 다루어 교정하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인 호전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치료법으로는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이식,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들이 있어서 원인별 다크서클맞춤치료가 체계적으로 시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현재 아직 고등학생이시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향보다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돕는 다양한 일반적인 방법들을 꾸준히 시도해주시고, 성인이 되시고 나서도 다크서클이 심하다면 전문의에게 정확한 다크서클 원인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09.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