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면역세포치료? 항암치료관련 문의입니다.
비공개 조회수 4,564 작성일2017.09.28

항암치료 할수록 너무 힘이 들어 다른 방법은 없는지,

면역세포치료를 권하는 지인이 있어서 그러는데

제가 면역세포치료는 잘 몰라서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안녕하십니까? RSC라운드면역세포치료센터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은 건강할 때는 인지하지 못하지만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바로 알 아 차릴 수 있는 것이 면역계의 반응입니다. 평소에는 세균이 우리 몸에 들어왔어도 이 싸움에서 면역계가 이기면 아무런 증상 없이 치유가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여러 증상으로 면역저하반응을 알게 됩니다.

 

특히 암과 같은 질환을 만났을 때 더 크게 와 닿게 되는데,

암환자의 경우 방사선요법, 화학 항암치료법, 수술 등은 암세포를 공격하고 치료하지만 부작용으로 탈모나 구토, 극심한 체력저하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항암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기능을 하는데, 이를 통해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인식해 치료를 돕는 방식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면역세포로는 NK세포, 수지상세포, T-세포, B-세포가 우리몸 안에서 암세포를 치료함과 동시에 면역을 강화하는 작업을 합니다.

 

현재 국내 일부병원에서는 면역치료제로 치료가 가능지만, 국내에서는 정식 의료행위로 허가 받지 못하였습니다.

불법시술 논란 및 일부 폐암과과 흑색종만 승인이 되어 처방에 제한이 있지만 일본에서는 치료가 가능하기 국내암환자들이 일본 의료기관에 치료문의를 주십니다.

 

 

RSC라운드줄기세포치료센터는 일본 면역치료문의를 주시는 환자와 보호자에게 해당 분야의 전문치료병원을 연계하는 업무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서울 및 부산경남 준종합병원급의 의료진들이 추천하고, 삼성의료원출신의 의료진이 직접 일본 현지를 방문하여 선별한 의료기관에 대한 상담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http://blog.naver.com/roundnetwork) 등의 자료를 참고하시어 문의( 010.9824.5955)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09.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