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리나라의 가까운나라,,,,♡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106 작성일2008.11.11

우리 나라의 가까운 나라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좋구여 특징 그나라의 환경 산업 경제 우리나라와의 관계 대해 서 부탁합니다  내공냠냠족 신고 !!이 문제와 상관없는건 신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요  내공 100 드림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정확하게 부탁 공책에 적을수 있도록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안녕하세요

 

먼저 일본에 대해 말씀드리죠

 

일본에 대해서

 

1.인구

1억2천6백만명

2.언어

1.한국과 같은 우랄알타이계통의 언어로서 우리나라말과 같은 주어 목적어 서술어의 구조를 갖습니다. 인도유럽어, 중국어와는 전혀 다른 계통의 언어입니다.

3.지역

일본 전국을 8개의 지방으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다.

    1) 홋카이도 지방: 현은 없고 14개의 지청을 두어 관리

    2) 도호쿠지방: 6현

    아오모리, 이와테, 미야기, 아키타, 야마가타, 후쿠시마

3) 간토지방: 1도 6현

    이바라키, 도치기, 군마, 사이타마, 치바, 도쿄, 가나가와

4) 쥬부지방: 9현

   니가타, 도야마, 이시카와, 후쿠이, 야마나시, 나가노, 기후, 시즈오카, 아이치

5) 긴키 지방: 2부 5현

    미에, 시가, 교토, 오사카, 효고, 나라, 와카야마,

6) 쥬고쿠지방: 5현

    돗토리, 시마네, 오카야마, 히로시마, 야마구치

7)시코쿠지방:4현

    도쿠시마, 가가와, 아이치, 고치

8)규슈지방: 8현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구마모토, 오이타, 미야기, 가고시마, 오키나와

4.화폐

1엔 주화

 

5엔 주화

 

10엔 주화

 

50엔 주화

 

100엔 주화

 

500엔 주화

 

500엔 지폐

 

1000엔 지폐

 

2000엔 지폐

 

5000엔 지폐

 

10000엔 지폐

 

 

 

6.전통의상

기모노는 2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겨드랑이를 꿰맨 간단한 것이었지만, 염색 기술의 발달과 함께 형태와 색.무늬등이 바뀌면서 지금과 같은 형태로 되었다. 

그럼 오랫동안 자연의 아름다움을 기모노에 표현하는 방법을 발전시켜온, 일본 전통 의상 기모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기모노의 유래

 

세계적으로는 기모노로 알고있는 일본전통의상은  일본 복식사에서는 고소데로 불리는 옷이다.

기모노는 남방의 개방적 요소의 기초위에 일본 야마또 민족이 고온다습한 여름과 한랭한 겨울을

나기 위한 대비책과 작은 체격상의 결함을 감추고 보충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연구, 개발된 일본 

전통의상이다

아래의 사진이 바로 일본의 전통의상 기모노이다 

 

일본의 전통의상 기모노
 
 
 

 

 

(2) 기모노의 기본형태


일본의상의 최초의 형태는 관두의로 목 부분에 구멍이 있어 머리를 넣는 기모노였다.
하지만 그 후 관두의가 사람들이 입기에 불편한 점이 많아 앞을 가로로 가르고 앞쪽으로도 입을 수 있도록 바꾸고 옆선의 트인 부분은 맞물려 박고 소매를 붙이게 되었다.
현대 기모노의 기본형태는 발목까지 내려오는 길이에 소매는 길고 넓으며 목 부분이 V자로 패여 있고 단추나 끈이 없이 왼쪽 옷자락으로 오른쪽 옷자락을 덮어 허리에 오비를 둘러 묶는다.

목적에 따라 옷감의 종류, 모양, 색깔, 입는 법 등이 다르고 기혼여성과 미혼여성, 또 정식방문인지 가벼운 외출인지에 따라서도 옷 모양이 달라진다.

 

 

 @.일본옷의 종류

 

대표적으로 기모노와 유카타를 뽑을수있는데
기모노도 종류가 여러가지입니다.
여성용 기모노의
후리소데(ふりそで)는 미혼여성이 입는 기모노이구요


도메소데(とめそで)는 기혼여성이 입는 기모노입니다.


그리고 외출용 기모노 호몬기(ほうもんぎ) 와
쇼핑이나 데이트 갈때 평상복인 고몬(こもん)있습니다

 


모후구(もふく) 라는 옷은 우리나라의 상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카타(ゆかた)는 목욕가운으로 쓰기도하구 여름 축제때 입는 여름복이라구 생각하시면됩니다

일본의 전통의상에도 한국의 한복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로 분류된다

 

나가기: 남녀가 함께 입는 주요 겉옷으로 한국의 도포와 비슷하다. 허리에 오비라는 띠를 매어 옷을 여미며, 홑·겹·솜옷의 3종류가 있다. 소맷부리는 모두 고소데인데, 여자옷은 소매 배래 쪽에 늘어지는 부분의 길이에 따라서 오후리소데(큰소매)·나카후리소데(중간소매) 등 5∼6종류로 구별된다.

하오리:방한·방진을 목적으로 나가기 위에 덧입는 기장이 짧은 옷으로, 실내·실외 어디서나 입을 수 있다. 남자의 경우는 예장용이지만 여자의 경우는 예장용이 아니다.

하카마:남자의 예장용 하의로 허리 아래에 입는 품이 넓고 앞에 주름을 깊게 잡아 아랫단까지 주름이 지는데, 한국의 통치마처럼 생긴 것과 너른바지처럼 양 가랑이가 갈라진 것 두 종류가 있다.

유카타:남녀가 함께 입으며 나가기와 같은 형태의 옷이다. 원래는 목욕 후에 입는 옷이었으나 요즈음에는 주로 여름용 가정복으로 입는다.

단젠:겹 나가기와 같은 형태로, 평상복이나 유카타 위에 껴입는 겨울용 가정복이다.

히후:여성용으로 하오리와 같은 목적의 외출복이다. 앞이 막혀 있으며, 하오리 위에 덧입을 때가 많아 하오리보다 기장을 5cm 정도 더 길게 한다.


7.나라면적

37만 7835㎢

8.음식

1. 대표적인 음식

A. 돈부리를 빼놓을수 없습니다. 일명 덮밥이요.

종류로 따지면 카츠돈(돈까스), 카레돈, 오야코돈(닭고기와 계란), 규돈(소고기), 부타돈(돼지고기), 니라돈(부추), 마구로돈(참치), 우나주(장어), 텐돈(튀김)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은 우리나라와는 틀리게 돈까스를 튀길때 지방을 같이 튀겨야 맛있는걸로 여긴다고 합니다. 순살돈까스는 찾기가 어렵다고....

 

B. 일본의 3대 반찬이 있죠.

하카다에서 유명한 명란젓 / 미토, 아키타에서 유명한 낫토 /

또하나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연어였던가 우메보시(매실절임)이었던가...가물가물...

 

C. 초간단식단으로도 자리잡는 오차즈케.

말 그대로 밥에 찻물부어먹는요리. 여러가지 재료(라고는 하지만 그다지 다양하게 올리지는 않습니다. 기껏해야 김조금에 생선한점 올리는정도가 보통)에따라 이름이 틀려집니다.

예로 사바차즈케(고등어), 사케차즈케(연어), 노리차즈케(김), 우메차즈케(매실절임)등등.

 

D. 우동과 라멘과 소바도 유명합니다.

일본의 3대면요리입니다.

우동은 면발을 굵게하여 만든거. 아실거고...

 

라멘은 중화면을 사용해서 특정 국물에 말아먹는겁니다. 원래는 튀김면에서 시작한거지만 (인스턴트라면의 원조가 닛신의 치킨라면이라네요. 먹어보니 좀 짜던데....) 점차 그 입맛의 레벨이 높아져가면서 중화면을 사용해서 만들게 됬다고 합니다. 도쿄와 삿포로의 닭국물라면과 하카다(후쿠오카)쪽의 돼지뼈국물(돈고츠)로 나뉩니다.

 

소바는 메밀로 만든 국수를 말합니다. 옛날에는 껍질채 만들어서 회빛이 났는데 요즘엔 고급화된 백색소바도 등장했습니다. 특수소바(중화면의 일종)를 사용해 야키소바를 만들기도 하죠. 특히 우리가 떠올리기 쉬운소바는 "자루소바"며 다른종류로는 냉소바(그냥 국물을 따로 만들어 막국수처럼 먹는거) , 온소바(냉소바의 따끈한버전)등등이 있습니다.

 

E. 일본하면 사시미나 스시가 빠질수 없죠.

사시미는 말 그대로 회. 싱싱한상태로 썰어먹는건데 우리나라와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회가 비교적 얇구요, 와사비와 간장을 섞지 않으며 (형식적으로 가자면) 초고추장을 쓰지 않습니다.(뭐, 당연하겠죠.)

 

보통 가정에서는 치라시즈시라고 촛물들인 밥위에 여러가지를 뿌려섞어먹는걸로 하고, 흔히 떠올리기 쉬운게 니기리스시라고 하고 손으로 쥐어만들거나 기계로 찍어(???)냅니다. 거기에 한술떠서 컨베이어벨트를 달아 회전초밥(카이텐즈시)도 있죠.

니기리스시는 관동식이구요, 관서식으로 상자초밥(하코즈시)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상자에 밥을 깔고 위에 생선올려 눌러서 직각으로 썰어만든겁니다.

다른걸로는 보우즈시(봉초밥)로 생선과 밥을 김밥말듯이 돌돌말은것으로 고등어같은걸 초밥으로 만들때 자주 쓰는형태고

마끼중에서도 흔히 보는건 테마끼(손말이), 그 나팔모양 김말이

초밥집에서 쓰는 군함말이(캇파마키), 니기리스시를 만들기 힘든 재료를 쓸때사용,

김밥과 비슷한 노리마끼(김말이), 낫토나 아카미(참치빨간살), 오이등을 주로 씁니다.

====================================================================

음식예절로 우리나라와 많이 흡사하지만 차이점중에서 주로 꼽히는건 젓가락예절입니다.

먼저 젓가락은 따로씁니다. 절대 공용은 없구요(식당은 예외죠), 집안에서는 와리바시~(1회용 나무젓가락)이나 손님용 새 젓가락을 줍니다.

또 젓가락으로 반찬을 뒤진다던지 공용반찬을 자기젓가락으로 그냥 덥석 집어버린다던지 해도 안됩니다. 또한 젓가락끝을 상대에게 향해도 안되고 음식물을 젓가락으로 쿡쿡 찔러먹어도 금물. 상대방에게 음식을 전달하거나 권할때도 젓가락을 돌려서 사용합니다. 젓가락을 빨고있어도 안되구요..(이상한사람 취급먹죠) 다 먹고나서도 그냥 획 놔도 안됩니다. 

뭐, 요즘은 시대가 바뀌어서 조금 완화되기는 했지만....

 

기타사항으로 밥그릇은 들고먹을것, 숟가락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나 젓가락으로 먹기 힘든것은 숟가락 사용(예로 카레나 두부, 계란찜같은거), 비벼먹거나 밥에 양념 묻혀가며 먹는것도 예의에 어긋나지만 요즘엔 그나마 많이 완화되었구요, 국먹을때 후루륵거리면 안됩니다. 거기에있는 건더기도 젓가락으로 드셔야해요. 

====================================================================

3. 각지의 유명한음식...

일단 그냥 아는대로만 열거해보죠.

 

공통적인 유명한음식하면 츠케모노가 있습니다. 츠케모노는 야채절임으로 각지방마다 특색이 다양하고 재료에따라 이름도 다르죠. 특히 김치와 많이 논란이된 기무치도 원래는 배추를 쓴 츠케모노의 일종 오싱코였다고 들었습니다.

 

홋카이도 : 하스캇프(작은 포도처럼 생긴거), 우유, 게, 소고기등이 유명합니다. 음식으로는 징기스칸(샤브샤브비슷한거)이나 게요리, 초밥(오타루), 라멘(삿포로), 온천계란이 유명합니다.

 

아오모리현 : 소고기가 유명하죠. 한우처럼 맛좋고 비싸기로요....

이와테현 : -_-; (이 표시는 아는게 없다는 뜻입니다.)

미야기현 : 항구도시 센다이가 있는 미야기현은 굴이 유명합니다.

아키타현 : 낫토로 유명합니다.

야마가타현 : -_-;

후쿠시마현 : -_-;

이바라키현 : 미토지방의 낫토로 유명합니다. 미토낫토하면 원조로 통합니다.

도치기현 : -_-;

군마현 : 곤약이 유명한걸로 알고있어요. 그외에도 야키만쥬, 우동, 츠케모노(절임야채)가 유명한걸로 알고있죠.

사이타마현 : 대도시가 있는곳... 따라서 -_-;

치바현 : 나리타공항이 있는곳이죠. -_-;

도쿄도 : 도쿄라멘이나 몬자야키가 유명합니다.

카나가와현 : 요코하마가 있는곳. 요코하마하면 카레가 굿....인걸로 아는데...

 

주부지방의 니이가타, 도야마, 이시카와, 후쿠이, 키후에대해선 아는게 없습니다...죄송...

 

나가노현 : 고산으로 이루어진 곳. 와사비가 엄청 유명합니다. 더불어 카츠돈도 유명함.

시즈오카현 : 후지산이 붙어있는 곳. 차(茶)와 오뎅이 유명합니다.

아이치현 : 나고야시가 있는곳. 돈까스로 유명한걸로 압니다.

시가현 : -_-;

미에현 : 국물이 20% 부족한 이세우동이 유명합니다.

나라현 : 쌀이 유명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와카야마현 : -_-;

오오사카부 : 오코노미야키나 타코야키, 야키소바가 특히나 유명합니다.

쿄토부 : 녹차로 엄청나게 유명합니다. 아나고(바다장어)나 우나기(민물장어)도 유명하죠.

효고현 : 고베가 있는곳. -_-;

 

시코쿠지방의 에히메, 카가와, 고치, 도쿠시마에대해 하는게 없네요.

 

돗토리현 : 상당히 큰 사막을 갖고있는 현. 와가시(일본과자)나 돼지고기가 유명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오카야마현 : 온천계란으로 유명한걸로 알고있읍니다만.... 별로....

히로시마현 : 온천두부(?!?)나 모미지만쥬로 유명합니다.

시마네현 : 독도문제로 시끄러웠던 현. 아는바가 없네요. -_-;

야마구치현 : 시모노세키가 있습니다. 시모노세키하면 복어가 좋습니다.

오이타현 : -_-;

미야자키현 : 소고기가 유명합니다. 그러고보니 아오모리는 북쪽소, 미야자키는 남쪽소네요~.

카고시마현 : 축제때 먹는다는 '다부'라던지 술을 잔뜩쓴 사케즈시라는 요리가 있죠.  더불어 니혼슈(일본술)로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쿠마모토현 : 등푸른생선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고등어.

후쿠오카현 : 마루텐이라는 생선간거 튀긴거라던지 후쿠오카라멘(돈고츠라멘), 우뭇가사리, 명란젓이 유명합니다. 특히 후쿠오카(=하카다)는 물가가 싸기로 유명하죠.

사가현 : -_-;

나가사키현 : 메이지시대부터 서양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카스테라나 서양과자, 덴푸라등이 유명합니다. 청주로도 유명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오키나와현 : 흔히 생각하는 일본의 이미지와는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현. 타코라이스나 사아탄다기(과자의 일종), 라프티(돼지고기 삶은거), 참플(인도네시아어로 볶다라는 뜻.)등등 완전 짬뽕같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ㅈㅅ)

2008.11.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zzthdus154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