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님들아 오장육부 튼튼하게 하려면?
park**** 조회수 4,895 작성일2009.10.02

어떻게 해야지 오장육부가 튼튼해지죠? 져 엄청급해요!!! 내공 최대걸어봅니다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백송
고수
침구과 76위, 한방내과, 사상의학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뜸사랑 침사랑 자연사랑  http://cafe.daum.net/chimsarang/  카페지기입니다.

 

혹 이 문제의 해답으로 병원이나 약 또는 한약이나 약초를 생각하신 것은 아니시겠지요?

그런 약이 있다면 노벨의학상을 100개쯤 탈 수 있고 많은 인류는 오장육부의 질병에서 해방될테니까요.

   

오장육부가 건강해지는 방법은 다 아는데 실쳔이 어려운것 아닌가요?

6개월간 꾸준히 행할 수 있는 결단과 실천의지가 있다면 자기 나이 또래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겠지요.

 

왜냐하면 우리몸을 구성하는 오장육부의 세포가 새것으로 대부분 교체되려면 최소한 6개월은 걸릴테니까요.

 

건강한 오장육부가 망가지는데도 긴 세월이 걸린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에는 자연치유능력이 있어 왼만한 환경에서는 쉽게 병이 들지 않고 조금 손상된 장부도 회복시켜가며 늘 건강한 항상성을 유지시켜 주기위해 지금 이순간도 움직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말로 하면 하루아침에 진통제가 듣는 것처럼 좋은음식, 좋은습관을 시작했다고 금새 오장육부가 좋아지지는 않는다는 말 입니다.


지금까지 장부를 혹사시킨 기간만큼 거꾸로 되돌아 가야 하는 인고의 시간을 

자율신경과 자연치유능력에게 줘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지요.

 

우리몸을 건강을 생산하는 공장에 비유해 설명하면

1. 공장을 돌려 건강을 생산하려면 원재료가 충분해야 합니다.

불량재료의 공급이나 재료가 일부 부족하면 불량품이 나오거나 아예 상품을 만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세포가 싱싱하게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분은 당분등 몇가지가 아니라 수도없이 많습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필수 지방산, 미네랄, 비타민...등등

이런 꼭 필요한것들을 충분히 섭취해 주면 좋은 상품이 나올 수 있어 건강해지지만 편식으로 일부만 섭취하면 당연히 불량품만 나옵니다.

 

2.원료는 충분해도 전기가 안들어오거나 들어왔다 나갔다 하면 제대로 공장을 돌릴 수가 없지요.

우리몸 구석구석을 탐지하고 명령을 전달하는 신경계통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실조되면 자율신경실조증에 걸려 건강을 잃게 됩니다. 아무리 잘 먹고 운동해도 소용없게 되는 것입니다. 즉 우리몸은 물질뿐만 아니라 정신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정신또한 건강한 뇌 활동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우리몸 구석구석의 상태는 신경에 의해 뇌로 전달되고 그 상태를 치유하기 위한 명령또한 뇌에서 내려집니다.

여기에 깊게 관여하는 것인 자율신경입니다. 그래서 건강한 자율신경을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조된 자율신경은 약물보다는 침이나 뜸으로 비교적 잘 회복된다는 연구보고는 많이 있어 카페에 올려놓았습니다.

 

3. 원료가 편중되어 있어 팔릴 수 있는 여러 상품을 골고루 만들지 못하고 그냥 있는 원료로 일부 상품만 많이 만들면 결국엔 창고가 꽉차고 부도가 나 공장이 망합니다.

싱싱한 야채와 현미잡곡등을 통한 충분한 비타민, 미네랄, 필수 지방산등의 원료는 공급하지 않고 흰쌀밥, 인스탄트식품, 고기, 술, 담배등만 즐겨하다가는 창고에 뱃살만 쌓이다가 급기야 건강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답이 나오네요.

스스로 지금까지 살아오신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정말 바뀌어야 살 수 있구나 하는것을 깨닫게 되면

그만큼 우리몸의 자연치유 능력은 실망시키지 않고 기대에 부응해 오장육부를 튼튼히 만들어줍니다.

 

무엇을 먹고 어떻게 생활하는 것이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하고 건강에 좋은가?

본인에 딱 맞는 방법은 본인이 찾아야 하지만 , 이런 문제의 화두를 잡고 먼더 실천해서 이젠 건강을 찾은 분들의 경험담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에 여러 글들을 참고 하세요.

 

건강하십시오.

 

2009.10.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